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카멜 MA-1 : 모니터를 보다 편하게 거치 하는 제품!

멋쪄  2015. 4. 4. 23:41

카멜 MA-1 : 모니터를 보다 편하게 거치 하는 제품!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모니터 거치대(Desk Mounts) CAMEL MA-1 입니다.

 

주로 안내데스크 또는 식당 카운터에서 종종 볼 수 있는 모니터 거치대 제품 입니다.

 

여러말의 말 보다는, 구성품과 설치방법 과 사용기를 보는게 더 빠르게 이해 하실것 같습니다.

 

 

 

MA-1 은 모니터크기 15" ~ 27" 인치, 거치가 가능하며, 무게 3~8KG 거치가 가능 합니다.

 

모니터 360회전이 가능하며, 받침대에서 180도 까지 회전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모니터를 거치하기 위해, 다양한 나사가 제공 됩니다.

 

 

 

MA-1 구성품은,  거치대a , 거치대b, 제품설명서, 나사, 렌찌, 고정 받침대 가 있습니다.

 

제품 구성품이 다 조립되어 배송되기 때문에, 위 구성품 이외에 (+)십자 드라이버 하나만 있으면 MA-1 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제품설명서에는 MA-1 설치방법과 주의사항이 쓰여져 있으니 꼭 읽고 지나가세요.

(본 제품은 책상두께 9Cm 까지 설치 가능하며, 마운트 무게 용량 8KG 이상을 초과하지 마십시오.)

(부품이 없거나 손상된 경우 조립하지 말고, 구매처 또는 CAMLE 고객센터에 연락하십시오)

 

 

 

거치대B 는 책상에 고정하는 부품 입니다.

 

유리를 올려놓은 책상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정부 바닥면에 고무받침대가 되어 있어서, 너무 쌔게 조여서 유리가 깨지지 않습니다.

 

장착 방법은 간단 합니다. 레버를 책상 사이즈에 맞을때까지 돌려서 책상에 고정 하면 됩니다

 

 

 

거치대B 를 보관 및 이동시에는 분리 가능 합니다.

 

거치대B 설치시에 봉이 흔들린다면, 반대방향으로 돌려서 고정해주세요. 

 

 

 

위 처럼 책상에 거치대B를 고정하면 됩니다.

 

거치대B를 잘 고정해야, 모니터가 안전하게 고정되니, 흔들리지 않게 꽉 조여주세요~

 

 

 

거치대A 는 모니터를 고정할때 사용 합니다.

 

MA-1, 1인용 모니터 거치대 이지만, MA-2 더블 모니터 거치대도 위와 비슷합니다.

 

 

 

MA-1 의 가장 핵심 부분 입니다.

 

모니터를 고정 해주고, 각도를 조절 해주는 부분 입니다.

 

기본적으로, 저 부분을 고정할 일은 거의 없지만, 모니터가 계속 고개를 떨군다면...

각도 조절해주는 부분을 돌리면 됩니다. 계속 돌려도 고정이 되지 않는다면 부품 문제이니,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체험단 저 부품이 잘못와서, 체험단 기일을 못 맞추었네요.)

 

 

 

기본 모니터를 제거하고, 거치대A를 장착하면 됩니다.

 

1번의 4개를 고정하려면 어려울수 있으므로, 1개의 나사만 고정 하고 2,3,4개 를 순서대로 고정하면 편리합니다.

 

 

 

위 화면처럼 거치대A , 거치대B, 모니터를 합치면 위 처럼 거치가 가능 합니다.

 

거치된 상태에서 좌우 180도 이동가능 하며, 모니터는 360도 회전이 가능 합니다.

 

이제, 제가 사용하는 PC에 설치해보겠습니다.

 


 

제가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모니터 입니다.

 

정리를 한다고 했는데, 그래도 깔끔하지는 않네요. 저는 모니터가 2대이기 때문에, 왼쪽에 있는 모니터를 거치 하려고 합니다.

 

MA-1 을 이용해서, 거치를 하려면 일단, 책상을 5~7Cm 정도 빼야 됩니다.

 

 

 

모니터 1대를 거치할때는 위 사진처럼 거치할 모니터 왼쪽 선을 맞춰서 거치대B를 장착 하시면 됩니다.

 

저는 모니터 2대가 있으니, 왼쪽 모니터 선을 기준으로 맞춰서 장착해야 됩니다.

 

 

 

 설치하려는 모니터 자리에서 왼쪽을 기준으로 하고, 거치대B를 설치 하고, 위 처럼 접으면 사무실에서 사용할때 처럼 접을수 있습니다.

 

모니터 왼쪽선만 기억 하시면 ^_^ 카멜 MA-1 설치하기 편합니다.

 

 

 

왼쪽 모니터카멜 MA-1 으로 거치 하였고, 오른쪽 모니터기본 거치대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위처럼 구성하면, 모니터 피봇(모니터를 가로에서 세로로 변경하는기능) 기능과 자유자재로 모니터를 돌릴수 있습니다.

 

또 한, 하단부를 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공간확보 및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듀얼모니터를 사용하시는분은 "MA-2" 제품을 사용하면 더 편리합니다. 

 

 

 

거치대 뒷 부분을 보면, 케이블 선 정리도 간편 하게 할 수 있고, 하단 공간을 깔끔하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카멜 MA-1 거치대(Desk Mount) 를 사용 후 느낀점!

 

카멜 거치대를 활용 하는 곳은, 안내데스크 / 음식집 카운터에서 자주 보곤 했습니다.

 

직접 사용하면 어떤 느낌일까 생각했는데, 회사에서는 책상을 좀 더 넓고, 깔끔하게 활용 할 수 있었습니다.

뮬론, 그 외에도 좁은 공간에 모니터를 설치 할때에도 유용하게 사용하는 점이 참 맘에 들었습니다.

 

개인이 집에서 사용할 때도 마찬가지지만, 공간 활용적인 부분이 가장 빛이 나더군요.

 

설치와 해체가 간편한점, 그 점 또한 무시 못할만큼 편했습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추천 드리고 싶은것은, 모니터 1대를 책상에 올려둘 공간이 없거나, 장소가 협소한 곳에서는 그 성능을 200% 발휘하는 제품으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시는분들이 더욱 좋아할 제품 입니다.

 

MA-1 제품은 1개의 모니터, MA-2 는 2개의 모니터를 동시에 거치 할 수 있어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시는분의 경우 MA-2 제품을 찾아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해외 제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점도 구매욕이 생기는 제품이였습니다. 없을때는 모르지만, 한 번 써보면 분명히 두고 두고 오래 쓸 제품으로 관심이 있게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이 사용기는 카멜마운트 & 다나와체험단을 통해 제공 받아 직접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