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Office

오피스2010 : Microsoft Word 2010 종료시 오류 해결방법!

멋쪄  2014. 3. 21. 11:19

오피스2010 : Microsoft Word 2010 종료시 오류 해결방법!

 

 

 

 

Microsoft Word 2010 사용시 지속적으로 오류가 발생되는 문제 때문에 신경이 쓰여서 찾아봤습니다.

 

Microsoft Word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오피스 프로그램중, 엑셀, 파워포인트는 해당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데, Word 프로그램만 발생하더군요.

 

해당 오류는, WORD 문서 저장후 종료시에만 발생합니다.

 

여러가지 이슈중, 가장 설득력이 가는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Intel BlueTooth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충돌 발생!

 

2. Fasoo 또는 기타 보안프로그램 충돌발생!

 

그럼, 오류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피스2010 Word 을 실행하여 [파일] -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Word 옵션 - [추가 기능] 에서 Microsoft Word 원고지 추가 기능 선택, 하단의 COM 추가 기능 [이동]을 클릭 합니다. 

 

 

 

 

 그럼 하단의 여러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기본 설정은 저 메뉴 하나만 있지만, 보안 프로그램 또는 Bluetooth 가 내장된 노트북이라면, 3~4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Microsoft Word 원고지 추가 기능만 제외하고 나머지는 체크해제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PC 재부팅후에 WORD 오류가 발생하는지 체크하시면 됩니다.

 

두번째는 위의 방법으로 하였는데도 동일하게 오류가 발생되거나 WORD 실행되지 않는경우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장 흔한, Fasoo 프로그램 충돌이 있습니다.

 

[시작]-[모든 프로그램]-[Fasoo.com] 메뉴에서 Uninstall 하고, PC 재부팅후 WORD 오류가 발생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Fasoo 프로그램 외 McaFee 와도 충돌하는경우가 있다고 하니, 제거후 테스트 하시기 바랍니다.

위 방법이후에 다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오류가 발생하지 않으니, 설치과정 중에 오피스와 충돌하는 과정이 있는것 같습니다.

 

계속 신경쓰이는 오류, 이번 기회에 해결하고 넘어가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