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Vaccine(백신)

안철수연구소 : V3 Lite 와 옥션 V3 365 클리닉 차이점 비교

멋쪄  2010. 5. 12. 23:37

안철수연구소 : V3 Lite 와 옥션 V3 365 클리닉 차이점 비교

 

사이트

http://www.v3lite.com

http://www.auction.co.kr

http://www.ahnlab.com

 

주변에 몇몇분들이 궁금해 하시는것 같아서 글을 쓰게 되었네요.

옥션 V3 365 클리닉을 무료로 배포하다보니, 무료 제품으로 생각하셔서 V3 Lite 와 비교를 하시려고 하셔서여 ^^;;

 

▶무료백신인 "V3 Lite" 제품과 옥션 프로모션 제품인 "옥션 V3 365 클리닉" 제품기능의 차이점을 소개하려 합니다.

 

▶"V3 Lite" 을 사용하시는 도중 "옥션 V3 365 클리닉" 설치하려면 이전제품을 제거하기때문에 비교를 하지 못하기에 준비했습니다.

 

▶"옥션 V3 365 클리닉" 제품기능에 대해서는 http://sunjinsu.textcube.com/48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V3 Lite 와 옥션 V3 365 클리닉에 대해 비교 설명하여 드리겠습니다.

※글 쓸때 "옥션 V3 365 클리닉" 제품을 간편하게 - V3 365 로 수정하여 쓰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래의 두 제품의 실행화면을 비교하여 보세요.

 

 

 

▲ 기본적으로 동일한것은 HOME - PC검사 - PC튜닝 상단의 메뉴가 동일합니다.

 

▶ 추가적으로 HOME 메뉴에 있는 빠른검사 / 최적화 버튼도 동일합니다.

※앗 엔진버전도 동일하게 확인할수도 있네요.

 

 

▶단, V3 Lite에 있는 ONE CLICK ( 빠른검사와 최적화를 동시에 ) 기능은 V3 365 에는 없네요.

 

 

▲기본적으로 PC검사 기능은 모두 동일합니다.

 

▶인터페이스도 비슷하네요.

 

 

 

PC검사 실행 화면은 거의 동일한 인터페이스 입니다. 물론 바이러스검사 엔진까지도 동일합니다.

 

 

 

PC튜닝 기능에는 최적화 - PC관리 기능이 동일하네요.

 

▶추가적으로 V3 365 에는 레지스트리 조각 모음파일 조각 모음 이 추가 되어있습니다.

 

 

 

PC튜닝->PC관리 기능도 인터페이스와 모든기능이 똑같을 정도로 비슷합니다.

※단, 다른점은 존재합니다. 찾아보시는것도 ^^

▶물론 컴퓨터최적화 기능도 동일합니다. (스크린샷 때문에 너무 길어질까바 [PC최적화] 기능을 생략합니다.)

 

 

 

▲환경설정-PC 실시간 검사 설정 이름만 틀릴뿐 동일한 기능들이 있네요.

 

▶이웃 블로거님이신 CHICHY 님께서 말씀하신 네이버백신에는 없는 자체 보호 기능도 두 제품에 모두 있습니다.

※자체보호기능은 백신제품이 바이러스 또는 유해프로그램으로 수정되지 못하게 보호하는 기능입니다.

※네이버 백신에도 자체보호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단 보호설정을 해제하는 환경설정 옵션은 없습니다.

 네이버백신Q&A게시판 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V3 Lite

▲옥션 V3 365 클리닉

 

Ahnlab Smart Defense 기능도 얼마전 V3 Lite 패치로 동일하게 적용되었습니다.

 

▶단, V3 Lite에는 최근 Smart Defense가 패치가 되어 서버에 등록되어있지 않는 파일을 처음 실행할 경우 데이터수집을 요구합니다.

 

 

▷여기까지 V3 LiteV3 365 에 동일한 기능이었습니다. 부가적으로 다른 점은 아래의 설명하겠습니다.

※기능 설명은 http://sunjinsu.textcube.com/48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의 기본 기능과는 차이점이 있는 조각모음 기능이 있습니다.

 

△트윅프로그램에서 볼수 있는 파일 완전 삭제 / 파일 흔적 삭제 기능 하드디스크에 있는 기록을 삭제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백신제품 답게 윈도우 기본방화벽 보다 추가되어있는 개인 방화벽 기능과 네트워크 침입 차단기능이 있습니다.

 

옥션 V3 365 클리닉 제품이 설치되어있는 공간에서만 쓸수 있지만 2GB 용량을 제공하는 인터넷하드 기능도 있습니다.

 

 

옥션 V3 365 클리닉 다운받는 페이지가 변경이 되었네요. 아래의 사이트로 연결하시면 옥션 V3 365 클리닉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eventv2.auction.co.kr/event2010/01/auctionv3/urlredirect.aspx

 

V3 Lite옥션 V3 365 클리닉 제품에 차이점을 두고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많은것 같아 올려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빠르게 댓글 달아드릴께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