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Vaccine(백신)

RegistryFixTool : 작업관리자_Regedit_폴더옵션변경_CMD_복원설정 실행이 되지 않을때

멋쪄  2010. 5. 12. 23:36

RegistryFixTool

작업관리자_Regedit_폴더옵션변경_CMD_복원설정 실행이 되지 않을때

 

사이트

http://www.ahnlab.com 

http://www.ahnlab.com/kr/site/download/vacc/vaccList.do 

다운로드-무료제공 파일-전용백신

 

 

 

▶백신제품이 없는 상태에서 또는 백신제품이 제 기능을 하지 않았을때...

 

[작업관리자] [레지스트리 편집기] [폴더 옵션변경] [시작-실행] [CMD] [시스템 복원 설정]

 

위의 작업들이 실행이 되지 않거나, 실행할수 없다는 오류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사용자 여러분은 어떻게 하십니까?

 

위처럼 윈도우 기본기능이 안될경우는 좀 처럼 힘들지만, 요즘 백신제품 없이 사용하는 분들도 있더군요.

 

PC를 고쳐주려고 다른분이 오셨는데, PC를 고치려고, Ctrl+Alt+Del 키를 눌렀는데 아무 반응이 없고

 

Regedit 실행하여 완전히 삭제되지 않는 설치기록을 제거하려고 하는데, 이 마저도 실행이 되지 않을때

 

" 포맷 하세요~ " 라고 말들을 합니다. 백신이라도 설치 되어있거나, 설치가 가능해야 바이러스를 고치는게 말이죠.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안철수연구소에서 전용백신으로 RegistryFixTool 이 올라와있네요.

 

안철수연구소 홈페이지 내 설명 입니다.

 

Registry Fix Tool

 

 실행 전 주의 및 참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특정 레지스트리 정보를 악용하여 원래의 프로그램의 실행을 방해 하는 증상을 갖는 악성코드가 많이 존재를 합니다. 본 유틸리티는 악성코드가 변경한 레지스트리 정보를 수정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추가된 치료 속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Image File Excution Options 값 치료 - taskmgr(작업관리자) 사용금지 해제 - regedit 사용금지 해제 - 폴더 옵션변경 사용금지 해제 - 시작 -> 실행 사용금지 해제. - CMD 사용금지 옵션 해제 - 시스템 복원 설정 변경 금지 해제 - 시스템 복원 사용 금지 해제 전용백신은 실행 후 치료성공 여부 또는 실패 메시지만 출력 됩니다.

 

▶2. 전용백신은 반드시 "관리자 권한" 으로 실행 되어야 합니다. - 본 유틸리티는 전용백신과 달리 악성코드를 진단 / 치료하지 않으며 특정 악성코드들에 감염시 변경 된 레지스트리 정보를 수정하는데 사용 됩니다. 따라서 악성코드를 V3 제품군 또는 전용백신으로 치료 후에도 프로그램들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사용 하면 됩니다.

 

어떤 경우에 이 프로그램을 쓰는지 그림을 통해 보셔야

그 당시에 알맞게 사용하실수 있을것 같아 그림첨부합니다.

 

 

 

▶위 화면은 [작업 관리자] 또는 Ctrl+Alt+Delete 키를 눌러도 프로그램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 입니다.

바로 위 화면처럼 [작업 관리자] 비활성화 되어있습니다.

 

 

▶위 화면은 [시작]-[실행]-Regedit 입력한후에 실행방해 화면입니다.

위처럼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을 방해합니다. 위의 경우는 간혹 PC방에서 잠궈두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일반 가정집에서는 잠궈둘일이 크게 없겠죠.

 

▶위처럼 실행이 되지 않을때. RegistryFixTool 실행하여 바로 치료한후에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막히니, 그때는 다시 치료한후에 실행하셔야 합니다.

단 실행되어 있는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종료하지 않는 이상 강제 종료되지 않습니다.

 

▶위 처럼 특정 프로그램 실행이 되지 않을때는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혹시 이것때문에 포맷을 할까 말썽이신분이라면 이 RegistryFixTool 이용해보세요.

 

마지막으로 공지사항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