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TIP

아이핀해킹 : 가입된 사이트 탈퇴 및 조회 방법!

멋쪄  2016. 6. 30. 09:00

아이핀해킹 : 가입된 사이트 탈퇴 및 조회 방법!

 

 

 2015년 아이핀 해킹당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패스워드도 변경 하고 2차 비밀번호도 만들고 대비 했는데 이렇게 해킹을 당하네요.

 

최근, 아이핀을 사용한PC 바이러스검사도 하였고, 그 외 특정한 프로그램도 설치가 되어 있지 않았는데 이렇게 당하네요.

 

 2015년 해킹의 여파가 지금에서 넘어온걸까요? 그 이후에 패스워드를 특문포함하여 14자리 이상으로 변경하고 제가 이용하는 사이트의 비밀번호와도 다르게 관리를 해왔는데 말이죠.

 

 

 

 

 아이핀이 해킹 되기 2일 전, 아이핀 비밀번호 변경을 하였는데 그때 유출이 된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참으로 희안하네요.

 

해킹 당한 경로가 궁금합니다. PC의 바이러스였는지도 모르겠죠.

 

http://www.vno.co.kr/index.asp

 

 

인증내역 확인 방법 : http://www.vno.co.kr/ipin3/personal/personal04_01.asp

 

 

일단, 아이핀이 해킹당하면, 아이핀 탈퇴 보다 불법사용신고 및 인증내역을 조회하셔야 합니다.

 

아이핀을 탈퇴하면 해당 기록을 볼 수 없기에 어떤 사이트에 가입이 되었는지, 신고 조차 되지 않습니다.

 

(물론, 해킹은 중국에서 했기 때문에 잡지를 못하겠지만요, 불법 가입된 사이트는 탈퇴해야겠죠) 

 

아이핀도 신용회사가 각각 다 달라서, 아이핀 사용정지는 발급기관에서 가능하지만, 해킹 신고는 경찰, 사이버수사대에 신고를 해야 된다고 합니다.

 

현재 저도 다급하게 적다보니, 간략하게 나이스아이픈 인증내역부터, 가입한 사이트 탈퇴방법까지 제가 한 방법을 안내해드릴게요.

 

그리고, 모두 탈퇴가 되었다면, 아이핀도 탈퇴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주민등록번호 대신 아이핀 인증을 택했는데,,, 아이핀이 더 불안하네요. 2차 비밀번호까지 있는게 해킹당하니... OTP 로 전환해야될가바요.

 

 

 

주로, 아이폰 도용해서 가입한 사이트는 NC소프트 게임 사이트가 많더군요.

 

물론, 저의 경우지만, 네이버, 구글 검색을 해도 NC소프트 사이트가 많네요.

 

가입할때는 참 편했지만, 탈퇴할때에는 왜 이리 불편한지...

 

 

 

 

최초에 1번은 계정 찾기 와 / 비밀번호 찾기를 해야 됩니다.

 

가입된 모든 아이디를 적어 놓은 상태에서, 이제 비밀번호 찾기를 하나씩 하시면 됩니다.

 

모든계정의 ID / PW 를 확인해놓은 상태에서 탈퇴 시작하시죠.

 

 

 

 

KR.PLAYNC.COM 접속 한 다음에, 아이디 / 패스워드 우측 상단의 메뉴를 눌러서 개인정보 변경으로 들어갑니다.

 

상단 메뉴중, 회원탈퇴 를 클릭 합니다.

 

 

 

 

골치 아픈게, 이 해킹한놈이 [보안서비스]를 가입 해놔서 보안서비스를 해지 해야 됩니다.

 

상단의 [보안서비스 해지] 메뉴를 선택 합니다.

 

 

 

 

[리니지]NC OTP 부가인증대기 서비스 해지를 해야만 회원탈퇴신청이 가능 합니다.

 

 

 

 

본인 명의로 된 휴대폰으로 인증을 해야 됩니다.

 

이것도 1~2번은 괜찮은데 이놈이 10개나 가입을 해놔서 엄청 피곤했습니다.

 

 

 

 

휴대폰 인증으로, NC OTP 탈퇴를 하시면 됩니다. 단 하루에 10번의 인증을 하면 더이상 되지 않습니다.

 

탈퇴를 하다가 또 다음날에 인증을 해서 탈퇴해야되는 경우가 생길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망의 마무리 회원탈퇴 10개 모두 다 했습니다. 제일 회원탈퇴가 까다로운게, 게임 사이트 네요.

 

모든 작업이 마무리 되면, 신고를 할 것인지 생각해봐야 됩니다. 물론 신고한다고 100% 잡히면 해킹범이 아니겠죠.

 

신고를 하지 않는다면, 아이핀 사이트에 연락하거나 해서 회원탈퇴를 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OTP 아니면 인증이 어려울수 있으나, 탈퇴 하지 않으면 또 다른 사이트를 가입 할 수 있으니 이점은 주의하셔야 될겁니다. 이미 신뢰가 깨진 "아이핀" 의미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