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무소음 마우스 : 딸깍딸깍 마우스의 소음을 잡아주는 Tuscani 마우스!

멋쪄  2013. 12. 24. 08:48

무소음 마우스 : 딸깍딸깍 마우스의 소음을 잡아주는 Tuscani 마우스!

 

 

 

Tuscani 마우스중, 무소음 마우스 제품이 있습니다.

 

무소음 마우스 ?  원래 마우스에서 소음이 났었나 ? 라고 생각하시는분도 있으실텐데요.

 

조용한 사무실안 또는 도서실, 집에서 PC를 하는 새벽시간 에는, 마우스 클릭 소리가 딸깍딸깍 아주 민감하게 들리죠.

 

마우스 딸깍딸깍 하는 소음 소리가 거슬리고, 정말 버튼 소음없이 조용하게 하고 싶은분!

 

Tuscani 무소음 마우스를 찾아보세요.

 

 

 

 

 

제품 뒷면 입니다.

플라스틱 포장되어 있으며, 제품 개봉시에는 가위나 칼로 플라스틱을 자르고 개봉해야 합니다.

 

뒷면에는 HD-M400s 제품의 대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마우스의 소음을 어떻게 잡았는지, 어떤 기능이 있는지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무소음마우스 특허등록도 받아 있네요.

 

 

 

제품에는 Tuscani (Blue Tracking) 과 Noiseless (무소음) 이라고 적혀 있네요.

제품의 HD-M400s 의 첫 인상은, 작고 세련된 느낌이 많이 납니다.

 

 

 

 USB타입방식이며, 선길이는 1M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색상은 블루 입니다.

 색상은 다양한 컬러가 있으며, 총 6가지의 색상중 가장 예쁜건, 화이트 제품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전면부가 통으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마우스 좌우측 버튼에 약간의 홈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800/1600dpi로 전환이 가능한 버튼이 휠 버튼 위의 있습니다.

 간편하게, 버튼을 눌러서 800dpi에서 1600dpi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고급 제품에만 있는줄 알았던 dpi 전환기능이 이 제품에도 있네요.

 

 

 

 휠 버튼은, 조금 가벼운 느낌으로, 살짝 밀면 훅훅 밀려 올라 갑니다.

기존 삼성번들 마우스를 사용하는 저로서는 너무 부드러운 느낌이네요.

 

 

 

정면/후면/양옆 모습 입니다.

약간 미니마우스 느낌이 나며, 한 손에 딱 들어오는 사이즈로, 여성이 사용하기도 편한 크기의 제품 입니다.

 

 

 

 뒷면은 일반 마우스와 비슷하게, 4개의 발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광마우스 렌즈 부분이 약간 오른쪽으로 치우쳐져 있습니다.

 

스티커는, 제품 QA 스티커로 저렴한 마우스인데도 테스트를 잘하고 있다는 점에서 신뢰가 가네요.

어떤 부분에 특화된 마우스는 반짝 일어난후에 사르르 내구성 문제 때문에 사라지는 제품이 많은 반면에 내구성만 보장된다면 꽤나 좋은 마우스 인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삼성마우스 번들 제품 입니다.

컴퓨터 구입하면, 초기에주는 마우스죠.

 

여기서, DPI가 높으면 무엇이 좋은지 살짝 얘기를 들여볼까 합니다.

 

 

 

 위 제품을 저 버튼 하나로, 800dpi 에서 1600dpi로 바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른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USB 연결후에 바로 저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DPI가 높으면, 마우스를 살짝만 움직여도, 커서가 위아래 더 빠른속도를 움직입니다.

예를 들자면, 800dpi 마우스로 모니터 맨위에서 맨 밑으로 내려오려면, 마우스를 3cm 움직여야 된다면, 1600dpi는 1~1.5cm만 움직여도 마우스 커서가 빠르게 내려오게 됩니다.

 

한마디로 마우스 커서속도를 dpi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인 마우스의 딸깍 딸깍 하는 마우스의 버튼 소리를 이 제품은 어떻게 잡았느냐 ?

 

 

일단, 동영상을 한번 살펴보실까요?

 

실제로는 이렇게 크게 들리지 않고, 정말 미세한 소음이 들립니다. 스마트폰 스피커라서,,, 가까이 대고 찍어서 그런지 조금 크게 나오네요.

 

 

 

 

네, 바로 "마우스 스위치 버튼" 과 "일체형 상판" , "상판 재질" 입니다.

 

무소음 마우스지만, 100% 소리가 안나진 않습니다.

 

조용한 도서실 또는 특정 장소에서 노트북을 사용할 때, 주변 사람의 눈치가 보일때! 딱 맞는 제품 입니다.

 

솔직히말하면, ㅎ_ㅎ 조용한 도서실에 컴퓨터 하는자체가 조금 모순이지만 ^_^ 어쩌겠나요. 하고 싶으면 해야지!

 

다만, 주변사람들에게 방해를 최대한 주지 않는 선에서 사용하면 되겠죠.

 

 

 

 기존 마우스 제품은, 스위치가  저렇게 소리가 딸깍딸깍 잘나는 제품으로 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마우스가 저런 스위치버튼을 가지고 잇습니다.

 

 

 

 

 무소음 마우스 제품은, 저소음형 스위치로, 소음이 많이 나지 않는 스위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부 구성이 어떻게 되있는지 궁금하실까바, 제가 대표로 본체를 열어보았습니다.

 

 

Tuscani HD-M400S 제품을 사용후 첫 느낌은, 가볍다. 크기과 미니 마우스 보다는 크지만, 제품크기가 일반 마우스에 비해선 작은편이다.

 

 스위치버튼의 소음이 줄어들지만, 격렬한 게임 플레이할때에는, 조금 부족한면이 많다.

기존 마우스 클릭에 익숙해서, 정말 미세하게 살짝만 눌러도, 클릭이 되어야 하는데. 무소음 마우스는 그부분에 조금 취약하다.

 

마우스 클릭을 많이 사용해야 되는 게임에서는 조금 실용성이 떨어지지만, 그 외 가볍게 인터넷 서핑이나 간단한 사무업무를 볼때는 무소음마우스의 역활을 제대로 한다.

 

 마우스 전면에 때가 덜 타고, 때가 타고 천으로 훅훅 닦아주면 금방 사라지는 점 또한 큰 매리트네요.

 

 

 

이 사용기는 (주)디비닷컴 & 다나와 체험 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직접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