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대우루컴즈 : 윈도우8.1 MINI Stick PC 발대식 및 개봉기!

멋쪄  2015. 5. 15. 19:13

대우루컴즈 : 윈도우8.1 MINI Stick PC 발대식 및 개봉기!

 

 

안녕하세요. 멋쪄 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대우루컴즈에서 나온 "MINI Stick PC" 제품 입니다.

 

이번엔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대우루컴즈 R&D Center 까지 다녀왔네요.

 

체험단 선정 전화는 받아봤지만 ^_^ 발대식 참석 여부를 묻는 체험단은 처음이였네요.

 

 

 

체험단 발대식!

 

Mini Stick PC? 대한 정보가 전혀 없었기에, Mini Stick PC 제품소개 와 더불어 제품컨셉 등 간략한 소개를 해주셨습니다.

 

궁금한점이 많아서 질문을 많이 하려고 했는데 ^_^ Stick PC에 대한 정보를 몰라서... 질문은 추후에 이메일로...

 

총 9분이 참석 하셨는데, 파워블로거 분들만 오신건지... DSLR 카메라를 많이 가지고 오셨더군요.

 

제 폰카로 찍기가 민망할 정도 였습니다. ㅠㅠ  그래서 발대식 사진이 몇장이 없네요.

 

 

 

빔프로젝트 반대편에는 Mini Stick PC를 TV에 연결하여 구동시켰습니다.

 

TV를 컴퓨터로 바꿔버렸네요. 안드로이드가 아닌, 윈도우8.1 설치 되어 있는 TV?

 

준비해주신 다과 와 음료수는 긴장 되서^_^ 못 먹었네요.

 

체험단 발대식은 처음 이였는데, 고민 고민 하다가 사진을 많이 못 찍었네요.

 

추후에는 저도 DSLR 카메라 구입을 심히 고려하고 있습니다.  ^_^

 


 

발대식에 이어서 ^_^ 대우루컴즈 Mini Stick PC 개봉기 이어서 갑니다.

 

 

 

대우루컴즈 MINI Stick PC 박스 와 박스를 열었을때 보이는 MINI Stick PC 입니다.

 

박스가 조금 뻑뻑 합니다. 양 사이드에 손을 넣고 벌린 후에 상단부를 들어올리면 잘 빠집니다.

 

케이스 색상은 화이트로, 제품 색상은 블랙 으로 구성 되었습니다.

 

 

 

 

미니스틱PC 구성품 입니다.

 

스틱PC / OTG USB케이블 / 전원 어댑터 / 설명서 / ?HDMI 케이블? 체험단 제품에 HDMI케이블은 빠져있습니다.

 

판매 제품에는 포함되어 총 6종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글로벌시장을 보고, 제품을 출시 하였는지...

 

국내에서 보기 드문 결합형 콘센트 어댑터 입니다.

 

탈착하기 편하게 버튼을 누르고 돌리면 잘 빠지게 되었네요. 탈찰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빠지지 않습니다.

 

전원어댑터의 출력은 5V 2A 입니다.

추후에 제품 사용기때 1A 어댑터와 케이블로 테스트를 해보겠지만, 안전적인 전압은 2A가 되어야 될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충전기케이블과 생김세는 똑같습니다. 물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도 빠른속도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정면에는 LUCOMS 와 Intel 로고 그리고 제품 동작표시 LED가 있습니다.

 

유광으로, 자주 만질일은 없겠지만 ^_^ 만지면 지문 자국이 잘 보입니다.

 

 

 

LUCOMS Mini Stick PC 앞면과 뒷면 입니다.

 

제품 뒷면에는 제품명과 상호 모델명과 제품S/N 가 적혀 있습니다.

 

HDMI 포트에는 제조일자가 적혀 있네요. 여러곳에 자주 연결하면 금방 지워지겠죠?

 

 

 

제품크기는 한 손에 딱 들어오는 사이즈며, 셔츠 포켓에 넣으면 안보일 정도네요.

 

가로 3.8Cm 세로 11Cm 두께 9.6mm 입니다. PC가 이렇게 작아도 되나요?

 

 

 

어댑터를 연결하고, 전원버튼을 누르면 LED에서 푸른빛이 나오며, PC종료를 하면 스르륵 사라집니다.

 

처음 제품을 켤때는, 전원버튼을 2~3초 누르면 됩니다. 

 

 

 

대우루컴즈에 장점, USB포트를 2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무선키보드/마우스를 사용이 강요 되는데, Mini Stick PC는 유선 키보드/마우스 사용이 가능 합니다.

 

OTG USB 케이블 자체가 자주 접거나 빼면, 인식이 안되는 증상이 있습니다.

(저가 OTG USB케이블의 문제점)

 

한 번 연결 하고 ^_^ 자주 안빼려고 합니다.

 

내구성은, 제가 꾸준히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Mini Stick PC를 실제 사용할 때 모습처럼 케이블을 연결 해봤습니다.

 

Micro USB2.0 포트를 이용하여 USB메모리를 연결하고, USB2.0 포트에 무선키보드/마우스 USB동글이를 연결했습니다.

 

Micro SD 포트에 저장용량 확장을 위해 Micro SD Card 넣습니다.

 

(TV/모니터) 연장 HDMI 로 미니스틱PC 와 연결 하고, Micro USB 전원 어댑터를 연결해서 전원을 켭니다.

 

미니스틱PC를 이용할 때 ^_^ 이렇게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대우루컴즈 미니스틱PC를 이용할 때! 특이하거나? 착각할수 있는 부분은?  Micro USB 포트가 총 2개 있습니다.

 

USB 1개는 전원입력  또 다른 USB는 USB메모리 / 키보드 / 마우스 / 외장하드 등을 사용 합니다

 

 

 

2개의 Micro USB 차이점, 전원입력 USB는 번개모양 이 있다는 사실! 뚜둥!

 

정면으로 봤을때 우측면이 전원입력 단자 입니다. 전원버튼과 같이 있기 때문에 헷갈리지는 않습니다.

 

꼭 전원어댑터는 오른쪽 번개모양 Micro USB 에 연결 해야 전원이 들어옵니다.

 

 

 

매일 매일 ^_^ 대우루컴즈 Mini Stick PC를 가방에 휴대하며 다니고 있습니다.

 

어디에 쓰면 좋을까?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 많이 생각하며 다니고 있네요.

 

이번 개봉기는 1주일을 꽉 채워서 사용하고 남기네요.

 

다음주에는 제품 사용기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대도록이면, 사실적인 포스팅을 하려고 많은 시간 할애하고 있습니다. 이상 미니스틱PC 개봉기를 마치겠습니다.

 

8분의 체험단분의 포스팅도 슬슬 궁금해집니다.^_^

 

 

이 제품은 대우루컴즈에서 제품을 제공받고, 체험단을 진행하며 직접 글을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