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U+tvLINK : 티비링크 개봉기 및 3가지 기능 사용기!

멋쪄  2015. 7. 12. 17:08

U+tvLINK : 티비링크 개봉기 및 3가지 기능 사용기!

 

 

 안녕하세요. 멋쪄 입니다.

 

최근 HDMI 스틱을 많이 소개하게 되었는데요. 이번에는 다용도 HDMI 스틱 U+tvLINK(티비링크)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티비링크는 U+ 에서 제공하는 영화서비스와 폰toPC 기능과 안드로이드PC 기능 총 3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는 HDMI 스틱 입니다.

 

U+tvLINK(티비링크) 제품 개봉기부터, 3가지 기능 설명까지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제품 포장상태는 일반 HDM 스틱과 비슷한 형식을 포장 되어 있습니다.

 

제품 뒷면에는 티비링크에 대한 자세한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Android와 Google Play는 Google Inc의 상표 입니다.

Android 4.4.2 Cortex-A9 Quad-Core 1.6GHz Bluetooth 4.0

DDR3 1GB Internal Storage 8GB (Micro SD slot up to 64GB) 입력5V - 2A

Wi-Fi 802.11 a/b/g/n (Dual band : 5GHz & 2.4GHz)

 

 

 

U+tvLINK 제품 속 포장은 핑크색 덮개로 포장 되어 있습니다.

 

티비링크 제품 속 덮개에는 제품 연결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모니터 또는 TV의 tvLINK(티비링크)를 연결하고,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면 설치 끝 입니다.

 

tvLINK(티비링크)를 사용하려면, 구글스토어에서 tvLINK 어플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의 tvLINK 어플은 tvLINK(티비링크) 리모콘 기능을 대체하는 겁니다.

 

*현재 안드로이드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아이폰에서는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U+tvLINK(티비링크) 제품 구성품 입니다.

 

제품본체 / 전원어댑터 / Micro USB 케이블 / HDMI  확장케이블 / 제품보증서 및 설명서 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일반 HDMI 스틱과 비슷하지만, 다른점은 어댑터 전원이 5V - 2A 입니다.

 

 


U+tvLINK(티비링크) 좌측면에는  Micro SD메모리와 OTG USB포트가 있습니다. 하단에는 전원Power 와 USB 포트가 있습니다.

 

MicroSD에는 안드로이드PC 기능을 사용할 때 저장공간을 더 넓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OTG USB에는 OTG 케이블젠더를 이용해서 USB메모리 및 USB마우스/키보드 등을 연결 할 수 있습니다.

 

POWER는 전원케이블을 연결하며, OTG USB케이블이 없는경우, USB포트에 마우스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vLINK 앱을 설치하면, 추가로 USB 마우스/키보드 없이도 U+tvLINK(티비링크) 사용이 가능 합니다. 물론 유무선 마우스를 사용하면 더 편리하긴 합니다.

 

 

 

U+tvLINK(티비링크) 뒷면에는 제품 열을 식힐수 있는 홀 이 있습니다.

 

타 HDMI 스틱 제품과 다르게 양 옆이 막혀 있기 때문에 뒷면으로 제품안의 열기를 배출 합니다.

 

 

 

제품의 전체적인 크기는 HDMI 스틱답게 USB 와는 크기 비교가 안되네요.

 

U+tvLINK(티비링크) 크기는 39mm(W) / 99mm(D) / 13.6mm(H) 입니다.

 

그리고, 그립감이 여타 HDMI 스틱과는 많이 다릅니다. 부드럽고/때가 잘 안타는 고무느낌의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오래 기다리셨죠?

이제 U+tvLINK(티비링크)에 3가지 기능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U+tvLINK(티비링크) 처음 연결하면 볼 수 있는 화면 입니다.

 

U+tvLINK 는 welgate에서 제작을 한것 같군요. 공장은 중국에 있겠구요.

 

 

 

U+tvLINK(티비링크)를 처음 연결하면 볼 수 있는 화면 입니다.

 

가장 먼저, 안드로이드 스토어에서 U+tvLINK 앱을 설치 합니다.

 

 

 

U+tvLINK 를 설치하면, 티빙스틱과 스마트폰의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 해야 됩니다.

 

같은 공유기에 연결을 해도 되고, 스마트폰의 핫스팟 기능을 이용해서 연결을 해도 됩니다.

 

*잠깐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스마트폰의 핫스팟 기능은 데이터 많이 나가기 때문에 사용 자제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가장 먼저 안드로이드 기능을 이용해보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Android모드를 누르면 됩니다.

 

1. Android 모드

 

 

Android 모드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이 키보드/마우스 역활을 할 수 있는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더블클릭하면 ^_^ 더블클릭 되고, 마우스 이동이 가능 합니다.

 

HDMI 스틱에 꼭 필요한 기능이였는데, U+tvLINK(티비링크) 에서 기능 구현이 되었네요.

 

 

 

Android 모드에서, 스마트폰 마우스로 사용 하는 동영상을 만들어봤습니다.

 

 

 

일단, 구글계정 로그인을 하고,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모드라고 해서, 스마트폰처럼 모드 앱이 다 되지는 않습니다.

 

스마트폰의 번호를 인식하는 게임들은 위처럼 기기와 호환이 되지 않는 게임 및 어플도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안드로이드폰 중 고퀄리티 게임중 하나인 "하스스톤" 입니다.

 

게임 하는데, 지장은 없었습니다만, 조금은 느린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음... 갤럭시노트1 에서 하스스톤 하는 기분이라고 하시면 알까요? ^_^ 조금 오래된 폰에서 게임 하는 정도의 느낌 이였습니다.

 

 

 

일반TV에 안드로이드모드를 사용하면 최고는 YouTube 컨텐츠가 최고 아닐가 싶습니다.

 

YouTube의 모든 컨텐츠를 감상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 서핑도 가능 하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똑같이 모바일버전으로 사용할수 있고, 데스크톱 버전으로 사용도 가능 합니다.

 

2. 폰 to TV

 

 

폰 to TV 기능을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의 MIRACAST(미라캐스트) & Screen Mirroring(스크린미러링) 기능을 이용하셔야 됩니다.

 

스마트폰 마다 기능은 다르지만, 초기 결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기도 합니다.

 

 

 

폰 to TV 기능은, 말 그대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TV / 모니터로 화면을 공유 해주는 기능 입니다.

 

다만, 화면 응답속도가 100% 실시간 응답을 하지는 않지만 0.2 ~ 0.5 초 정도의 딜레이가 있긴 하지만 꽤나 만족 합니다.

 

 

 

 간략하게 폰 to TV 기능 활용영상을 동영상으로 만들어봤습니다.

 

 

 

폰 to TV 기능인 상태에서, 음악 / 동영상 등을 Play 하면 소리는 TV / 모니터에서 소리가 납니다.

 

그 외에도 폰 기능 그대로인 사진들을 큰 TV / 모니터에 확인할때 좋습니다.

 

 

3. Uflix 영화

 

 

기능 설명전에 Uflix 무비 서비스에 대해서 설명 드릴게요.

 

유플릭스 무비는, 19,000여 편의 최신영화 와 HBO 인기미드 시리즈 등 다양한 컨텐츠가 있는 동영상 서비스 입니다.

 

현재는 PC 와 모바일에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U+tvLINK(티비링크)를 이용하면 TV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U+tvLINK(티비링크)에 주 기능인 Uflix 영화 기능 입니다.

 

기본적으로 LG의 유플릭스무비 기능을 TV / 모니터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 입니다.

 

일종의 스마트TV기능이라고 할까요 ^_^ ?

 

티비링크 광고 문구에는  "U+ tvLINK 스마트폰이 커진다!" , "모바일과 TV의 경계를 허물다!" 슬로건을 가지고 있네요.

 

 

 

Uflix 영화 기능을 사용하려면, "U+tvLINK" 기능 이외에 "유플릭스 무비" 앱이 필요 합니다.

 

U+tvLINK 에 Uflix 영화 기능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스토어로 이동 합니다.

 

 

 

Ufix 영화 기능을 선택하면, 위처럼 유플릭스 무비 앱이 실행 됩니다.

 

다양한 장르가 있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키즈도 있어서 애니메이션 시청도 가능 합니다.

 

HBO 미드 및 영화도 많이 있습니다.

 

영화의 경우는, 영화 개봉후 1년 뒤에 영화들이 있습니다. DVD로 나온 영화들은 대부분 있는것 같습니다.

 

 

 

재밌게 봤었던 어벤져스1 을 U+tvLINK 로 플레이 해봤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에는, 영상ㅇ 속도 와 화질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720P / 1080P 처럼 고화질로 시청이 가능 합니다.

 

영화 선택 후, 바로보기를 하면  모바일로 볼 수 있으며, U+tvLINK 를 클릭 해야 TV/모니터 에서 볼 수 있습니다.

 

 

 

 어벤져스를 1080P로 선택하니, 화질이 끝내주게 좋게 나오네요.

 

큰 TV에서는 당연히 고화질로 봐야 ^_^ 영화관에서 보는 느낌을 받겠죠. 스피커만 TV스피커가 아닌 고급스피커면 더 좋을듯 싶습니다.

 

 

 

 

가장 중요한 U+tvLINK(티비링크)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위 서비스를 가입해야 됩니다.


월 7,000원의 요금제를 가입해야 사용이 가능 합니다.
LGU+ 사용자중, LTE 무한 89, LTE Video50~80 요금제를 사용하면 사용이 가능 합니다.

 

물론, 위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폰 to TV 기능과 안드로이드 모드 는 사용이 가능 합니다.


다음주에는, 티빙스틱 제품과 비교 사용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품은 ()크리에이티비젼 에서 제품을 제공 받아 직접 사용기를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