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ument/웹사이트&이벤트

카운터 위젯 : 블로그에 접속중인 동시접속자 확인 위젯

멋쪄  2010. 5. 12. 23:50

카운터 위젯

블로그에 접속중인 동시접속자 확인 위젯

 

http://whos.amung.us/

 

 

 

오늘 소개해드리려고 하는것은 카운터 위젯 입니다.

 

블로그에는 기본 카운터 위젯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기본 카운터 위젯은 위 있는 접속이 가능한 위젯 입니다.

 

그러나 숫자로만 표시되며, 현재 어떤 글을 읽오 있는지는 정확하게 확인이 어렵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리려고 하는 who 카운터 위젯은 현재 몇명이 블로그를 접속하고 어떤 글을 읽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한 카운터 위젯입니다.

 

 

저도 위에 있는 위젯을 설치하였습니다.

 

주로 사용하는경우는 유입되는 글 중의 어떤글이 인기가 있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통계도 확인할수도 있구요. ^^

 

 

 

위 페이지 처럼 블로그에 어떤 페이지 접속자가 많이 있는지 확인할수 있으며, 페이지의 접속유지 시간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 밖의도 블로그 접속하는 국가를 확인할수 있으며, 현재 접속중이 블로그는 별 아이콘이 반짝이며 위치를 알려줍니다.

 

 

 

 

기본적으로는 스킨편집으로 위 소스를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처럼 제가 사용중인것 처럼 위젯으로 넣으시려면 [ 아래쪽 ]-[ 중동 ] 을 클릭하여 해당 소스를 위젯으로 넣으시면 됩니다.

 

 

요즘 위 카운터위젯으로 블로그에 접속하는 유저들이 어떤글을 보고 있는지 ^_^ 볼수 있어 ㅎ 재밌네요.

기본 블로그 관리모드에서 제공하지만 실시간은 제공하지 못하기 때문에 ^_^ 보는 재미가 있네요.

 

▒ 오늘의 영어 ▒

KOR : 그녀는 귀여운 빨간머리 였어요.

ENG : She was a cute redh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