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ITK i13 빠르고 안전한 급속 충전 13,000mAh 배터리!

멋쪄  2013. 11. 30. 22:58

ITK i13 빠르고 안전한 급속 충전 13,000mAh 배터리!

 

 

공식 사이트는 없습니다.

 

 오늘 소개하려는 제품은, 13,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자랑하는 bamboo ITK i13 제품 입니다.

 

저는, 케이블 일체형 "보조 배터리"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정말 케이블 일체형도 좋지만 아쉬운건...

배터리 용량이 너무 작고, 배터리 본체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너무나 오래 걸리고, 장시간 사용하다보니 단점들도 보이더군요.

 

아마, 그런 단점들을 수정하여, 나온 제품이 ITK i13 제품 인것 같습니다.

 

 

 

 

 

최근, 기본 배터리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하고, 게임/동영상 등으로 배터리 소모가 심할때...

 

2일 이상 여행 혹은 외부출장을 갈 때...

 

주변을 둘러보면, 대용량 보조 배터리가 대중화가 되는것 같습니다.

 

많은 제품이 있지만, 안전도 매우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가격만 싼 제품을 사기에는 너무 불안하죠.

 

최근 배터리 폭발등 배터리 제품 구입시에는 안전성, 검증이 된 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ITK i13 제품은, 삼성 SDI 정품 배터리를 사용하여 안전하다고 합니다.

 

가격 저렴한 중국제 제품은, 조금 불안하니 안전한게 좋겠죠.

 

 

 

 

 

ITK I13 장점은, 13,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갖고 있는 점 입니다.

 

다만, 대용량은 갖고 있는 대신 크기가 조금 큼니다. 건전지를 두개 탑으로 쌓은 높이라고나 할까요?

 

 

 

 

제품 구성품은, I13본체 / Micro5Pin USB / 사용설명서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점은, 튼튼한 USB케이블 입니다.

 

 

 

 

타 제품보면, 저가의 USB케이블을 동봉하여, 자주 고장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근데 이 제품은, 케이블에도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기본 케이블로, 본체배터리 충전도 하고,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합니다.

 

 

 

 

 

 

화이트로 심플한 상태에서 하늘색(?) 으로 포인트를 준 느낌이네요.

 

첫 느낌은 오~ 깔끔한데...

 

제품 외관에는 Bamboo 라는 로고와 LED 램프, 배터리 확인 및 램프 버튼이 있습니다.

 

 

 

 

 

상단의 버튼을 누르면, 배터리의 남은 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누르면 램프가 꺼집니다.

 

 

 

○○○ 0% - 램프 3개가 모두 OFF 된 상태는  자주 보기 힘드실겁니다. ㅎ_ㅎ

●○○ 1~33% - 흔히 보실수 있습니다.

●●○ 34~66% - 2개가 남아있는 상태라면, 반 정도 남았구나 생각하시면 됩니다.

●●● 67~100% - 가장 애매한 상태인데요, 100% 완전충전이 되면 3개의 램프가 계속 깜박거립니다.

그러면 그때, 충전을 종료하시면 됩니다.

 

램프가 3개이기 때문에, 충전범위를 쉽게 간흠 할 수 없는 부분, 이 부분은 명확히 단점 입니다.

 

 

 

 

전원확인 버튼을 3초간 꾸욱 눌르면, LED가 점등 됩니다.

일종의 후레쉬 기능이라고 할까요... 후레쉬로만 사용하면, 정말 오래 사용할듯 싶네요.

 

 

 

 

IN 부분이 배터리 충전하는 Micro5핀 단자 입니다. 본체 충전할때 저 커넥터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5V 1A / 5V 2A 로, 스마트폰, 태플릿PC, 휴대용게임기 등, 동시충전이 가능합니다.

단 5V 2A쪽이 충전이 2배 더 빠르겠죠...보통 5V 2A를 고속충전이라고들 많이 합니다.

 

5V 2A로,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노트2를 충전해보니. 10분의 8~10% 정도 충전이 되는 것 같습니다.

와이파이 켜 놓은 상태 이다보니 정확하진 않지만, 10분의 아무리 못해도 8%는 충전이 되었습니다.

 

 

 

기존 보조배터리는 외부기기는 2A로 충전하지만, 본체는 1A로 충전이 되어 충전속도가 늦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장점은, 5V 2A까지는 아니지만, MAX 1.8A 입력으로 본체도 빠르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용량이 커져도, 1A로 충전되는 5000mAh 제품하고 충전시간이 비슷합니다.

 

직접 해보진 않았지만, 완전충전까지 6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니,,, 정말 멋지지 않습니까 ㅎ_ㅎ

 

 

 

 

 

제품의 크기를 비교하기 위해, 제가 사용하는 핸드크림으로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확실히 사이즈는 큼니다. 다만, 그 만큼의 활용성을 하니, 어쩔수 없습니다.

배터리 갯수가 확연히 다르기 때문이죠.

 

 

 

 

앞면/뒷면 입니다.

깔끔 그자체 입니다.

다만, 크고, 조금은 무겁습니다. 스마트폰 보다 무겁지만, 기존 작은 배터리 보다 2배 이상 충전이 가능하죠.

 

 

 

전체적인 제품 스펙

 

전체 사이즈는, 149 x 68 x 26 (mm) 입니다.

무게는, 280g 으로, 스마트폰 보다는 조금 무게가 더 나갑니다.

입력은, Micro USB 5V 1.5A  출력은, 5V 1A/2A 로 되어 있습니다.

A/S 1년 입니다. (배터리 보증기간은 6개월 입니다.)

고객지원 : 아이티케이 (070-8671-7575)

 

 

 

 

 

 이 제품에는 마이컴 이라는 보호시스템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TV에서 배터리가 터지는 경우는 과충전, 쇼트로 터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 제품에는 내/외부 보호해주는 시스템이 있다고 하네요. 이게 가장 믿을만한 구석이 아닌가 싶습니다.

 

 

 

 

 

대용량 보조 배터리 인 만큼, 어느정도의 활용성을 보일까요?

 

ITK i13제품으로 충전 가능한 횟수는?

 

아이팟은, 약 7회 정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은, 최신폰 기준 4번 충전 가능합니다.

태블릿 또한 배터리 용량에 따르 다르지만, 최신 태블릿 기준으로 1~1.5회 충전 가능합니다.

 

 


ITK i13  bamboo 다양한 활용기

 

 이 제품으로 스마트폰 충전을 여러번 해보았습니다.

 

5V 2A 충전으로, 10분8~10% 정도 충전이가능하였습니다.

최대 2시간이면 스마트폰 0% ~ 100% 완전충전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용량 배터리가 생기면, 꼭 해보고 싶었던것이,제가 가지고 있는 USB 제품이 활용 가능한지 궁금해졌습니다.

 

바로! 전원을 넣어서 사용하지 않고, 무선공유기, 무선스피커 등을 활용할수 있을것 같아서죠.

 

 

 

 

 

ipTIMEmini 제품으로, USB전원 공급으로 작동하는 제품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USB 포트에 연결하니 정상작동 하는군요. ^_^

 

물론, 유선 랜을 연결해야 되지만, 전원공급이 편해졌기에 활용도가 더 높을것 같네요.

 

 

 

 

사은품으로, 받은 중국산 USB스피커 이 제품 또한 정상 작동하는군요.

 

컴퓨터 / 스마트폰에 테스트하였는데 5V 1A / 2A 모두 정상작동 하였네요.

 

여행이나 놀러갔을때 사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낀점...

 

 요즘 스마트폰 악세서리 중, 이어폰 다음으로 많이 찾는데 보조 배터리 라고 합니다.

한번, 구입하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교체하기전까지는 아마도 꾸준히 사용할 제품일텐데요.

다양한 기능성도 중요하지만, 안전한 제품, 오래 사용할수 있는 제품을 잘 선택해서 고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스마트기기 충전 외에도 다양한 USB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 전원공급기로도 활용할수 있습니다.

 

 

 

ITK i13 제품의 가격은 2013.11.30 기준으로

네이버 지식쇼핑 43,360원 + 2,500원 / 에누리닷컴 43,340원 + 2,500원 으로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에누리닷컴 체험단&ITK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직접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