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Windows

Windows7 및 Windows8 윈도우 업데이트 안되는 경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5. 27. 08:33

Windows7 및 Windows8 윈도우 업데이트 안되는 경우!

 

 

 윈도우7 및 윈도우8 에서 간혹 윈도우 업데이트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처럼 컴퓨터에 대한 업데이트 확인 [X] 표시가 뜨면서 말이죠.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지 않으므로 Windows Update에서 현재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발생하지 않지만, 오래된 백업 이미지 파일을 복구 하는 경우에도 업데이트 안되는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또 1가지는 C드라이브의 용량을 확보한다고, PC에 저장된 이전에 받은 업데이트 파일들을 클린제거로 깔끔하게 삭제 했을때 발생 합니다.

 

해당 증상은 바로 발생하지 않으며, 일정 시기가 지난 뒤, 갑자기 업데이트를 하려고 하는데, 안되는 경우 입니다.

 

주로 고스트 이미지 백업 후에 윈도우 업데이트가 안되는 증상 입니다.

 

 

 

일단, 이 증상은 위 사진에 보이듯이 (null) 이렇게 나오면 맨날 PC를 재부팅해도 업데이트는 안됩니다.

 

Windows Update 파일을 받는 경로에 문제가 생겼을때 발생 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안되는 문제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 시작버튼 -->실행   또는  윈도우키 + R 을 누른후에  "Services.msc" 입력 합니다.

 

 

 

서비스 목록중 제일 하단에 있는 "Windows Update" 클릭 하고 "중지" 버튼을 클릭 합니다.

 

현재 열려 있는 서비스창은 종료하지 말고 그대로 둡니다.

 

 

 

C:\Windows 폴더에 들어가면, "SoftwareDistribution" 폴더가 있습니다.

 

해당 폴더의 이름을 바꾸거나, 삭제 합니다.  (만일에 대비해서 _ 등 기호등을 추가해서 이름을 변경 합니다.)

 

 

 

다시 서비스 메뉴로 들어와서 "시작"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이제 서비스창을 확인을 누르고 종료 합니다.

 

 

 

짜잔, 윈도우 업데이트를 다시 확인해보면, 위 처럼 윈도우 업데이트가 진행 됩니다.

 

대도록이면, 윈도우 최적화 프로그램중 업데이트 공간을 삭제하는 프로그램은 대도록이면 삭제 하지 않는걸 권장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