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데코 : 라이트닝/마이크로5핀/C타입 3in1 ALLOY 고속충전 케이블!

멋쪄  2018. 6. 4. 11:46

 

제조사 : (주)데코정보 http://decoinfo.cafe24.com/

 

세상의 모든 스마트폰 충전을 케이블 하나로!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데코정보 3in1 ALLOY 고속충전 케이블 입니다.

 

3in1 케이블은 애플 라이트닝 케이블, USB타입 C케이블, 마이크로 USB 5핀케이블 총 3가지 입니다.

 

그럼 천천히 체험한 DECO 3in1 ALLOY 제품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제품의 큰 특징은 최대 2.4A 고속충전이 가능한 제품 이라는 점 입니다.

 

만원 미만의 가격으로 3가지 종류의 스마트기기를 충전 할 수 있는 케이블 입니다.

 

물론, 충전 외에도 데이터 통신도 가능한 케이블 입니다.

 

 

 

 

DECO 3in1 ALLOY 케이블 입니다.

 

기본적으로 마이크로 USB5핀이 기본이며, 양 옆에 라이트닝 젠더 / USB C타입 젠더가 붙어 있습니다.

 

 

 

 

색상은 골드/그레이 2가지 색상이 있으며, 제가 사용 하는 제품은 골드 색상 입니다.

 

케이블 길이는 1M 고정으로 조금은 짧지만 책상위에 올려두고 충전 할때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연결 부위는 어긋남 없이 잘 만들었습니다.

 

 

 

 

물론, USB를 고정 해주는 고무? 플라스틱? 부분의 마감은 조금 신경이 쓰입니다.

 

다만 저럼현 가격에 용서가 됩니다.

 

 

 

 

케이블은, 나일론 직조케이블로 되어 있어서 단선 되거나 엉킴 없는 케이블 이라고 합니다.

 

케이블 종류는 메탈릭 케이블 이라고 하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멀티 충전기 제품으로 실제 충전을 할 때는 어떤 모습인지 테스트 해봤습니다.

 

퀵차지3.0 을 지원하며, USB Type-C 포트가 내장된 멀티충전기로 진행 했습니다.

 

 

 

 

멀티충전기 다양한 케이블을 연결 하여 충전을 하면 위 모습처럼 조금 지저분 합니다.

물론 케이블타이로 조금 정리 해서 저 정도죠. 실제로 풀어 놨으면 딱 봐도 지저분 해 보입니다.

 

Micro 5핀 / 라이트닝 / USB C타입 3가지를 동시에 해보니 거추장 스럽긴 하네요.

 

 

 

 

실제로 각각의 케이블로 충전을 했을때 모습 입니다.

 

LG HBS1100 블루투스 이어폰 / 갤럭시 노트8 / 아이패드 미니3 충전 하고 있는 모습 입니다.

 

케이블을 묶어뒀더니 그래도 조금은 깔끔해 보이긴 합니다.

 

 

 

 

DECO 3in1 ALLOY 고속충전 케이블로 3종류의 기기를 충전 해봤습니다.

 

3in1 케이블로 충전을 하니 확실히 간편 하고 깔끔 합니다.

 

 물론 3가지를 동시에 충전을 하지는 못하지만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1개의 케이블로 충전 할 수 있는게 좋습니다.

 

 

 

 

3가지 종류의 충전 포트 타입 모두 충전이 잘 됩니다.

 

최대 2.4A 고속충전을 지원하기에 스마트폰 및 아이패드도 충전 속도가 빨랐습니다.

 

스마트폰에는 "고속충전 중" 이라는 메세지 보이시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아이패드, 블루투스 이어폰 까지 충전 잘 됩니다.

 

 

 

 

기존에 사용 하던 3개의 충전 케이블이 DECO 3in1 ALLOY 고속충전 케이블 생김에 따라 많이 간편 해졌습니다.

 

물론 각각의 케이블이 있는게 좋을때도 있습니다. 동시에 여러 기기 충전이 가능하기에 좋을수 있습니다.

 

회사, 자동차, 공용공간, 여행 가서 사용 하실 때는 DECO 3in1 케이블 하나만 있으면 땡큐 죠.

 

다만 불안한 점은, 라이트닝 케이블 애플MFI 인증을 받은 제품일까??

 

의구심이 들지만... 아이패드, 아이폰 충전이 잘되는 지금은 문제 없네요.

 

제품 소개 사이트에 따로 애플MFI 인증 받았다는 문구가 없는걸 보면 MFI 인증 젠더는 아닌것 같습니다.

 

 

 

 

DECO 3in1 ALLOY 고속충전 케이블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가성비 충전 케이블 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최근 USB Type C 케이블 제품이 많이 출시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기존 Micro 5핀으로 충전하는 제품도 많이 있기에 각각의 케이블을 가방에 넣고 다니는게 좀 불편 했습니다.

 

3in1 케이블의 가격도 택배비 포함 만원 이하의 케이블, 애플MFI 인증이 아니라서 그 부분은 조금 걸리지만 대체적으로 만족한 제품 이였습니다.

 

충전 이외에 데이터까지 되는 부분이 더 좋았던것 같습니다.

 

이상 제품 사용기 마치 겠습니다.

 

이 제품은 다나와&데코정보에서 제품을 제공 받아 제가 직접 리뷰를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