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MS시스템 : 2m 길이 손실 없는 Micro5핀 고속충전케이블!

멋쪄  2016. 12. 1. 18:12

MS시스템 : 2m 길이 손실 없는 Micro5핀 고속충전케이블!

 

마산마우스 : http://mssystem.modoo.at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Micro 5pin 충전 케이블 입니다.

 

제품명은, 마산마우스(MS SYSTEM) 고속충전 USB 케이블 입니다.

 

고속충전 케이블이 무엇일까? 궁금한 상태에서 운좋게 체험단에 당첨되어 고속충전 케이블을 사용 하게 되었습니다.

 

MS SYSTEM은 이미 저렴한 고속충전케이블로 인터넷에 어느정도 입소문 있는 케이블 입니다.

 

그럼 천천히 제품소개를 드릴게요.

 

 

 

 

1M 케이블 빨간색 / 검은색 , 2M 케이블 검은색 총 3개의 제품을 받았습니다.

 

2M 케이블의 두께가 1M 보다는 조금 더 두껍네요. 케이블 길이가 길면 길수록 충전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를 대비한게 아닐가 싶습니다.

 

 

 

 

 

고속충전케이블? 이말이 조금 애매 했습니다.

 

위에 회로를 보면 D-, D+ 선이 연결 되어 있는 부분을 자르고, D-.D+ 연결한 케이블이 저희가 말하는 고속충전케이블(DCP) 입니다.

 

고속충전케이블은 DCP (Dedicated Charging Port) 데이터 통신은 안되며 충전만 되는 케이블 방식으로 1.5A ~ 2A로 충전이 가능한 제품을 말합니다.

 

데이터통신 D-,D+ 부분을 끊어서, 전류를 더 많이 흐르게 하는 방식인것 같습니다.

 

 

 

 

LG 1A 정품 케이블과 비교해봤을때는 비슷비슷 합니다.

 

케이블 목 부분, 이런 부분이 MS SYSTEM 케이블이 더 튼튼 해보이기는 합니다.

 

안드로이드 5Pin 충전 케이블은 홈이 2개가 없으면 분리할때 조금 뻑뻑한 느낌이 조금 있습니다.

(otg USB메모리의 주로 보이는 특징 입니다.)

 

1M 검정색 / 2M 검정색은 "LG 정품 케이블" 처럼 분리가 쉽게 연결 부위에 2갈래로 홈이 있네요.

 

 

 

 

갤럭시S6 엣지 모델 입니다.

 

급속충전까지 있는 모델이라서 충전테스트에 사용했습니다.

 

고속충전과 급속충전 비교차 여러 사진을 찍었는데 거의 비슷해서 1장씩 사진만 올렸습니다.

 

 

삼성 급속 충전기 테스트

 

 

삼성 정품 급속충전기와 삼성 정품 케이블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출력 DC 9V / 1.67A or DC 5V / 2.0A 출력되는 충전기 입니다.

 

실제로 어느정도의 출력을 보여줄지 테스트 해봤습니다.

 

급속충전기 모델 특성상 스마트폰 배터리를 5%미만인 상태에서 더 빠르게 충전이 되어 테스트를 진행 했습니다.

 

 

 

 

삼성 정품 케이블로 충전을 하니 9V 1.61A ~ 1.65A 정도로 나왔습니다.

 

급속 충전은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량에 따라 충전 전압과 전류가 다르게 나올수 있습니다.

 

 

 

 

1M 검정 / 2M 검정 케이블을 급속 충전 해봤습니다.

 

둘 다 동일하게 5.21V / 1.74A 가 나왔습니다.

 

물론 급속충전케이블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나오네요. 급속충전케이블로는 함량이 미달 되네요.

 

물론 고속충전케이블이지, 급속충전케이블은 아니니 ^_^ 틀린말은 아니죠.

 

 

 

 

1M 빨간 케이블 입니다.

 

빨간 케이블은 5.17V / 1.35~1.38A 나왔습니다. 

 

희안하게, 동일한 케이블인데 빨간케이블이 적게 나오네요.

 

 

 

 

베가 5V / 2A 충전기로 테스트 진행 했습니다.

근데 조금 상태가 좋지 않은지, 베가 정품케이블로도 2A가 나오지 않네요.

USB TESTER가 그리 정확하지는 않은것 같네요.

 

삼성정품케이블 - 5.24V / 1.43A

1M빨간케이블 - 5.33V / 1.52A

1M검정케이블 - 5.33V / 1.64A

2M검정케이블 - 5.38V / 1.77A

 

제가 가지고 있는 멀쩡한 2A 충전기가 따로 없어서, 충전 테스트는 이거 밖에 진행을 못했습니다.

주변에 찾아봐도, 급속충전기만 가지고 있지, 2A충전기는 보이질 않네요 ㅠ

 

오히려, 삼성정품케이블 보다 더 좋게 나온거 보면, 정상적인 2A 충전기면 고속충전이 잘 될것 같습니다.

 

 

 

 

MS SYSTEM케이블을 듣고, 마소에서 만든 케이블인가 싶었는데 ^_^

 

마산 시스템에서 만든 케이블이었네요.

 

마이크로5핀 고속충전 케이블으로 1M는 2,000원, 2M 4,000원으로 저렴한 케이블 입니다.

 

중국내 케이블도 아닌데, 1M 충전케이블 하나에 2천원이라는 가격이면 집 / 회사에서 막 쓰기 괜찮은 가격인것 같습니다.

 

PC USB포트에 블루투스 이어폰 충전할때 주로 사용했고, 5V 2A충전기로 스마트폰 충전할때도 사용해보니 편하네요.

 

Micro 5pin 케이블잭을 사용하는 기기가 많으면, 회사에서 2개 정도 막 쓸때 써도 참 좋네요.

 

케이블이 길어지면, 충전이 잘 안되거나 전류가 부족하다고 뜨는 경우가 많은데, 2M케이블도 잘 되는거 보니 괜찮네요.


이번에 MS SYSTEM 케이블을 사용하면서, 케이블 가격을 알아보니 비슷한 가격대의 케이블이 많이 있네요.


직접 사용해본 케이블은 MS SYSTEM 밖에 없지만, 다양한 종류의 케이블이 있었습니다.


기호에 맞게 선택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M 케이블 빨간색/검은색 조합이 저렴하네요 ^_^

 

 

이 사용기는 MS시스템을 통해 무료로 제품을 제공 받아 직접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