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차 : 내가 좋아할것 같은 영화를 추천 해주는 사이트

   

왓차 : 내가 좋아할것 같은 영화를 추천 해주는 사이트

 

당신이 보지 않은 훌륭한 영화들이 너무 많습니다.

왓차에서 당신의 취향에 딱 맞는 영화를 추천 받으세요.

 

사이트 : http://watcha.net

 

왓차라는 사이트가 네이버 메인 뉴스에 떴더군요.

 

어떤 사이트인지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간략하게 말하면, 가입한 회원들의 영화 감상평을 토대로, A와 B, C라는 영화를 좋아하는 회원들이 추가로 다른 영화를 재밌게 보아서 평점을 내렸다면, 그 해당 내용들을 안본 회원들에게 추천 해주는 방식이더군요.

 

예를 들어, 액션영화를 대부분 좋게 보았다고 평점을 체크했다면, 보지 못한 액션 영화중 평점이 좋은 영화를 추천해줍니다.

 

요즘, 최신 영화를 제외한 나머지는, 인터넷 검색이나 방송매체로 많이 접하실텐데요.

저는 MBC에서 방송하는 "출발비디오여행" 이라는 프로를 보고, 고전 영화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다만, 일주일에 한 번씩 방송하는 프로이다보니, 많은 영화를 추천 받기 힘들죠.

 

왓차라는 사이트는 내가 접하지 못한 영화들과 성향을 반영해서 좋아할만한 영화를 추천해줍니다.

 

 

왓차, 사이트의 모토가 이것인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영화 취향은 다 다르죠.

 

예를 들어, "늑대소년" 이라는 히트한 영화를 보고도, 내가 너무 기대를 했나? 생각한것 만큼은 재미가 없네.

라는 말을 하는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꼭 위 의 영화가 재미없다는건 아닙니다.

 

 

사람의 취향 탓이겠죠.

같은 영화를 많이 본 회원들이 영화평점을 체크하다보니, 나와 같은 취향의 사람들이 어떤 영화를 재밌게 봤는지...

재밌게 본 영화들을 같은 취향의 사람끼리 공유하는 많은 사람들의 공유하는 영화 커뮤니티 같은 느낌입니다.

 

다만, 커뮤니티와 다르게 알아서 데이터베이스를 통해서 추천을 해준다는게 한결 편리하게 만들죠.

 

 

 

사이트 가입후에, 100여개의 영화중, 15개 이상의 영화를 ★평점을 체크하면, 당신의 취향으로 영화를 추천 해줍니다.

 

더 많은 양의 영화의 평점을 체크한다면, 더 취향의 맞는 영화를 추천 받으실수 있습니다.

 

 

매번 접속시마다 36개의 정도의 영화를 추천해줍니다.

추천해준 영화중 본 영화가 있다면, 내 취향 별점으로 체크해주시면 다음에 동일한 영화를 추천해주지 않습니다.

 

최신영화가 아닌, 고전 영화가 땡기신다면 "왓차" 한번 이용해보시는게 어떨가 싶습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_^

  글 추천하기                  SNS 글 보내기 구독하기
Daum view 구독 멋쪄 팔로우 하기 유튜브 구독 올포스트 구독하기

메세지 작성하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