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TIP

AutoCAD : AutoCAD 설치후 로딩중 종료되는 현상!

멋쪄  2013. 12. 4. 09:16

AutoCAD : AutoCAD 설치후 로딩중 종료되는 현상!

AutoCAD 실행후 ACADLTISO.DWT 로딩중 응답없는경우!

 

 

 

사이트 : http://www.autodesk.co.kr/

 

 초기에 AutoCAD 설치후 잘 사용하다가... 어느 순간부터 갑자기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추후에 다시 AutoCAD를 설치하려고 하는데, 설치는 완료되었는데 실행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AutoCAD 2007
AutoCAD 2008
AutoCAD 2009
AutoCAD 2010
AutoCAD 2011
AutoCAD 2012
AutoCAD 2013

AutoCAD LT 2007
AutoCAD LT 2008
AutoCAD LT 2009
AutoCAD LT 2010
AutoCAD LT 2011
AutoCAD LT 2012
AutoCAD LT 2013

 

저의 경우는 AutoCAD LT 2009 버전에서 문제가 생겼지만, AutoCAD 전체 버전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수 있다고 합니다.

 

해결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AutoCAD 제작사에 연락하여 기술지원을 받는방법이 1가지 있습니다.

두번째는, 어떠한 이유인지 사용자가 직접 파악하거나, 윈도우를 초기 셋팅으로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편한, 방법은 첫번째인, 기술지원을 받는 방법이겠죠. 또는 사이트 FAQ 에 보면 관련 오류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현재 기술지원이 종료되지 않는 문제는, Autodesk 홈페이지나 고객지원센터에 연락하여 지원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AutoCAD 제품지원 : http://www.autodesk.co.kr/autocad-support

AutoCAD LT 제품지원 : http://www.autodesk.co.kr/autocad-support

 

첫번째는, 위 방법을 참고하여 해결해보시고, 안되면 두번째 수동적으로 오류를 찾는 방법으로 해결 해야 됩니다.

 


[3번째가 가장 중요합니다.]


 

1.PC의 바이러스가 있는경우!

 

 이번에 처음 알게된 사실인데, CAD 바이러스가 있다고 하는군요.

정확하진 않지만 특정파일 감염시켜 AutoCAD를 실행하지 못하게 하는것 같습니다.

http://autoc.tistory.com/139 닉네임,아저씨 블로그에 가보세요.

자세하게 바이러스 삭제하는 방법이 나와 있으니 참고하세요.

 

 

2.하드디스크의 문제로 특정부분을 읽지 못하여 발생하는경우!

 

 

 

 이 부분은, 정말 드문 경우 입니다. 하드디스크의 베드(오류) 생겨서, AutoCAD의 저장된 부분을 읽지 못하여 발생하는 경우 입니다.

하드디스크중에도 특정 부분의 정말 운 없이도 AutoCAD 설치파일이 설치되어 발생하는데. 이부분은 HD TUNE 프로그램으로 검사하여 확인할수 있습니다.

 ( 두번째로 썼지만, 가장 마지막에 테스트 하여도 무관 합니다.)

 

3.시스템의 FONT 갯수가 너무 많을때, 로딩중의 오류가 발생하는경우!

 

 제가 최근에 접한 오류인데요. AutoCAD를 제거하고, 설치를 수십번 반복해도 안되는 문제였습니다.

바이러스도 없고, 하드디스크도 문제가 없는 상태인데... AutoCAD 실행후 멈추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C:\USERS\USER(사용자계정)\APPDATA\LOCAL\AUTODESK\AUTOCAD LT 2009\R14\ENU\TEMPLATE\ACADLTISO.DWT 파일을 읽는 도중 44%에서 멈춰서 진행이 되지 않고, Error 창이 실행 됩니다.

 

 

C:\Windows\Fonts 폴더를 확인하고, Ctrl + A 누르면 전체 갯수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윈도우7 설치후 기본적으로는 150~300개 내외가 설치가 됩니다. 그런데, 총 항목이 2000개 이상이 된다면, AutoCAD 실행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안에 있는 폰트를 다 지울수 없으니, 1000개 정도를 남겨놓고 나머지는 삭제하거나, 잘라내기 하여 백업하여, C:\Windows\Fonts 파일의 수를 1500개 미만으로 줄인후에, 다시 AutoCAD를 실행해보세요.

 

 

 

 

위 그림처럼 정말, 기적같이 AutoCAD 2009LT 가 실행되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특정버전마다 생기는 경우가 아니라 전체버전에서 발생할수 있는 문제 인것 같습니다.

버전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패치가 되어 있어서 기존 폰트의수도 늘어나겠지만, 꼭 하위버전들에서 문제가 많이 생기는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