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라이트닝 to 5핀 젠더:Micro5핀 케이블로 아이폰5/아이패드미니 충전하기!

멋쪄  2014. 5. 3. 00:45

라이트닝 to 5핀 젠더:Micro5핀 케이블로 아이폰5/아이패드미니 충전하기!

 

 

 

 

  홈페이지 : www.yoitch.com

 

 

 오늘 소개하게 된 제품은 프리미엄 요이치(YOITCH) 라이트닝 5핀 젠더 입니다.

 (YOITCH Lightning-Micro 5pin USB 어댑터)

 애플 제품중 아이폰5 / 아이패드 미니1 이후에 나온 제품에서 사용되는 라이트닝 5핀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애플, 케이블은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_^ PC방이나 간편한 곳에 구비 대어 있지 않은것이 많습니다.

안드로이드 Micro 5핀 케이블이 많고, 남은 안드로이드 Micro 5핀 케이블을 아이폰5 ,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에어 충전기로 활용 할 수 있도로 도와주는 제품 입니다.

 

 

 

 YOITCH Lightning-Micro 5pin USB 어댑터 입니다.

 

이번 체험단에는 YOITCH Micro 5핀 케이블과 함께 제품이 왔습니다.

 

애플 정품 케이블 느낌처럼 화이트 색상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YOITCH 제품에 특징이 하나 있습니다.

 

YOITCH 케이블 및 어댑터를 단순 소모성 제품으로 인식하지 않고, 6개월 이상의 제품을 보증하는 기간이 있습니다.

 

6개월 이내에 자연적인 불량이 생기면, 리퍼시스템으로 1:1로 교환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왕복배송비는 소비자가 부담하셔야 됩니다.)

 

 

 

 

요이치 라이트닝 5핀 젠더 입니다.

 

택배 배송품 안에 비닐팩에 배송이 되어 왔습니다.

 

 

 

 요이치 라이트닝 5핀 젠더로, 아이패드4, 아이패드미니, 아이패드 에어 등과 100% 호환되며 데이터와 충전도 깔끔하게 됩니다.

 

제품크기는, 가로 2Cm / 세로 1Cm / 무게 1g 으로 초소형을 자랑합니다.

 

정품케이블과 비교하여도 손색이 없을 정도 입니다.

 

 

 

호환 가능한 기종은, iPhone 5 , iPhone 5c , iPhone 5s , iPad4 , iPad mini , iPad Air , iPod nano7 , iPod touch 5 가능합니다.

주로 쓰는건, 아이폰5 와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에어가 되겠네요.

 

 

 

 애플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과 비교하여 보았습니다.

 

 거의 크기가 비슷하며, 화이트 색상으로 깔끔하게 잘 나왔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분이라면, 남는 Micro 5pin 케이블이 많이 있으실겁니다.

 

 그 여유 케이블로, YOITCH Lightning 어댑터를 활용하시면, 애플 제품 충전기로 활용하실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 미니" 충전이 가능합니다. 물론, 아이폰5 가능합니다.

 

 

 

 

충전속도 테스트

 

충전기에 테스트할 제품은, "아이패드 미니" 충전기인, 2.1A 로 연결하여 충전하여 테스트하였습니다.

 

 

 

 

시작 : 8:27분에 29%로 충전을 시작했습니다. 끝 : 11:57분 98%로 충전이 완료 되었습니다. 


충전한 시간은 [ 8 : 27  - 11 : 57]  =  총 시간은 [ 3 : 30 ] =  분으로 따지면 총 [ 210분 ] 입니다.

 

계산을 하여 보니, 1분당 3%정도의 빠른 충전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다양한 애플제품 기기를 사용하시는분이라면, 여분의 정품 케이블을 구매하시는분이 많이 계십니다.

 

 저도 이번에 애플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애플제품 충전기 가격이 비싸더군요.

 

 그리고, 공공장소나 PC방, 커피숍 등에서 안드로이드 제품은 충전 할 수 있도록 Micro 5핀이 제공 되어 있는곳은 많이 있습니다.

 

 다만, 애플 제품을 충전하려면, 본인의 충전기가 없으면 안되더군요.

 

 그렇다면, Micro 5핀을 이용하여 충전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 ? 알아보던중 라이트닝 젠더가 있는걸 알았습니다.

 

 이 제품만 있으면, 많이 설치되어 있는 Micro 5핀의 인프라(?) 또는 가지고 있는 Micro 5핀 안드로이드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 및 데이터케이블로 활용 할 수 있는것이 참 좋은것 같네요.

 

 이 제품보다 저렴한 가격에 벌크 제품도 참 많습니다. 하지만 제품의 품질은 정말 차이가 많이 나더군요.

 선택은 소비자가 할테니 ^_^ 천원짜리 제품 구매후 인식이 안되면 버리는 제품과는 차이가 있는 제품 입니다.

 

 

 

 

 

 

이 제품은, 에누리닷컴&요이치(YOITCH) 으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직접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