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Windows

윈도우8.1 업데이트 안되면 체크 해볼것!

멋쪄  2013. 10. 18. 17:43

윈도우8.1 업데이트 안되는경우! 이것이 문제!

  

 

 

사이트 :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buy?ocid=GA8_O_WOL_Hero_ShopHP_FPP_Null

 

 2013년 10월 17일 저녁7시, 윈도우8 업데이트를 하려고 이리 저리 시도를 해봤습니다.

새로 나온건 나오자 마자 해야, 제 맛 아닙니까 ?

 

 2시간동안 검색도 해보고, 이것 저것 해봤지만,,, 답은 안된다 입니다...

혹시나 사람이 너무 몰려서 그럴까... 예상 했지만...

그정도 트래픽으로 마소 서버가 감당해내지 못할건 아닌것 같습니다.

 

 이리 저리 고민 하던 차에, 윈도우 업데이트면, 마소 사이트의 정보가 있겠지.. 해서 접속을 하였습니다.

 

 

 

 

"앗! 무료 업데이트 받기" 가 있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스토어로 자동 이동 됩니다.

멀쩡한 PC에서는 Windows 8.1 서비스팩을 다운로드 하냐고 물어보겠지만... 제 PC에서는 페이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지금도 네이버 검색을 하면, 이렇게 다운 받으라고 되어 있지만... 물론, 제 PC에서는 업그레이드가 안되었습니다.

 

 

 

 

 멀뚱 멀뚱, 윈도우8 타일페이지에서 스토어만 죽어라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스토어 다시 들어가보고, 인터넷 검색해보고, 끝까지 안뜨더군요.

 이대로 포기할까? 일주일 정도 지나면 업데이트 하는 방법이 나올거야!!!

 

 

 

그러던 도중...

윈도우8 EnterPrise(기업용) 버전에서는 아직 업데이트가 안된다고 나와있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내용을 봤습니다.

주로 테스트를 기업용 버전에서 하다보니,,, 아이쿠 실수 했습니다.

 

 

[스토어 그림]

 

 

부랴부랴

, Windows 8 Pro 버전을 설치하고, 다시 "스토어" 접속하였습니다.

 

 

 

 

엥~ 이게 왠 일... 그래도 업데이트 메뉴가 뜨지 않습니다.

이번 윈도우8.1 업데이트는 윈도우업데이트로는 되지 않고, 모바일 스토어 페이지에서만 되기 때문에...

그 메뉴가 뜨질 않으면 방법이 없습니다.

 

이제 막 설치를 해서 그런걸까... 윈도우 업데이를 한 번 해볼까 하는 마음으로...

[업데이트 확인] 을 클릭후에 중요 업데이트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최근, 마소서버가 안좋은지... 업데이트 검색하는데만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리더군요.

모든 업데이트가 완료된후,,, PC재부팅 하였습니다.

 

 

 

 

"스토어"에 접속하니.. 떡하니... 윈도우8.1 업데이트가 메뉴가 보이는게 아닙니까?

바로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설치 메뉴로 들어가면서,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고, 설치 작업을 진행 합니다.

 

구형 노트북을 사용해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다운로드 5~10분 정도.. 설치시간 약 2시간 정도 걸리는것 같습니다.

 

현재 1시간 30분 정도 지났는데,, "다시 시작 준비중" 에서 정말 천천히 진행 되는것 같습니다.

 

 

문제의 요점은, 윈도우8 엔터프라이즈 버전은 현재 8.1 지원을 하지 않고 있고, 윈도우8 Pro버전인데 8.1 업데이트가 보이지 않는경우! 윈도우 업데이트 부터 다 맞추고 나면 뜨는 경우가 있다는겁니다.

 

 

 

마지막으로, 위 작업후에도 안된다면, 계정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보세요.

혹시 아직도 업데이트 못하신분 지금 바로 설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