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LG미니빔 TV PW800 : 성능 좋은 고급 미니빔 사용기!

멋쪄  2015. 6. 14. 19:11

LG미니빔 TV PW800 : 성능 좋은 고급 미니빔 사용기!

 

 

이전글 참조 : LG미니빔 TV PW800 : 미니빔 프로젝트 개봉기!

 

오늘은, LG 미니빔 PW800 제품의 사용기를 소개 하려고 합니다.

 

일반 미니빔 프로젝트 와 비교되지 않을 정도로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네요.

 

그럼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LG PW800 빔 프로젝트의 전원버튼을 처음 누르면, 황당합니다.

 

빔프로젝트의 로딩시간이 없이, 바로 전원이 켜지고, 화면이 나옵니다.

바로 이 기능이 초고속 ON/OFF 기능으로, 종료시에도 정말 재 빠르게 종료 됩니다.

 

 

 

전원을 켜고, 설정메뉴를 하여 첫 작동을 시작 합니다.

 

절전모드 기능이 있어서, 장시간 아무작업도 하지 않을경우에는 LED램프가 꺼집니다. 수명보호 기능이겠죠.

 

 

 

미니빔의 외부 입력 목록을 확인 하면, 연결 할 수 있는 기기 목록은 확인할수 있습니다.

 

TV / USB / 외부입력 / 컴포넌트 / 스크린쉐어(Miracast/WiDi) / RGB / HDMI 처럼 수 많은 기기와 호환이 가능 합니다.

 

외부입력 컴포넌트 로는 IPTV,비디오게임기기를 주로 사용 합니다.

 

스크린쉐어 기능은, 안드로이드폰의 Miracast 기능으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볼 수 있고, 노트북의 WiDi 기능으로 노트북의 화면을 무선으로 전송이 가능 합니다. 물론, RGB케이블로 유선으로 PC도 연결이 가능 합니다. 

 

HDMI 포트가 있는 모든기기는 다 연결이 됩니다. IPTV , 태블릿 , PC 모두 가능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노트북 / 외장CDROM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 USB 연결 하여 빔프로젝트와 연결 해봤습니다.

 

 

 

빔프로젝트 뒷면에 USB 메모리를 연결 하면, 자동으로 새로운 외부기기를 탐지 합니다.

 

물론, RGB 또는 HDMI 케이블은 연결 하면 자동으로 연결 됩니다. (Windows 8.1 기준)

 

 

 

외장CDROM이 있다면, CD/DVD 플레이도 가능 합니다.

 

물론, 이 기능은 CDROM의 외부입력 재생 기능이 있어야 가능 합니다.

 

 

 

말그대로 USB탐색기처럼 USB메모리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내부의 동영상 / 음악 / 사진 / 문서 모두 사용이 가능 합니다. 리모콘으로 PPT처럼 진행도 가능 합니다.

 

기본적인 코덱은 지원하나, 녹화코덱 등 범용적인 코덱으로 압축하지 않은 경우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왠만한 영화나 TV프로는 다 재생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USB메모리 내에 원본그림이 작다면, 오른쪽처럼 그림을 400% 확대도 가능 합니다.

 

WORD / EXCEL / POWERPOINT / HWP 등의 문서는 1000% 확대 가능 합니다.

 

빔프로젝트 내의 뷰어는 Picsel File Viewer로 실행 됩니다. 왠만한 그림, 문서는 다 호환이 되는것 같습니다.

 

PC없이 USB메모리 속 데이터만으로도 프리젠테이션이 가능 합니다. 리모콘으로 페이지 전환도 가능 합니다.

(중요한 PPT라면 노트북을 연결 하시는게 좋습니다.)

 

 

 

RGB / HDMI 케이블을 연결 하면, 미니빔 프로젝트에 연결이 가능 합니다.

 

빔프로젝트에 가장 흔히 연결 하는 노트북 입니다.

 

노트북의 WiDi 기능을 이용 하면, 간편하게 연결이 가능 합니다. 무선기능은 약간의 딜레이가 발생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빔프로젝트를 스크린 또는 벽면에 너무 가까이 되면 초점 잡기가 많이 힘듭니다.

 

최소 30Cm 이상 떨어져야 초점이 잘 잡힙니다. 윈도우10 노트북을 연결해봤는데, 참 깔끔하게 보이네요.

 

현재 상태는 사무실의 모든 형광등이 켜져 있는 상태인데도, 이렇게 밝네요. 이부분이 참 맘에 듭니다.

 

 

 

스마트폰의 Miracast 기능으로, 무선연결도 가능 합니다.

 

외부입력에 "스크린쉐어" 를 클릭 후에 무선 연결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 제조사마다 다르지만, Screen Mirroring 또는 미라캐스트 기능을 활성화 후에 LG PW800 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보여주기 때문에, 가로 / 세로 전환시 마다 자동전환 됩니다.

 

스마트폰 내의 전화/음악/게임/인터넷 모든 기능을 프로젝트로 활용이 가능 합니다.

 

물론, 소리도 빔프로젝트에서 나옵니다. LG PW800 은 내장 스피커가 탑재 되어 있죠.

 

 

 

스피커가 내장된 제품답게, 빔프로젝트 리모콘으로 TV처럼 음량조절이 가능 합니다.

 

LG 미니빔 TV 답게, 리모콘이 정말 끝내줍니다. ^_^

 

 

 

TV "크라임씬2" , TV프로 시청시에 내장 스피커 소리로도 잘 들립니다.

 

화질도 만족할만한 수준 입니다. 밝기 800안시로 대낮에도 위처럼 선명하게 TV 감상이 가능 합니다.

 

 

 

USB메모리 내에 음악을 재생하면 좀 더 신기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내장스피커이기 때문에 음악도 재생이 되지만, 음악은 따로 출력한 화면이 없죠?

 

 

 

위 그림처럼, 노래제목 / 재생시간 / 남음시간을 표시 해줍니다.

 

노래가 끝날때까지 계속 움직 입니다.

 

PC의 화면보호기 처럼, 이리 저리 잘 도 움직이네요. LG 빔프로젝트의 UI 로 보여집니다.

 

 

 

최근 유행하는 미니스틱PC을 빔프로젝트 HDMI 포트에 연결하면, PC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용으로 위 두 제품을 구성한다면, 참 좋겠더군요. 미니빔을 넣을 가방에 스틱PC를 연결하면, 윈도PC가 되니 노트북이 없어도 프리젠테이션 정도는 가능하겠네요.

 

 

 

LG 미니빔 TV PW800, 제품명 답게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로 딱 좋습니다.

 

성인 남성은 한 손, 여성 손으로는 두 손 크기 정도 되겠네요. 그리고 뒷면에는 천장에 달수 있도록 브라켓 홀, 구멍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고무로 막혀져 있는데, 브라켓을 사용할때 고무를 분리 하면 됩니다. 다만 다시 결합하려면 조금 힘들수 있으니 대도록이면 고무를 뽑지마세요.

 

 

 

사무실에서 프리젠테이션 용으로도 딱 입니다. 물론 가정에서도 좋겠지요.

일단 미니빔이라서 테이블의 적은공간을 차지하고, 밝은곳에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안테나에 구리선(랜케이블 끝부분) 을 연결 하면 디지털TV 시청도 가능 합니다. 끊킴없이 TV시청도 가능하고 딱 좋았습니다.

 

가격대가 70만원대로 조금 부담되는 가격이긴 하지만, 빔프로젝트 구매계획이 있고, 다양하게 활용하고 싶다면, 참 탐나는 제품 입니다.

 

 

 

빔프로젝트에서 가장 자주 볼 수 있는 화면이죠, 빔프로젝트 전원만 켜면 볼 수 있는 절전모드가 있어서 아무것도 안하면 절전모드로 LED 수명을 보호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LG 미니빔 TV PW800 빔프로젝트 사용후기!

 

LG PW800은 회사용이라기 보다는 개인사용자 용 빔프로젝트 인 것 같습니다.

 

RGB / HDMI / TV / 스크린쉐어 기능으로, 회사 프로젝트 보다는 가정집에서 사용하기 좋은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밝기 800안시로, 밝은곳에서도 선명하게 보이는 점! 이 또 한 미니빔에서 볼 수 없는 밝기로 매우 좋습니다. 

 

다만, 제품 가격이 70~80만원대의 가격으로, 개인이 구매하기는 조금 부담스럽긴 합니다만, 다양한 기능의 빔프로젝트 라고 생각하면 그렇게 비싼 가격도 아니라고 생각 됩니다.

 

스크린쉐어 기능에는 노트북의 WiDi / 안드로이드 Miracast 기능으로, 무선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특정 용도로 잠깐 활용하기에 선 이 없어서 깔끔 합니다. 물론 무선이라 0.5초 오디오 싱크가 잠깐 안맞는 경우가 있지만, 그럴때는 유선 MHL 케이블 또는 HDMI포트로 사용하면 가능하기 때문에 문제 없습니다.

 

미니빔 프로젝트내에 내장배터리가 있는 경우가 있지만, PW800 에는 없습니다. 밝기 때문에 전원이 빨리 달아서 그런건지 없는것 같습니다. 외장형 휴대용배터리가 있지만, 가격이 20~30만원대로 비싸서 야외용으로는 콘센트가 있는 캠핑장에서 사용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야외 캠핑장에서 테스트 하려고 했는데, 주말 날씨덕에 테스트를 못했네요.

 

램프방식, LED방식으로 더 선명하고, 발열도 적고, 3만시간 이라는 오랜 내구성까지 매우 좋습니다.

하루에 4시간씩 사용할때! 20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내장스피커로, 추가 스피커가 필요없다는점! 화면비율이 맞지 않을때! 자동키스톤 기능으로 자동 조정 가능한점!

600g의 무게로 가볍고, 작은크기로 적은 공간을 차이하는점도 여러 매력중의 하나 인것 같습니다.

 

 회사분들께 제품평가를 부탁 드렸습니다. 대부분은 기능은 참 좋은데, 70만원대의 가격이 부담스럽다고 합니다. 50만원대에 제품이라면, 생각해본다고 하는군요. PB64K 모델이 딱 그 수준의 맞는 가격이지만, 디자인과 기능이 PW800에 못 미친다고 하네요. 2주 동안 체험단 물품 사용 후 반납 하는 제품이지만, 차후에 여유가 되면 하나쯤 구입 하고 싶은 제품 이네요.

 

 

이사용기는 마루느루 & 다나와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 받아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마루느루 협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