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Y : 고급형 태블릿 거치대 Grip Tight GorillaPod PRO Table!
공식 제품 Site : http://joby.com/griptight-gorillapod-pro-tablet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고급형 태블릿 거치대 입니다.
제품박스 부터 ^_^ 해외에서 배송된 제품이네요.
JOBY라는 회사를 알아보니, 카메라 / 태블릿 / 액션캠 거치대로도 유명한 제작회사라고 합니다.
그럼 박스를 개봉하고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약 2주 동안 사용한 사용기가 되겠네요.
JOBY Grip Tight GorillaPod PRO Table 제품박스 입니다.
JOBY에서 제작하고, (주)썬포토가 국내수입하고 있는 고릴라 태블릿 거치대 입니다.
이번에 알아보니, 사진에 보는 것처럼 관절로 되어 있는 거치대를 고릴라라고 부르네요. 덕분에 알았네요.
JOBY의 다른 제품들도 판매하고 있으니 구경하실분은 http://www.sun-photo.co.kr 방문 하세요. ^_^
제품 박스 뒷면에는 간단한 그림이 있습니다.
가로로 제품을 거치하는 경우, 128 - 192mm 최대 7.5인치까지만 거치가 가능하다고 나오네요.
(아이패드 미니까지는 가로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세로로 거치는 그 이상까지 가능하다고 하구요.)
그리고 자물쇠는 돌려서 잠그는 잠금방식을 나타내고, 거치대 회전은 90도까지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JOBY Grip Tight GorillaPod PRO Table 구성품 입니다.
고릴라 거치대 / 타블렛용 그립 / JOBY제품 사용 설명서 / JOBY제품 시리즈 설명서 입니다.
JOBY 브랜드 제품이 여러개가 있다 보니, 제품 시리즈 설명서도 있네요.
제품사용설명서와 제품시리즈설명서에 그림을 보면, 제품 사용법을 간단하게 알 수 있습니다.
제품박스 뒷면에 자물쇠 모양을 보면 쉽게 이해하도록 그림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거치대의 핵심인, 고릴라 거치대 입니다.
고무관절로 되어 있어서 자유자재로 위치 변형이 가능 합니다.
이 상태에서 태블릿 그립을 연결 하지 않으면, 카메라 거치대로도 활용이 가능 합니다.
자유자재로 휘어지는 관절 거치대, 이게 바로 고릴라 거치대라고 합니다.
종종, 인터넷 광고에서 보셨죠? 스마트폰 거치대나, 액션캠 거치대로... 저도 명칭이 고릴라 거치대 인지는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상/하/좌/우 쉽게 쉽게 변형이 가능 합니다.
단, 바닥부분에 자석이 있는 고릴라 거치대도 있는데, 이제품은 자석은 없습니다.
바로 이 부분의 카메라를 연결 하면, 카메라 거치대가 되겠죠.
생각 외로 작은 스마트폰 거치대에 비하면 엄청 크고, 무게도 조금 있어서 태블릿도 잘 지탱 할 정도 입니다.
바닥 부분으 나사가 풀렸거나 했을때 조이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1자 드라이버로 하면 좋지만, 없으면 Micro5핀 충전 케이블로 돌리셔도 됩니다.
(단, 파손 되도 책임은 못져요 ㅠ 1자 드라이버 사용권장)
태블릿 거치대의 핵심이겠죠?
태블릿 그립 입니다. 가로로 최대 7.5" 까지 거치가 가능 합니다.
딱, 아이패드 미니가 7.5인치 라고 하네요. 저는 7.9인치인줄 알았는데...
위 사진처럼 가운대에 있는 나사를 조금 풀면 90도 회전이 가능 합니다.
태블릿을 가로로 했다면, 세로로 변경이 가능하고, 세로로 세운 상태라면 가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실제 제품 사용 사진은, 아래에서 천천히 보여드릴게요.
사진에 보시는 부위는 각도를 조절 하는 부분 입니다.
앞/뒤로 각도 조절이 가능 합니다.
너무 많이 나사를 풀면 저렇게 분리가 되니 조금 분리하고 원하는 각도에서 나사를 고정 하면 됩니다.
나사로 고정으로 하는 타입이다 보니, 어설프게 살짝 조이시면 거치한 제품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손으로 잡아보면, 대충 이런 크기 입니다.
토르의 망치 크기 같나요? 이렇게 들고 다닐일은 없지 않을까 싶지만 이렇게 들고 다니기도 한다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 미니3 입니다.
제가 알기론 7.9인치로 알고 있는데, 세로로 딱 거치가 가능 합니다. 여유 없이 최대로 늘리면 가능 합니다.
단점은 ^_^ 이렇게 거치를 하면 충전을 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거치대에 아이패드 미니3가 딱 맞게 되다 보니 제품이 떨어질 염려는 없습니다.
짜잔, 아이패드 미니3 세로로 거치 해봤습니다.
제법 폼나죠~ 다만 다리 때문에 자리를 조금 차지 하는게 단점이라면 단점 입니다.
고릴라 거치대 다리만 잘 세우시면 ^_^ 공간을 적게 차지 할 수도 있습니다.
고릴라 거치대의 장점 이죠.
어디든 메달릴 공간이 있다면, 거치가 가능 합니다.
모니터 위에, 회사 파티션 사이, 의자, 책상 등의 거치가 가능 합니다.
가로 / 세로 모두 거치가 가능 합니다.
제가 해보니, 무거운 태블릿은 조금 불안한 느낌이 조금 있었습니다.
물론 거치가 불가능한건 아니였구요.
아이패드미니3를 JOBY Grip Tight GorillaPod PRO Table 거치 하고, 카메라도 잘 찍힙니다.
단 카메라가 중앙에 있는건 조금 위치를 변경해서 거치 해야 됩니다.
사진보다는 동영상 촬영할때 좋을것 같네요. 태블릿의 괴물배터리를 이용해서 ^_^
케이스 씌운 상태에서 거치해봤습니다.
거치도 잘 되고 문제 없이 잘 되네요. ^_^ 두께는 조금 두꺼워져도 괜찮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기준으로요.
태블릿도 거치가 잘되지만, 갤럭시S6엣지도 거치는 잘 됩니다.
단, 이 방식으로 거치할때에는 충전을 하지 못합니다. 은근히 폼 나네요.
저가 제품하고는 제품에서 질 차이가 조금 난다고 할까요?
이건, 개인 용도로 찍은거지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수리할때도 ^_^ 좋을것 같습니다.
생각 외로 높/낮이 조절도 되고 평평하게 고정도 되서 너무 좋았습니다.
저처럼 이런 용도로 쓰시는분은 극히 드물것 같긴 합니다.
JOBY Grip Tight GorillaPod PRO Table 장점은, 여기서 나옵니다.
좌측에 보이는 일반 거치대는 높낮이 조절이 불가능 합니다. 왜 바닥에 거치대가 있어서죠.
고릴라 거치대는, 제품을 위로 올릴수도 있고, 내릴수도 있어서 여러모로 많은 용도로 쓸 수 있스니다.
위에 제가 사용한 방법만 해도 ^_^ 다양하게 쓸 수 있죠.
아이패드 미니3를 쓰면서, 이런 거치대 하나 있으면 좋겠다 했는데, 떡 하니 생겼네요.
최근에는, 사무실 모니터 옆에 두고 사용 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여행갈때에는 동영상 머신으로 써도 꽤나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물론 액션캠이 있으면 더 좋겠지만 ^_^ 액션캠은 배터리가 오래 못가서 배터리가 조금이나마 큰 아이패드 미니3로 활용하는 방법이 무궁무진 하네요.
회사 밖 야경을 찍어 봤는데 ^_^ 멋지네요. 퇴근 시간이라 차가 많았지만 멋져보였습니다.
JOBY Grip Tight GorillaPod PRO Table 사용후기!
고급형 거치대 제품을 사용해보니, 중국산 저가 제품하고는 확연히 품질의 차이가 보였습니다.
일단 내구성면이 좋아보였습니다. 2주 밖에 사용안해서 내구성 얘기하기는 그렇지만, 태블릿 거치하는 그립 부분도 튼튼하고. 조이는 이음새 부분도 편리하네요.
아이패드 에어1, 9.7인치 제품을 거치해서 사용해봤는데, 그 제품도 거치는 잘 됐으나 약간 불안한감이 있어서 분리 하고 자주 사용하는 아이패드 미니3를 제품을 거치해서 사용하고 있네요.
그렇다고, 아이패드 에어1 9.7인치 제품이 거치가 안되는건 아니였습니다.
제품의 가격이 조금 나가지만, 꼭 이 모델이 아니더라도 스마트폰형 거치대도 있고 좋은 제품이 JOBY 에 많이 있네요.
활용도를 생각하면 가격도 그리 나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2주 동안 JOBY Grip Tight GorillaPod PRO Table 사용한 후기 였습니다.
‘이 사용기는 썬포토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