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루컴즈 미니스틱PC : 게임,영화,오피스 활용기!

멋쪄  2015. 6. 4. 14:23

루컴즈 미니스틱PC : 게임,영화,오피스 활용기!

 

 

공식 홈페이지 : http://lucoms.co.kr  :::  공식 블로그 : http://blog.naver.com/mini_stick

 

 

 오늘은, 대우루컴즈 미니스틱PC 활용기에 대해서 소개 하려고 합니다.

 

제품 소개전에, 한가지 당부 말씀 드리겠습니다.

 

미니스틱PC는 게임용은 아닙니다. 게임을 하려면 미니PC 중의 Intel i5 이상의 CPU 장착된 미니PC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데스크탑의 목적은, 여러가지겠지만... 가장 큰 목적은 게임이라고 생각 됩니다.

 

온라인게임중, 가장 인기 많은 LOL 롤이라고 불리우는 게임. 스틱PC에서 플레이 가능합니다.

 

 

 

게임 로딩 종료 후, 이동시에는 30프레임 정도 나옵니다.

( 느리지 않은 정도죠? )

 

다만, 기본 옵션으로 플레이를 하면, 10번 싸우면 8번은 제대로 싸우기 힘들 정도로 밀립니다.

( 한타 싸울때는 10 ~ 15 프레임으로 느립니다. )

 

중하 옵션 + 창모드(해상도조절)로 설정하면, 게임하기에는 괜찮습니다만, 조금 느린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대도록이면, 미니스틱PC로 LOL 게임은 답답해 하실것 같네요. 그 외, 카트라이더나 그래픽옵션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게임들은 비교적 쾌적했습니다.

 

 

 

서든어택 게임 테스트 하려고 했으나, 설치용량이 부족으로 설치를 못했습니다.

 

막상 설치하려면, 할 수 는 있지만 스틱PC를 서든어택 게임용으로만 활용하기에는 무의미 하다는 판단하게 테스트를 하지 않았습니다. 서든어택을 하시려는분들 죄송합니다.

 

 

 

 

실시간 동영상을 테스트 하려던 차에, 최근 유행하는 마이리틀텔레비전(마리텔) 실시간 감상이 테스트하기에는 제일 괜찮다고 판단 했습니다.

 

실시간 시청 인원이 대략 3천명 ~ 5천명 정도로 알고 있는데, 이게 진정한 스트리밍 테스트가 아닐가 싶네요.

 

 

 

마리텔, 백주부 편을 스트리밍으로 감상 했습니다.

 

720P의 고화질 스트리밍임에도 불구하고, 끊킴이 없었습니다. 그것도 무선랜인데 말이죠.

 

단, 공유기 속도는 300Mbps 에서는 정말 가까이에 있어야 합니다. 867Mbps 이상의 무선공유기 정도 되야 여유 있게 스트리밍이 가능 합니다. 802.11ac 지원 공유기가 핵심 입니다. ^_^

 

CPU / 메모리 도 여유 있을 정도로 쾌적합니다. 미니스틱PC는 미디어 플레이에 강합니다.

 

 

 

PC스틱으로 동영상 재생시, 720P 동영상 3개를 재생해도, 끊키거나 멈추는 경우는 없습니다.

 

다만, 똑같은 720P 동영상도 30프레임이 넘어가면, 종종 끊어지더군요.

 

 

 

1080P의 고해상도 영화도 30프레임 이하면 재생에 무리 없습니다.

 

왠만한 동영상이 모두 재생이 가능하기에 이부분이 혹자들이 말하길, 동영상PC , 미디어PC 전용이라고 하네요.

 

 

 

 

StressMyPC 프로그램으로, PC과부하 테스트를 24시간, 하루동안 했습니다.

 

CPU 과부하로 발열테스트로, 다운 되는지 확인하는 테스트 입니다.

 

24시간 동안 테스트 하였는데, 그 이후에 동영상 재생이나 오피스 엑셀/워드 작업이 부드러웠습니다.

(다만 장기간의 발열은 수명단축의 주범이죠, 제조사 테스트시 3일 풀로드시에도 다운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고스톱은, 데스크탑이나 태블릿이나 모든PC에서 쾌적하게 실행 됩니다.

 

물론, 스틱PC에서도 플레이 하는데 지장 없습니다.

 

어르신들도 컴퓨터는 못해도 고스톱은 하시곤 하더라구요.

 

 

 

회사 모니터링 TV에 미니스틱PC를 연결했습니다.

 

무선 키보드/마우스가 있지만, 유선으로 연결하는 방법은 어떨가 싶어서, 유선으로 키보드/마우스를 연결 했습니다.

 

역시 천장에 있다보니, 키보드 마우스를 유선으로 하면 목이 아프네요.

 

WIFI 에 무선 키보드/마우스만 있다면 한 번 설치해두면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다만, 단점은 전원버튼이 HDMI 슬롯 바로 옆에 있다보니, 저렇게 천장에 있는 TV연결할때에는 조금 불편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PC는 듀얼모니터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8.1 을 사용하고 있죠, 회사 이다보니, 업무 이외에 사이트들이 많이 차단 되어 있습니다.

 

 

 

듀얼 모니터중, 왼쪽 모니터에 루컴즈 미니스틱PC를 연결해봤습니다.

 

왼쪽은 개인PC 오른쪽은 업무용PC로 분리해서 사용이 가능 하더군요.

 

물론, 매번 필요는 없지만, 개인적인 일을 할때, 회사내에서 차단되는 사이트를 이용할때! 괜찮네요.

 

그리고, 제가 원하는 셋팅을 해둔 상태라서, 더 좋네요.

 

 

 

미니스틱 HDD 32GB중에 주요 설치 폴더 용량 입니다.

 

현재는 한글2010 버전과 오피스2010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 상태 입니다.

 

윈도우가 13GB 정도의 용량을 차지하고 있네요. 절전모드 기능을 해제하면, 1GB 이상의 용량을 확보할수 있습니다.

 

 

 

미니스틱PC의 활용도는 사용하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보급형 윈도우 태블릿PC 정도의 수준 입니다.

 

인터넷 및 간단한 MS오피스 및 한컴오피스 문서작업, 동영상 재생에 탁월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초 설계 자체 게임용으로는 개발되지 않았기에, 게임용으로는 적합하지 않네요.

 

가정집에, 거실TV에 연결해서, 다용도TV 또는 스마트TV로 활용하면, 목적에 맞지 않을가 싶네요.

 

작은 미니스틱PC에 WIFI, 블루투스4.0, HDMI 1.4, Windows8.1 스마트 하지 않나요 ^_^

 

다음 사용기에는, 대우루컴즈 미니스틱PC 제품과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대우루컴즈에서 제품을 제공받고, 체험단을 진행하며 직접 글을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