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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 : 엑셀파일 2개 이상 열어도 1개의 창으로 합쳐치는 현상!

멋쪄  2013. 6. 30. 00:00

OFFICE : 엑셀파일 2개 이상 열어도 1개의 창으로 합쳐치는 현상!

 

 

 

엑셀파일 작업중에 2개 이상의 엑셀파일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XP / 윈도우7 / 윈도우8 환경에서는 위처럼 여러개의 표시가 되거나, 창전환 (ALT+TAB) 이 잘 되어야 합니다.

 

 

물론, 윈도우7 / 윈도우8 에서는 그룹화를 하면 위 처럼 1개의 레이블의 여러개의 엑셀파일이 보이죠.

 

단. 이 경우에는 위 처럼 표시가 되지 않는경우가 있습니다.

 

 

 

위 상황은 윈도우XP / 윈도우7 / 윈도우8 모두 동일합니다.

 

엑셀 파일 Book1 / Book2 2개의 시트가 아닌 파일을 2개 열었습니다. 그런데 1개의 창으로만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창전환 (Alt+Tab) 을 하여도 1개의 엑셀창만 실행되어 있다고 나옵니다.

 

창전환도 되지 않아서 엑셀 파일을 [작게보기] 로 바꾸었더니 그 뒤에 엑셀파일이 숨어있네요.

 

이 방법으로 사용하셔도 되지만, 불편하지 않습니까?

 

실행할때 마다 창 최소화 / 창 최대화 를 하기는 번거로우니 아래의 방법을 해보세요.

 

 

 

엑셀 표시 옵션이 변경되어 있는 경우인데요. 위 처럼 2개의 엑셀 파일을 열어도 1개의 파일로 묶인다면.

설정을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오피스를 지우고, 다시 설치해도 기본설정이 남아 있기 때문에 깨끗하게 삭제 하지 않는 이상은 지워도 상황은 무한 반복 되죠.

 

엑셀 파일일 클릭하고 - Excel 옵션을 클릭합니다.

 

 

 

 

Execl 옵션 -> 고급에서 [표시] 부분을 찾은후에 위 처럼 [작업 표시 줄에 모든 창 표시] 가 체크 해제 되어있다면

체크 하고 확인을 누르면 이제 개별적으로 창이 생성됩니다.

 

 

오늘, 이상한 PC를 보니, 저 부분이 체크해제 되어있더군요.

 

99% 사용자가 직접 설정 한게 아닐까 의심되는 부분인데요. 진실은 저 너머에 있습니다.

 

엑셀 설정을 초기화 하는 방법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 됩니다만 ^_^

 

불편하면 자주 안쓰는 옵션도 찾게 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