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U+tvLINK : 티비링크 와 티빙스틱 제품 비교기!

멋쪄  2015. 7. 19. 12:28

U+tvLINK : 티비링크 와 티빙스틱 제품 비교기!

 

 

이전글 참조 : U+tvLINK : 티비링크 개봉기 및 3가지 기능 사용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U+tvLINK(티비링크) 와 티빙스틱 제품을 비교 해보려고 합니다.

 

두 제품 모두, 자사의 컨텐츠를 TV/모니터에서 사용 할 수 있도록 해주는 HDMI 스틱 제품 이죠.

 

두 제품 모두 기능성 제품으로 ^_^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일단, 두 제품의 가장 큰 차이는 HDMI 스틱 디자인이 다르겠죠 ^_^?

 

U+tvLINK / TvingStick 두 제품은, 제품 각인 표시까지 반대로 네요.

 

표준은 모르겠지만, 티빙스틱 제품이 정방향인것 같습니다.

 

 

 

u+tvLINK 구성품 Tving Stick의 구성품은 비슷 합니다. 아니.. 똑같습니다.

 

본체 / HDMI 연장케이블 / Micro USB 케이블 / 전원 어댑터 구성이 똑같죠~ 티빙스틱은, 추가로 리모콘 구입이 가능한점 제외하고 모두 동일 합니다.

 

다만 어댑터 전원만 다릅니다. u+tvLINK(티비링크)는 5V 2A , Tving Stick(티빙스틱)은 5V 1A 입니다.

 

 

 

제품의 크기는, u+tvLINK(티비링크)가 조금 더 큽니다. 사진으로 봤을때는 얼핏 비슷해보이죠?

 

티빙스틱 / U+tvLINK 가격은 어떨까요?

 

다나와 최저가 기준 "U+tvLINK : 71,940원 / 티빙스틱 : 58,000원" 입니다.

 

 

 

U+tvLINK, 티빙스틱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u+tvLINK에는 안드로이드모드가 있습니다.

 

티빙스틱에는 티빙스틱 서비스 와 폰 to TV 기능 2개가 있고, U+tvLINK(티비링크)에는 위처럼 3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HDMI 안드로이드스틱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빠를것 같습니다.

 

물론, U+tvLINK 보다 티빙스틱이 좋은점도 있습니다. 티빙스틱은 실시간TV를 볼 수가 있죠! 기존 집에서 사용하는 케이블TV/IPTV를 해지하고, 티빙스틱으로 TV시청이 가능해서 비용적으로 저렴합니다. 초기 구매 가격이 있어서 그렇지... 장기간 사용시 많이 저렴 합니다.(유료서비스)

*공중파는 시청이 불가능하므로, 티빙스틱의 단점이 되겠네요. 대신 디지털안테나를 구입하면 공중파는 안테나로 시청이 가능 합니다.

 

U+tvLINK는 티빙스틱과는 차원이 조금 다릅니다. 실시간TV를 보려고 사는 제품이라기 보다는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무제한으로 TV에서 보려고 구매하는 제품 입니다. 그래서 TV컨텐츠는 미드밖에 없죠 ^_^

 

대신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애니메이션이 많이 있습니다. 뽀로로 및 OOO 등 아동들이 좋아할만한 컨텐츠도 많아서, 아이 키우는 집에서는 좋아하시겠죠?

 

 

 

맨 위 제품은 티빙스틱으로 JTBC 실시간으로 보는 모습입니다. 화질 끝내주죠. ^_^ IPTV와 동일한 수준으로 화질은 좋습니다.

 

두 번째 사진은, 어벤져스 입니다. 720P / 1080P 로 좋은 화질로 감상이 가능 합니다. 무선신호가 안좋다면 720P 로 봐도 화질은 좋습니다.

 

 

 

두 제품 모두, 폰 to TV 기능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대신 안드로이드폰에서만 가능하죠.^_^ 잘쓰면 좋고, 못쓰면 있으나 없으나 느끼지 못하는 기능일수 있지만...

 

가끔 쓸때 편리합니다.

 

 

 

 

U+tvLINK 에만 있는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모드 입니다.

 

HDMI 스틱에 (안드로이드 8GB)  안드로이드 기능이 있어서, 스마트폰처럼 활용이 가능 합니다.

 

게임도 물론 가능하고, 인터넷 서핑도 가능하고. 가장 좋은점은, 일반스마트TV와 다르게, 통신사 및 번호를 인식하는 어플을 제외하고는 대다수 어플이 설치 가능한 점 입니다. 다만 용량이 8GB 이다보니, 많은 앱을 받지는 못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요 기능으로 YouTube로 볼 수 있고, 다양한 동영상 컨텐츠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모콘? 두 제품은 컨트롤은 어떻게 할까요?

 

두 제품 모두, 안드로이드 앱 리모콘 기능이 있습니다. 티빙스틱은 추가로 무선리모콘 제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가 써본 결과! 티빙스틱 리모콘도 좋고, U+tvLINK 리모콘 앱도 좋습니다.

 

단, U+tvLINK 리모콘 앱은 참 잘만들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마우스 컨트롤이 가능하게 만들었다는 점! 정말 칭찬 많이 해주고 싶습니다. 만약 이 앱이 윈도우10 앱으로 나온다면... 끝장 날것 같네요.

 

 

 

두 제품의 성격은 많이 다릅니다.

 

티빙스틱은, 실시간TV 및 다시보기 용으로 맞춤 컨텐츠가 좋습니다.

 

U+tvLINK(티비링크)는, 멀티미디어 컨텐츠 무제한 용으로, 현재 극장에서 개봉중인 영화나 컨텐츠는 아니지만, 수 많은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무제한으로 보는 제품으로 좋습니다.

(영화 개봉 후 약 1년 정도 뒤에 영화컨텐츠 업로드 되는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두 제품을 컨텐츠를 비교하려고 하였으나 ^_^ 두 제품의 성격이 너무 다르기 때문에 비교기 보다는 경험담이 되었네요. 티빙스틱도 좋고, U+tvLINK(티비링크) 도 좋습니다. 선택은 사용자 본인이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