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새로텍 : 무선 WiFi USB메모리 + MicroSD Reader!

멋쪄  2016. 6. 29. 08:01

새로텍 : 무선 WiFi USB메모리 + MicroSD Reader!

 

 오늘 소개할 제품은, 2가지의 기능을 갖고 있는 기능성 USB 메모리 리더기 입니다.

 

일반 USB메모리처럼 PC에서 연결해서 사용도 가능하고, 자체 무선AP로 여러개의 기기에서 USB메모리에 접속 할수도 있고, MicroSD카드 리더기도 될 수 도 있는 기능성 USB메모리 입니다.

 

제품이름은, 새로텍에서 출시한 "ZSUN 무선 USB메모리" 입니다.

 

안드로이드 / IOS / 윈도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천천히 제품개봉기 / 기능사용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개봉기

 

새로텍에서 ZSUN 제품 수입 하여 판매 진행하는 제품인것 같네요.

 

제품자체는 1년 무상보증 가능합니다.

 

모델명은 ST-WF100SD 입니다.

 

 

 

 

새로텍 무선 USB는, 자체 내장메모리가 없습니다.

 

Micro SD카드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USB리더기라고 보시면 편합니다.

 

제품에는 MicroSD카드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추가 구입하셔야 합니다.

 

최대 2TB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512GB 비싸기 때문에 ^_^ 저렴한 32GB 또는 64GB 추천 드립니다.

 

단, 사용중 MicroSD 데이터는 새로텍에서 보증하지 않으니 중요한 데이터는 꼭 백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구성품은, 무선USB 와 제품설명서 만 포함 되어 있습니다.

 

주의사항... 제품소개...  AS안내... 등이 적혀 있습니다.

 

 

 

 

Micro SD카드를 무선USB 안에 삽입을 하면, 이제 무선 USB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만 보면, MicroSD 리더기 처럼 보이시죠 ^_^ 기능 중의 리더기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무선 USB 메모리를 사용하려면, 연결 해야 겠죠 ?

 

PC 에 연결 해도 되고, 충전기에 연결 해도 되고, 휴대용 보조배터리에 연결 해도 됩니다.

 

무선 USB 메모리에 전원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제품을 연결 하면 위 처럼 불이 들어옵니다. 

 

처음 연결하면 PC 부팅처럼 녹색불이 계속 켜져 있습니다. 5~7초 지나면 녹색 불이 깜박깜박 거리는데요.

이때 부터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사용기

새로텍 ZSUN 무선 USB 메모리에는 총 2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하나, Micro SD메모리를 연결 해서 USB로 사용 할 수 있는 Reader 기능이 있습니다.

둘, PC / 안드로이드 / IOS 에서 무선으로 접속 할 수 있는 메모리 기능이 있습니다.

 

 

 

일단, ZSUN USB메모리를 PC나 충전기, 보조배터리 등에 연결 하면 사용 가능 합니다.

 

"ZSUN" 어플을 검색해서 사용하는 기기에 앱을 설치 합니다.

 

기본 ZSUN, IOS 어플은 "한글" / 안드로이드는 "영문"으로 되어 있네요.

 

*추가내용 (16-06-30)

새로텍홈페이지에 가시면, 안드로이드 한글어플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현재 구글 Play 스토어에 한글어플 승인이 나지 않았나봅니다. 새로텍 홈페이지에서 "한글"버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tp://www.sarotech.com/support/down.html?tb=zbbs_down_software&field=Subject&sw=v&rowid=263

 

 

 

ZSUN USB를 연결 하면, PC에서 USB메모리로 인식을 합니다.

 

G:\ 드라이브, 제가 MicroSD 8GB를 연결 하니 저렇게 뜨네요.

 

파티션은 FAT32 형식으로 4기가 이상의 파일을 저장 할 수 없습니다.

 

 

 

 

4GB 이상 저장 할 수 없지만, 영화나 음악 TV프로 4기가 미만의 자료는 저장이 가능 합니다.

 

음악과 동영상을 넣어봤습니다. 이 외에도 PDF , 문서 다 저장하셔도 됩니다.

 

USB2.0 타입 이다 보니 ^_^ 속도가 조금 느립니다. 그렇다고 못봐줄 속도는 아닙니다.

 

USB3.0 지원 했으면 더 좋았을것 같습니다. 그럼 가격이 올라가겠죠~

 

 

 

 

ZSUN 으로 시작하는 WiFi 신호를 선택 해서 연결 합니다.

 

초기에는 비밀번호가 설정 되어 있지 않은 상태로 모두 연결 할 수 있습니다.

 

접속 이후에 셋팅에서 "무선랜 이름" 과 "비밀번호 설정" 이 가능 합니다.

 

 

 

 

ZSUN WIFI 연결 후 ZSUN 앱을 실행 하면 됩니다.

 

처음 연결 하면, 위 화면처럼 PC MODE 또는 USB 모드로 연결이 됩니다.

 

지금은 일반USB처럼 활용을 하고 있는 모드라서, 무선 USB로 사용하시려면, Mode Switch(스위치모드)를 눌러서 변경 해야 됩니다.

 

 

 

 

WiFi 모드를 선택 하면, 이제 무선으로만 접근이 가능 합니다.

 

스위치모드에서 WiFI 모드로 변경하면, PC에서 USB드라이브가 사라집니다.

 

다시 PC에 USB메모리를 연결 하려면 USB모드로 변경 하면 됩니다.

 

 

 

 

뚜둥, WIFI 모드로 연결 하면 최대 8명이 동시에 접속이 가능 합니다.

 

8명 이상 가능한데, 그 이상 접속하면 신호나 전송속도의 영향을 미치는것 같습니다.

 

무선 메모리 제품이 다 최대 8명까지 원활한 속도가 나온다고 되어 있네요.

 

아이폰 / 아이패드 / 갤럭시S6엣지 / 갤럭시S4 / 화웨이 Y6 접속 해봤는데 ^_^ 다 접속이 잘 되네요.

 

 

 

 

안드로이드 / IOS 에서 음악도 재생이 잘 됩니다.

여러가지 설정도 잘 됩니다만, 음악TAG가 안먹히는건지, 검은색 배경에 알수없는 작곡가 , 알수없는 앨범이라고 뜨네요.

 

 

 

물론, 동영상도 재생이 잘 됩니다.

 

내장메모리에 있는 것처럼 바로 바로 재생이 되지는 않지만, 유트브에서 동영상 볼 때, 미리보기 하려고 할때 처럼 빠릅니다.

버퍼가 거의 없습니다. 4대에서 모두 동영상 음악을 재생하고 있는데도 말이죠.

 

WiFi 공유기처럼 거리가 멀어지면, 신호가 약해져서 딜레이가 생기기는 합니다.

 


노트북으로 연결하기

 

 

이제, 노트북에서 무선으로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SSID 를 ZSUN 으로 바꿨습니다.

 

 

 

 

노트북에서 WiFI, zsun 을 연결 했습니다.

 

속도는 58.5 Mbps 가 나오네요. WiFi 802.11g 속도 입니다.

 

DHCP 서버로 잡힌, 10.168.168.1 IP 기억하세요.

 

 

 

 

인터넷을 실행한 다음에, 주소창에 10.168.168.1 입력 합니다.

 

다른 메뉴는 ^_^ 딱히 손댈 필요는 없고, [Browse Files] 메뉴를 누르시면 됩니다.

 

 

 

 

근데, 참 이방식이 애매 합니다.

 

노트북에서 계속 연결이 안되다가... 어느 순간 보니깐 Root 메뉴가 연결이 되더군요.

 

지금은 잘 연결이 됩니다.

 

 

 

 

동영상을 클릭 하면, 위에 처럼 웹 플레이어로 실행이 됩니다.

전체화면으로 보기 가능 하고, 소리 음성 딜레이 없이 잘 실행 됩니다.

 

음악 플레이어는, 하단에 보이는것처럼 실행 됩니다. 다만 다른 플레이어 처럼 연속재생은 안되네요.

 

 

 

 

노트북에서 위 방법으로, 동영상 재생을 하거나, 음악을 재생하면 간혹 안드로이드폰에서 발생하는 오류가 하나 있습니다.

"재생 오류, 비디오 플레이어는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새로 고침 시도 media.please이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Playback error, PLayer encountered an error with this media Please try refreshing the media library."

 

놀라지마세요. zsun 앱을 완전히 종료 하고, 다시 실행 하면 잘 되네요.

꼭 노트북에서 연결을 한번 하고 나면 저런 경우가 있네요. 그래서 대도록이면 노트북에서는 사용을 안하려고 합니다.

 

 

 

보안설정

 

아이패드, IOS 에서는 한글로 되어 있어서 설명 드리기가 쉽네요. 안드로이드도 똑같습니다.

 

More(메뉴) 눌러서 Settings(설정) 에서 WiFi 비밀번호와 SSID, WiFi ID 변경이 가능 합니다.

 

대도록이면 암호 를 사용하시는걸 권장 드립니다. 암호를 걸지 않으면 아무나 다 접속 할 수 있거든요.

 


 새로텍 무선 WIFI USB 메모리 사용후기!

 

1.WiFi 모드 2.PC 모드

 

첫 번째. WiFi 모드는 최대 8명이, "ZSUN" 자체 발생하는 WiFi 를 연결 해서, USB메모리의 내용을 사용 하는 모드 입니다.

USB 안에 내용을 넣어놓으면 사용자가 쉽게 접근해서 음악을 듣거나, 동영상을 보거나, 문서를 보거나 할 수 있습니다.

최대 9명까지, 단 안드로이드 또는 ios 처럼 스마트폰 / 태블릿에서만 가능합니다.

*노트북에서 가능하지만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두 번째. PC Mode는 일반적인 USB기능 입니다.

PC에 연결 하면, 내 컴퓨터에 USB메모리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드라이브에 파일을 복사 삭제 다 가능합니다.

기본 모드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PC에 연결 하면 무조건 PC Mode가 기본모드로 설정 됩니다.

 

Local device 모드는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패드 자체 메모리를 말합니다.

 

 

 

 

 예전에 나온, 도시바 /  웨스턴디지털 / 시게이트 에서 "무선 외장하드" 제품을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1) 자체 배터리를 내장한 제품 또는 (2) USB연결 해서 전원을 공급하는 제품

 

형식은 비슷 합니다. 자체 무선 AP 신호를 방출하여 무선으로 데이터를 사용 할 수 있게 해주는 장치죠.

 

 

저렴한 가격에 무선 WIFI USB를 사용해보기는 좋을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에도 유용하겠지만, 애플처럼 USB메모리가 비싼 제품에는 더 좋을듯 합니다.

 

아이폰 16GB 쓰면 ㅎ_ㅎ 정말 용량이 부족 해서, 무선 WIFI USB가 있으면 급할때 자주 쓸 것 같습니다. 

 

 

"본 사용기는 다나와체험단을 통해 (주) 새로텍에서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