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News

한글과컴퓨터, 한글 2010 오픈베타 서비스

멋쪄  2010. 1. 7. 22:43

한글과컴퓨터, 한글 2010 오픈베타 서비스

웹사이트 : http://obt.haansoft.com/obt/

다운로드링크 : http://haansoft.xcdnplus.co.kr/pds/hnc/OBT/HOffice2010.exe

 현재 한컴오피스2010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내년 2010년 2월 28일까지 사용가능합니다.

한컴오피스에서 새로운 버전의 오피스를 만든 모양입니다.

한컴오피스에서 처음 제작한 버전은 한컴오피스2007 이후 윈도우용으로는 두번째 오피스가 나오는군요.

한컴오피스2007 을 사용할때 느꼈던점은, 사용은 간편하나 워낙 MS오피스가 대세이다보니 ...

 

한글2010 어떻게 바뀌었는지 볼까요?

설치 인터페이스 입니다. 베타라 그런지 몰르겠지만, 설치시간은 매우 짧았습니다.

예전처럼 설치중에, 바뀐 인터페이스와 새로운 옵션설명등 이미지들을 보여주었구요.

폰트 제외와 시스템폴더파일 제외하고 Hnc 폴더에 용량은 약 650MB 였습니다.

한글 단독이 아닌 오피스이다보니, 용량이 커진것 같네요.

보통 한글 단독이면 200~400MB 사이였으니깐요.

 

새롭게 바뀐 오피스실행 파일 아이콘 들 입니다.

색깔별로 / 그리고 하단의 미세하게 펜.3칸의셀.클립 으로 아이콘 구성을 했네요.

그전 버전에서는 한글은 고유이미지인 "한" 넥셀은 "N" 슬라이드는 "S" 로 되어있는 아이콘을 썼었죠.

그러고 보니, 전에 쓰던 오피스는 "한글" , "넥셀" , "슬라이드" 이렇게 오피스 구성이였다면 . . .

이번에 새로운 이름은 "한글" , "한셀" , "한쇼" 로 이름을 변경하였네요.

그리고 이번에 변경된 고유 확장자 파일 아이콘 입니다.

.cell 과 .show 는 없었던 한컴의 고유 확장자가 새롭게 탄생했네요.

 

 

 

이번에 . 알아보려고 했던 주제는 한글이기에 새롭게 바뀐 한글을 살펴보겠습니다.

 

 

처음 설치하셨을때 보셨겠지만, 

"사용자설정" 메뉴에서 한글2010, 한글2007, MS워드2003 으로 손쉽게 인터페이스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런 부분에서는 인터페이스를 예전버전과 같이 지원하여 생소한 사용자를 끌어들일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만, 한글과컴퓨터 만의 색이 사라지는게 아닐가 걱정이 되는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요즘 넷북과 노트북 사용자들도 많기에, 액정크기가 작은PC에서 너무큰 인터페이스는 오히려 불편함이 될수 있기에 , 위 그림에 빨간원 버튼을 누루면 사이드 메뉴가 줄어들어서, 작은 액정에서도 큰 편집환경을 제공합니다.

 

여러가지 기능은 프로그램을 설치해보시면 직접 알아보시겠지만.

이번 한글2010을 사용해보면서 가장 큰 장점으로는 파워포인트에서만 활용할수 있었던. 프리젠테이션 기능을

한글에서도 지원한다는점이 가장 새로운것 같습니다.

 

파워포인트처럼, 슬라이드 사이사이의 옵션과 글자 옵션을 넣을수도 있더군요.

이번에 바뀐 한컴오피스2010 앞으로 사용기를 알아보고 , 더 올리겠습니다.

 

처음이라. 글실력이 미흡하지만, 앞으로 많은 도움이 되도록 글을써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