IT/Vaccine(백신)

바이러스 : 최신영화 다운로드시 설치강요하는 코덱 ( A-Codec v2.10 )

멋쪄  2012. 9. 28. 15:22

바이러스 : 최신영화 다운로드시 설치강요하는 코덱 ( A-Codec v2.10 )

 

A-Codec v2.10 으로 현재 인터넷에 돌고 있는 키로거(KeyLogger) 바이러스(스파이웨어) 파일 입니다.

주로, 최신영화 파일에 같이 다운로드 하게 되어있습니다.

PC에 영화관련 프로그램만 설치하였는데, 게임 계정이 해킹 당했거나, 메일 계정이 해킹되었을 경우는 위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제가 받은 파일은, A-Codec v2.10 으로 되어있지만, 파일 이름은 언제든지 변경되어 유포 될수 있습니다.

기본 곰플레이어에서 영상 재생을 못할경우에는 필요한 코덱 페이지를 열어주니, 위와 같은 파일은 실행조차 하지 말고 삭제하길 바랍니다.

 

KeyLogger 란, Key + Log의 합성어로 키보드에 입력한 키의 흔적을 남기는 프로그램, 설치된 PC의 정보를 빼내는 아주 무지 막지한 놈 입니다.

-위키백과 : 사용자가 키보드로 PC에 입력하는 내용을 몰래 낚아채어 기록하는 행위을 말한다

 

PC를 보호해주는 개인 백신프로그램이 없었다면, 키보드를 입력한 모든 정보가 유출됩니다.

주민등록번호/아이디&비밀번호/개인신상정보/게임아이디&비밀번호

 

 

위 같은 경우는 최신영화를 감상을 하려면, 설치를 해야되는것 처럼 문서를 작성해놓았습니다.

그냥 실행시 동영상 파일은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해당 파일은 동영상이 아니기 때문이죠.

문서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소리 혹은 영상이 끊길 시 위의 해당 코덱을 설치해주세요"

네 이놈~ 내 정보를 빼내려고 요세, 종종 이런 스파이웨어들이 참 많습니다.

 

잘 몰르는 파일은 절대 실행하지말고, 바이러스 실시간검사를 꼭 ^_^ 생활화 하세요.

 

요세 바이러스가 너무 많이 돌고 있습니다. 조심들 하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