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netis : 1Gbps급 듀얼밴드 공유기 Netis WF2770!

멋쪄  2016. 8. 5. 17:01

netis : 1Gbps급 듀얼밴드 공유기 Netis WF2770!

 

 

 오늘 소개할 제품은, netis 에서 만든 WF2770 유무선 공유기 입니다.

 

netis 공유기는 처음 사용해보네요. 처음 사용하는 만큼 ^_^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품박스의 앞면과 뒷면 입니다.

 

2년 무상A/S 와 제품사양이 눈에 들어옵니다.

 

제품사양

모델명 netis WF2770

CPU : MT7620A / FLASH&RAM : 4MB/64MB / WAN : 1000Mbps / LAN : 1000Mbps

무선 : 2.4G (300Mbps) 5G (433Mbps) / 안테나 : 고출력 5dBix x 3EA

크기 : 135.7 x 135.7 x 25.9 mm (안테나 제외) / 무게 : 170g (안테나 제외)

전원 : DC 12V / 1A

 

 

 

 

netis WF2770 구성품은, 본체 / 전원 어댑터 / 랜 케이블 / 사용자 설명서 입니다.

 

사진에 보이지는 않지만, 사용자 설명서에 간단한 글과 그림으로 되어 있는 설명서가 있습니다.

 

랜 케이블은 Giga 인터넷을 지원하는 CAT.5e 케이블 입니다.

 

 

 

 

netis WF2770 본체 입니다.

 

깔끔한 블랙에 ^_^ 제품 작동 LED 표시 등 부분만 실버로 되어 있어서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안테나는 자리는 4개가 있는데, 1개는 막아 있습니다. 아마 상위 모델에는 4개의 안테나가 있는게 아닐가 싶네요

 

 

 

 

전면에는 총 2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1개는 무선 ON/OFF 버튼이 있고, LED ON/OFF 버튼이 있습니다.

 

무선자체를 사용하지 않을때는, 신호자체를 없앨수 있습니다.

 

LED 버튼은, 유선 / 무선 / PC1 , 2 .... 등 밤에 깜박이는 표시를 버튼식으로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iptime 은 소프트웨어적으로 구성 되어 있어서 ON / OFF 기능이 가능하지만, 버튼이 편하네요.

 

참고로 WF2770은 Wireless Dualband Gigabit Router 로 Giga 인터넷을 지원하는 공유기 입니다.

 

 

 

 

본체 우측에는, WPS 버튼과 초기화 버튼이 있습니다.

 

WAN, 인터넷 포트는 파란색으로 되어 있고, LAN 포트는 4개로 PC1,2,3,4 로 되어 있습니다.

 

입력전압 어댑터는 DC 12V 1A로 되어 있습니다.

 

 

 

 

안테나는 360회전 되는 방식은 아니며, 위에 홈까지만 회전이 가능 합니다.

 

거의 300도 정도 회전이 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정확한 각도는 잘 모르겠습니다.

 

 

 

 

뒷면에는 벽에 고정할때 사용 할 수 있는 홈과 진동방지 고무판이 있습니다.

 

제품 뒷면에 S/N 와 MAC주소가 적혀 있습니다. 내부에 열을 뺴는 홀도 위/아래에 디자인처럼 홈이 있네요.

 

 

 

 

벽에 거치한다고 했을때에는 위 처럼 안테나 처럼 사용하시면 됩니다.

 

바닥에 두었을때보다 세웠을때가 더 멋쪄 보이네요.

 

 

 

 

전구모양의 버튼을 꾸욱 2초정도 누루시면 깜박이는 램프 등이 오프 됩니다.

 

단 전원 버튼은 ^_^ 꺼지지 않습니다. 왜냐? 켜져있는지 꺼져있는지 모르니깐요 ^_^

 

 

 

 

이제 제품 설명을 다 했으니 ^_^ 이제 전원을 켜고 테스트를 해봐야겠죠.

 

아쉽게도, 회사는 기가인터넷을 쓰고 있지만, 바로 전단계에 오는 장비가 100M급 장비라서 기가 인터넷 속도가 나오지 않네요.

 

집에도 100M급 인터넷이라서 부득이하게 테스트상 기가급은 테스트를 하지 못했습니다.

 

 

 

 

Netis 공유기 설치 하면 볼 수 있는 첫 화면 입니다.

 

기본 무선 이름은, netis 2G / netis 5G 쉽게 변경이 가능 합니다.

 

관리자 계정 설정과 무선 암호 설정을 하고 [설정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PC에서 접속할때는 위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http://192.168.1.1 입력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아이디 / 비밀번호가 없으니, 아래의 이미지만 입력 하고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일반 공유기 설정은,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고급설정] 버튼을 클릭 하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ipTIME 제품을 하도 많이 사용 했더니, 조금 어색하긴 했네요 ^_^

 

 

 

 

전체적인 메뉴 구성이 깔끔 합니다.

 

메뉴이름과 아이콘도 그렇고 ^_^ 한 눈에 공유기 상태 정보를 볼 수 있는것도 좋네요.

 

 

 

 

 

netis WF2770 공유기의 고급설정 메뉴 입니다.

 

비교적 깔끔하게 메뉴가 정리 되어 있어서 설정 하는데 문제는 없을것 같습니다.

 

netis 의 장점이 부가기능 등,,,  설명을 사이트에 잘되어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공유기의 필수 기능이죠.

 

IPTV 설정도 쉽게 가능 합니다. KT IPTV가 아니더라도 ^_^, SKBroadBand 를 쓰는데도 잘 됩니다.

 

 

 

 

100M 인터넷에서 테스르를 진행 했습니다.

 

데스크탑에서 테스트를 해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속도가 빨랐습니다.

 

좌측 - iptime / 우측 - netis 공유기 입니다. 크게 큰 차이 없죠 ^_^

 

아마 기가급 더 빠른 속도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netis WF2770 은 Giga LAN 제품 입니다.

 

 

 

 

무선의 경우는, 오락가락 했습니다. ^_^

 

빠르게 나올때는 엄청 빠르게 나오고 느리게 나올때는 엄청 느리게 나오고...

 

그렇다고 인터넷을 못할 수준은 아닌데 ^_^ 저희집 인터넷이 문제가 많습니다 ^_^;;

 

측정 결과값 밑에 netis 는 netis 공유기 / Britz 는 iptime 공유기 입니다.

 

서로 서로 비슷하죠, 제품의 큰 차이가 없다는 의미 입니다.

 

 

 

 

본체를 뜯으면 A/S가 안되는데... 전 체험단이니깐요 ^_^

 

내부의 거의 모든 칩은, MEDIATEK 제조칩으로 되어 있습니다.

 

한때 netis 중국에서 해킹 되는 공유기라고 말이 많았었는데...

 

2014년 즈음 넷코어(Netcore), netis 의 중국 본사라고 해야 될가요?

 

넷코어에서 만든 공유기 제품에는 문제가 있었는데, 국내 netis 코리아 제품에는 하드코딩이라는 칩바꿔치기가 없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혹시나 내부 궁금하신분이 계실까봐 A/S 를 포기하고 열어봤습니다.

 

사용자 과실이 없는 경우, 2년 동안 무상 서비스 가능 합니다.

문의사항 및 기술지원은 1877-7377 또는 www.netiskorea.com 에서 지원 합니다.

 

물론 무상서비스 기간에 AS 보낼때는 선불로 착불 보내면, 수리 후 선불로 택배를 보내주는 방식 입니다.

 


 

 

netis WF2770 사용후기!

 

오랜만에 ipTIME 제품이 아닌 다른 공유기를 사용해봤습니다.

물론, ASUS 56R 공유기도 사용하고 있지만요.

 

netis 라는 공유기를 처음 사용해봤습니다. 사용해본 느낌은 국내공유기 회사와 동일 했습니다.

물론, 국내에 netis korea 라고 회사가 있었지만 ^_^

 

ASUS 공유기나 다른 공유기를 사용해보면 국내환경과는 조금 다른 느낌, 설정이 어렵고, 불편한 과정이 있는데

 

netis 제품은, 국내 ipTIME 제품처럼 사용자가 쉽게 사용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물론 기능도, 다 있구요. 사이트에서 가보니 펌웨어도 ipTIME 처럼 체계적은 아니지만 꾸준히 개발하는것 같구요.

 

이 제품을 사용하시는분이라면, 집에서 Giga 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다른분들의 사용기를 보니, 충분한 속도를 잘 뽑아주는 공유기 입니다.

 

제품 선택은 사용자의 몫이지만 ^_^ netis WF2770 도 그리 나쁘지는 않은 선택 인것 같습니다.

 

 

 

‘이 사용기는 네티스코리아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