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Vaccine(백신)

V3 Next : V3가 새로운 백신을 만들고 있습니다.!

멋쪄  2013. 2. 21. 19:13

V3 Next : V3가 새로운 백신을 만들고 있습니다.!

 

 

 

사이트 : http://www.ahnlab.com/kr/site/event/event/v325thEventForm.do

 

V3 Beta. 안랩에서 새로운 백신을 만들고 있습니다.

 

유일하게 백신에 핵심, 국내기술로 만든 엔진을 활용한 안랩에서 새로운 백신, 베타를 만들고 있습니다.

 

기존 백신과는 조금 다른듯 보입니다. 지금은 베타기간이라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받는 기간 입니다.

 

일일이 파일 하나씩을 검사해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안전한 파일인지 아닌지를 통계로 나타내주는 기능도 있더군요.

 

안랩의 색다른 시도, 기대 됩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안랩 (customer@ahnlab.com)

 

V3 Beta 설치로 인해 발생하는 블루스크린, PC속도 저하 등등의 문제에 대해 회사는 보증하지 않으며, 법적 책임 또한 부담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시스템 권장사항은, 윈도우7에서 윈도우8 까지 모든 윈도우 OS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본 인터페이스 입니다.

Ahnlab Next V3 라는 이름을 달고 있습니다.

기존 백신에서 없었던 시스템방역, 네트워크방역, 클라우드평판, 위협분석 메뉴가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UI가 V3 Lite에 비하여 깔끔하고 검사와 통계에 집중되게 되어있습니다.

깔끔한 메뉴가 가장 색다르게 느껴지네요. 검정색 배경이라 더 집중되는것도 한 몫 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빠른 검사를 하면 항상 떠있던 바이러스 검사창이 뜨질 않습니다.

빠른검사 메뉴를 누르면 위와 같이 검사창이 뜨고, 기본은 뜨지 않게 되어있더군요.

자세한 리포트는 없습니다. 상단의 클라우드 분석 요청수:0 이 무엇인지 궁금한데 알 방법이 없네요.

 

 

 

다른 백신과 다르게 정밀검사가 없습니다. 희안하죠~ ^_^

시스템 방역이라는 메뉴에서 정밀검사가 생겼습니다. ^_^ 이름이 바뀌었죠.

옵션에서, 추가로 설정안하면, 빠른검사와 검사속도는 거의 비슷합니다.

다만 파일이 많고 다중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오래걸리겠죠.

 

 

 

네트워크 방역 이라는 메뉴에서 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근 방문한 사이트중 의심가는 사이트들을 차단할수도 있고, 신뢰하는 사이트로 등록할수 있습니다.

 

내가 방문하는 사이트중, 의심되는 사이트 또는 자주 해킹당하는 사이트들, 이제 관리할 필요 있습니다.

이제는 파일 설치보다, 웹 사이트에서 악성코드가 정말 많이 설치 됩니다.

 

의심가는 사이트를 안갔는지, 자동으로 뜨지는 않았습니다. ^_^

 

 

 

 

 

클라우드 평판은, 자주 사용하는 시스템파일 또는 연관된파일들을 여러 사용자와 비교하여, 안전한 파일인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파일들은 사용자 평판이 좋겠죠?

 

새로운 프로그램을 받을때도, 신규 프로그램이 아닌 이상 다른분들도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V3 Nest에 등록이 됩니다.

사용자의 의견을 받아서, 파일들의 속성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내가 이 PC에서 실행한 파일들의 프로세스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_^ V3 Next가 설치된 PC에서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했는지 다 알 수 있습니다.

위협분석에서는, 인터넷 서버접속IP까지도 나오는것 같더군요.

 

 

 

물론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V3 Report 를 보실수 있습니다.

V3 Report에서는 해당 파일명의 경로와 안전도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의심행위, Virus Total에서 타백신과의 비교 진단결과를 확인하실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오진은 자주 보실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파일인데,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진단을 하면 난감하죠.

 

 

타백신은 어떤지 V3 Report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파일은 없고, 악성코드로 진단이 된다면, 타백신에서 다른결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요 기능 참 매력적이네요, ^_^ 저도 종종 사용하는 바이러스토탈에 통계까지 나타내주는 기능 매력적 이네요.

 


 

네트워크 방역에서는 불필요한 사이트 검사 기능과 웹사이트(URL)/유해서버(IP) 차단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방역 옵션에는, 불필요한프로그램(PUP)과  유해가능 프로그램(AppCare), ASD평판검사(Reputation) 설정이 가능합니다.

 

 

악성코드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악성코드를 차단을 도와줍니다.

 

단, 실시간이기에, V3 Nest를 실행 하기전에 설치한 파일은 어쩔수 없습니다. ^_^

 

이럴때 시스템 방역/ 정밀검사를 해야합니다.

 

V3 Ahnlab Next는 2013년 4월 30일 이후 서비스 종료됩니다.


 

새롭게 바뀐, 클라우드 평판 이 기능이 주요 기능인것 같습니다.

아직 많은 데이터를 받은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조금은 미약합니다.

다만,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을 하게 된다면, 수백 수천만가지의 파일들을 통계를 내어서, 사용자의 UP&Down처럼, 유해 가능성 투표까지도 가능하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말그대로, 사용자의 참여를 최대한 끌어들이기에 잘만 된다면, 엄청 유용해질것 같습니다.

다만, 귀찮은 사용자들에게 어떻게 참여 목적을 이끌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