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Freedy : 스마트폰 무선충전이 가능한 무선충전기!

멋쪄  2015. 5. 19. 09:16

Freedy : 스마트폰 무선충전이 가능한 무선충전기!

 

 

http://koma-tech.com / www.myfreedy.com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자기유도방식의 무선충전기 패드 입니다.

 

Freedy 에서 현존하는 가장 작은 무선충전기 패드를 만들었습니다. 갤럭시S6 출시 되고, 또 다시 무선충전기의 붐이 다시 불어오는것 같습니다.

 

그럼, 천천히 제품 구성품과 충전속도를 살펴볼까요?

 

 

 

프리디 미니 무선충전기 (Freedy Mini Wireless Charger) 제품박스 입니다.

 

색상은 하얀색 바탕에 주황색 고무로 미끌림 방지가 처리 되어 있습니다.

 

제품 뒷면에는 제품 스펙과 제조사 및 사이트 적혀 있습니다.

 

입력: 5V / 1.8A  출력: 5V / 1A  제품크기: W 72mm / L 95mm / H 7.3mm  충전시간: 2,000mAh 기준 2시간30분 완전충전

제품무게 : 45g 

 

갤럭시S6, S6 Edge, LG G3, Nexus 5 등의 기종들과 호환되며, 그 외의 기종들은 별도의 충전용 케이스나, 파워패치 등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각 제조사나 www.myfreedy.com 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Freedy 무선충전패드 구성품 입니다.

 

제품설명서, 무선충전패드, Micro USB 케이블 3종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가격은 2만원 초반대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제품 모델명은, KWS-211 로 MADE IN KOREA 로 한국에서 제조된 상품 입니다.

 

7mm 두께로 국내 무선충전패드 중에는 가장 얇다고 합니다. 무게도 45g 으로 정말 가볍습니다.

 

정면에는 스마트폰 미끄릴방지 고무가 원형으로 되어 있으며, 뒷면에는 사면에 미끌림방지 고무가 있어서 가벼운 무게에도 충전 중 미끄러짐을 방지해주고 있습니다.

 

 

 

갤럭시S6, S6 Edge, LG G3, Nexus 5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위의 무선충전패드로만 충전이 가능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노트2 는 Freedy 무선충전패치가 필요합니다.

 

최신 스마트폰이 아닌 경우에는 대부분의 사용자분들이 무선충전패치가 필요 합니다.

 

무선충전패치는 1만원대 초반으로 무선충전패드에 포함 되어 있지 않습니다.

 

 

 

Freedy Power Patch  For  Samsung GALAXY Note2 입니다.

 

출력전압은 5V 850mA로 유선충전 보다는 조금 많이 떨어집니다. 일반적인 유선속도에 비해서 많이 떨어지긴 합니다.

(타사의 무선충전 패치에 비해서 출력 850mA 높은 편 입니다.)

 

그래도, 무선충전 불가능한 스마트폰을 무선충전이 간으하도록 도와주는 무선충전패치 입니다.

 

 

 

NFC 충전 코일로, 뒷면의 금속 단자부분이 스마트폰에 연결이 되어야 됩니다.

 

스마트폰의 고정이 될 수 있도록 양면 테이프가 붙어 있어서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양면테이프가 엄청 끈끈한 양면테이프는 아니라서 스마트폰 배터리 교체 할때 불편함은 없습니다.

 

 

 

갤럭시노트2 와 Freedy Power Patch 를 부착을 하면, 이제 다른 무선충전패드에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바로 자기유도방식으로 되어 있는 무선충전패드에 충전이 가능하죠!

 

 

 

위에 보시는 사진처럼, 양면테이프 제거 후 부착 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의 기기마다 저 단자 부분의 위치가 다를수 있으나,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저 위에 케이스를 다시 부착 하는거라서 ^_^ 저 부분 떄문에 충전이 안되는 경우는 없더라구요.

 

 

 

이제 Freedy 무선충전패드 위에 스마트폰을 충전 해봅시다!

 

옆면의 LED의 충전 중이면 빨간불  ,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불이 들어옵니다.

 

단, 갤럭시노트2 처럼 구형 스마트폰은 100% 충전이 완료 되어도 녹색불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을 Freedy 무선충전패드에 올려두면, 충전이 가능 합니다.

 

충전이 되면, 빨간불이 지속적으로 들어오며,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불이 들어옵니다.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노트2 의 배터리는 충전이 완료 되도, 녹색불이 들어오지 않네요.

 

아마도, 구형모델은 완전충전을 인식하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위 처럼 빨간불이 계속 깜빡인다면, 스마트폰을 잠깐 뺐다가 다시 올려두면 됩니다.

 

인식률이 꽤나 잘되서, 저렇게 뜨는 경우는 거의 드물지 싶습니다.

 

 

 

 5V 2A 충전기로 1시간동안 충전을 해봤습니다.

 

갤럭시노트2 배터리는 3100mAh 입니다. 대략 1시간 동안 13% 충전이 가능 했습니다.

 

대략 1시간당 400mAh 정도 충전이 가능 했습니다.

 

 

 

Freedy 무선충전패드 사용후기!

 

무선충전에 단점은 모든 스마트폰에 충전 코일이 내장 되어 있지 않다는데 있습니다.

2014년 ~ 2015년 출시된 갤럭시S6 / G4 / Nexus 5 등 최신폰들에는 충전 코일이 내장 되어 있지만, 극히 일부 입니다.

 

예전에는 무선충전커버를 구매해서 장착을 해야지만 충전이 가능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지갑형 케이스를 사용하는분이 많아졌습니다. 저 또한 얼마전 까지만 해도 지갑형 케이스를 사용했거든요.

 

그럴때는 무선충전을 하지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 합니다. Freedy 무선충전패드 를 알고 나서 보니, 무선충전패치는 별도 구매지만, 기존 사용하던 케이스를 그대로 이용한 상태에서 무선충전이 가능하다는게 정말 독특했습니다.

 

물론, 무선충전패치를 제가 그동안 모르고 있었습니다만, 타사 무선충전패치보다 출력전압도 높고, 가격대 성능비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크기도 작고, 디자인도 깔끔해서 사무실 책상위에 올려두면 딱 좋더라구요.

대부분이 사무실PC에 위 사진처럼 선을 연결해놓고 사용하실텐데, 충전 중에 전화가 오거나 문자를 확인할때 불편한점이 꽤나 많았습니다.

 

문자하거나, 전화통화를 하고 다시 케이블을 연결 해야 되는데, 깜박하고 퇴근전에 배터리가 10%미만으로 떨어진적도 많았구요.

근데 무선충전패드 처럼, 위에 올려두기만 하면 충전이 되서 그런점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다만, 무선충전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 장점도 있기에 상시 충전 할 수 있는 장점을 느리게 충전 되는 부분을 감수해내야될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