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ument/웹사이트&이벤트

카운터 위젯 : 블로그 접속자의 나라 _ 통계 카운터

멋쪄  2010. 5. 13. 00:00

카운터 위젯 : 블로그 접속자의 나라 _ 통계 카운터

 

http://www.flagcounter.com/

 

 

블로그 이용시에 방문객들의 수를 표시해주는 카운터 위젯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위젯은 `오늘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수` `총방문자수` 3가지로 표시를 해주는데요.

 

FLAG counter 위젯은, 블로그에 방문하는 국가별로 카운터를 해줍니다.

 

위 표시처럼, 나라의 국기와 함께 접속자수를 표시해주죠...

저도 다른분의 블로그에 FLAG 카운터가 있길래... 궁금하여 써봤는데... 무지 신기하더군요.

 

제 블로그는 국내사용자들만 방문할거라고 생각했지만, 해외에 방문객도 많이 이용한다고 생각하니 ^_^

 

뿌듯하기도 하구요. ㅎ_ㅎ 본인의 블로그에 설치하시면 방문하는분들의 위치를 확인하실수도 있구요.

 

설치하는 방법은 http://www.flagcounter.com/ 접속하여 설치할수 있습니다.

 

 

 

위젯의 인터페이스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Maximum Flags to Show 는 가장 높은방문자의 국가를 몇개 표시할지 설정하는것인데요. 기본값은 12개이며, 최대는 248 입니다.

( 12개로 설정을 하면 방문수가 높은 12개의 방문자 국가를 표시합니다. 최대 248 개로 하면 모든나라의 방문자를 표시할수 있습니다. )

Columns of Flags 는 가로에 몇줄로 표시하는지 선택하는것인데, 기본값은 2로 되어있으며 최대값은 8 입니다.

 

위 값을 기호에 맞게 설정한후 위 버튼을 클릭하면 카운터위젯 소스가 생성됩니다.

 

위 소스가 나오면, 해당 소스를 복사하면 위젯을 만드시면 됩니다. ^_^ 참 쉽죠잉~

 

저도 설치해서 사용중인데.. ㅎ_ㅎ 해외에도 많은 한국분이 있지만 ㅎ_ㅎ 괜스레 설치해보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