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Xtreamer WIFI-DISPLAY A2 : PC 또는 스마트폰을 TV화면으로 크게 보기!

멋쪄  2014. 6. 22. 21:17

Xtreamer WIFI-DISPLAY A2 : PC 또는 스마트폰을 TV화면으로 크게 보기!

 

 

사이트 : www.eunicorn.co.kr

 

 오늘 소개하게 된 제품은 Xtreamer WIFI-DISPLAY A2 으로 간단하게 일반TV를 스마트TV로 바꿔주는 제품 입니다.

 

무선 MHL, DLNA, 무선PC 모니터 미러링, 무선 미디어 플레이어 수신기, AP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다기능 멀티 미디어 AP 입니다.

 

스마트폰의 화면을 TV로 보여주거나, PC의 화면을 TV로 복사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말로 설명하면, 어떤 기능이 있는지 자세히 모르시겠죠.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Xtreamer WIFI-DISPLAY A2 박스 안 내용물 입니다.

심플하게 내용물이 있습니다.

 

 

 

Xtreamer WIFI-DISPLAY A2  박스 내용물 입니다.

 

본체, 리모콘, 전원케이블, HDMI케이블, 제품 사용 설명서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제품 소프트웨어/어플 CD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Xtreamer WIFI-DISPLAY A2 본체 입니다.

 

정면에는 LED 가 있으며, 양옆에는 HDMI포트와 USB포트가 있습니다.

 

뒷면에는 LAN 포트와 전원 포트가 있습니다.

 

LAN포트는 AP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사용할수 있습니다.

 

 

 

 

리모콘으로 모든 설정이 가능하며, 건전지는 미포함 제품 입니다.

 

AAA 건전지 2개가 사용되며, MODE 기능 버튼을 계속 누를때마다, "모드" 가 변경 됩니다.

 

USB모드 / DLNA / Miracast 기능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주료 사용하는 기능은, OPTION키 / MODE키 / 스페너메뉴 키를 주로 이용합니다.

 

 

 

 이 제품의 단점이라고 해야할까요? 열을 빼낼수 있는 공간이 미세한 틈 밖에 없습니다.

 

1시간동안 사용하는데, 발열이 좀 많이 나긴 하네요. 현재 1주일간 사용해본 경험으로써 장기간 사용시 걱정이 됩니다.

 

 


 

 

제품 사용기

 

 

제가 사용하는, LG 모니터와 Xtreamer WIFI-DISPLAY A2 입니다.

 

HDMI 포트가 있는 TV 또는 모니터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한 제품 입니다.

 

 

 

 

Xtreamer WIFI-DISPLAY A2 각 포트를 모두 연결하였습니다.

 

전원 케이블과 HDMI 는 무조건 연결이 되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LAN포트 와 USB포트는 다른기능을 사용하려면 필요합니다.

 

 

 

 

USB포트 기능을 사용하였습니다.

 

리모콘의 MODE를 여러번 누르면 USB모드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USB메모리안의 동영상 또는 사진을 확인하고, 감상 할수 있습니다.

 

USB메모리 안의 내용을 읽는거다 보니, 버벅임 등은 없었습니다.

다만, USB기능은 HDMI포트가 있는 TV/모니터라면, 다 있는것이라서 크게 고급 기능은 아닌것 같습니다.

 

 

 

 

 

또 하나의 기능인 무선PC 모니터링 기능 이니다.

 

PC모니터의 내용을 TV에 똑같이 뿌려줍니다. 0.5~1초 정도의 딜레이는 있는것 같습니다.

 

이 기능은 LAN포트를 연결하여 IP로 조정하는 기능 입니다.

 

 

 

오른쪽 모니터가 PC와 연결되어 있으며, 왼쪽 모니터가 지금 복제된 모니터 입니다.

 

위와 같이 복사되며, 소리의 약간 딜레이가 발생 되는 것 같습니다.

 

PC화면 복사 이거 꽤나 기능이 좋더군요.

 

 

 

MIRACAST모드 / Allsharecast - 기능 입니다.

 

스마트폰에 미러캐스팅 기능으로, 스마트폰 화면을 TV로 볼 수 있는 기능 입니다.

 

1. 환경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에서 AllShare Case 또는 MIRACAST를 선택합니다.
2. 사용할 수 있는 장치를 검색 합니다. "WiFi Display A2" 를 선택합니다.
3. 검색된 "WiFi Display A2" 와 연결합니다.
4. "WiFi Display A2" 와 연결 되었습니다. 미라케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Scrren Mirroring 또는 MIRACAST 기능을 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Xtreamer WIFI-DISPLAY A2 에서, MODE를 여러번 누르시면 MIRACAST 모드로 연결이 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서 Screen Mirroring 또는 Allsharecast 로 표시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이 잘 표시되며, 세우면 가운대만 표시되며, 옆으로 눕히면 전체화면으로 나옵니다.

 

MP3 / 인터넷 / 게임 등을 TV를 보면서 할 수 있습니다.

 

소리는 모니터 / TV에서 크게 나옵니다.

 

 

 

 

또 하나의 기능. 무선 미디어 플레이어 수신기 기능이 있습니다.

 

WiFi Display A2, PC나 스마트폰에 AirFun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PC/스마트폰의 미디어 파일을 TV로 재생을 시켜줍니다.

 

동봉된 CD 안에 제공되어 있습니다.

 

전원만 연결하면, 위처럼 자체 WiFiDisplay-A2-492를 볼 수 있습니다. AirFun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위 WifI 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앱 또는 192.168.x.x/remote 페이지에서 리모콘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PC/스마트폰 안에 있는 사진/음악/동영상 등을 바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로딩은 있지만 금방 재생 됩니다.

 

AirFun 어플은, 인터넷이 안되어도, Xtreamer WIFI-DISPLAY A2 본체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일반TV를 스마트TV로 바꿔주는 제품.

제품을 사용하면서 정말 다 기능성 제품으로 좋네요.

 

한 번씩은, 컴퓨터화면 또는 스마트폰화면을 TV에 연결하고 싶어하시죠. 근데, TV와 PC와의 간격이 넓었을때!

유선으로 연결하려면 너무 힘이 들죠. 그럴때 이 제품을 사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Xtreamer WIFI-DISPLAY A2, PC등에서 DLNA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비디오,오디오 사진등을 무선을 통해 스트리밍하여 TV에서 재생을 시켜줍니다. USB포트를 통한 자체 미디어 플레이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미디어 재생할 경우 TV로 바로 재생이 됩니다.
1.리모콘의 [도구] 버튼을 이용하여 그림과 같이 셋업화면으로 이동하여 유선 LAN 설정을 "끄기"하고, 무선 설정에서 AW-A1의 SSID 신호를 선택한후 가상AP모드를 "무선브릿지"로 선택합니다.
2.Play스토어에서 "BubbleUPnP"를 설치하여 실행한 후 설정을 위해 메뉴 "DEVICES"를 선택하여 "WiFiDisplay-A2"를 선택하고, "Streaming Sever"를 선택합니다.
3.메뉴 "LIBRARY"를 선택하면, AW-A1에 연결된 외장형 하드디스크에 있는 미디어 파일들의 리스트가 나오면 원하는 미디어를 선택하여 TV로 재생 시킵니다.


작은 크기안의 다양한 기능 - 한손안의 디자인
102mm x 58.7mm x 26mm 작은크기로 작은 손안에도 들어가는 한손안의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본제품은 미라캐스트(올쉐어)를 지원하여 스마트폰에 있는 화면을 그대로 TV화면으로 보여줄 수 있어 구형TV도 스마트TV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유니콘정보시스템 & 에누리닷컴 체험단에서 제품을 제공 받아 직접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