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Mobile

단통법 이 후, 통신사 요금제 할인 내역 확인하기!

멋쪄  2014. 10. 1. 08:30

단통법 이 후, 통신사 요금제 할인 내역 확인하기!

 

http://www.smartchoice.or.kr/smc/

 

 

 단통법(단말기유통법) 시행 첫 날이 되었습니다.

 

그 말도 많고, 반대도 많은 법이 이제 최소 3년동안 단통법 아래에서 핸드폰,스마트폰을 사용해야 됩니다.

 

단통법의 주 된 내용은, 동일한 핸드폰,스마트폰을 "한 사람은 0원(저렴한가격)에 사고, 또 다른 사람은 출고가(비싼가격)에 사는 문제를 해소시키고자 나온 법 입니다."

 

참 말은 좋죠. 평균 동일한 금액에 동일한 제품을 산다는 취지는, 기업간의 자율 경쟁을 막아서라도 말이죠.

 

 현재는 최대 보조금이 30만원 입니다. 대리점 마다 3.5% 추가 보조금을 지급할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만, 그 차이는 3만5천원 정도의 차이 밖에 나지 않습니다.

 

 물론 위 금액도 일정금액 이상의 고가 요금제를 사용할 시에 적용되는 보조금 액수 입니다.

 

 

(Smart GUIDE > 요금제 추천)

 

 그래서 이제 각 요금제 마다 할인되는 금액을 확인할수 있도록 "스마트초이스" 라는 사이트에서 3사의 요금할인율과 본인 사용자에게 맞는 요금제를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음성 / 데이터 / 문자 약정기간 등을 선택 후에 요금제 검색 결과를 누르면 " 추천 요금 제와 3사 통신사의 할인금액율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 요금제에서 약정할인 금액과 VAT 포함 가격을 알 수 있을뿐 입니다.;;;

이 서비스는 기존 각 통신사 홈페이지에서도 있었습니다만, 할인금액 및 VAT 를 제대로 표시를 안했던것 같습니다.

 

 

 

 단통법의 가장 큰 혜택을 받는 부분이라면, 단말기 자급제 제도 입니다.

기존의 최신폰을 구매하여, 요금제 와 단말기 할부급을 내는 제도는 단통법 이후 큰 매리트가 없어졌습니다.

다만, 예전처럼 페이백이라던지, 통신사에서 맘만 먹으면 이 제도는 흐물흐물 해질수도 있겠지만, 이통사에게 현 단말기 자급제는 그리 나쁘지 않을겁니다. 정부가 무대뽀로 밀고 나간것도 있지만, 크게 나쁘지 않으니 동의를 했겠죠.

 

 

 저는 이제 부터, 이렇게 비싼 가격에 최신폰 구매는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자급제폰으로 구매하고 저렴한 요금제를 가입하고, 요금할인을 받는 제도로 3년간 버텨야겠네요. 이 제도가 사라질때까지...

 

 물론 스마트폰 스펙도 대중화가 되었지만, 삼성, LG, 애플의 최신폰이 아니더라도 괜찮은 단말기들이 많이 나와있고 20~30만원이면 구매 할 수 있는 폰들이 많이 나와있기 때문이죠.

 

단말기유통법에 통신사와 제조사들이 어떻게 대처하는지,,, 잠시 지켜볼 필요가 있어보이네요.

 

 마지막으로 구매할때 약정조건은 2년이 가장 큰혜택을 보니, 그 이상은 선택하지 않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