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가디언링 : 휴대용 잠금장치로 자전거를 안전하게 보관하자!

멋쪄  2013. 5. 6. 11:07

가디언링 :  휴대용 잠금장치로 자전거를 안전하게 보관하자!

 

 

가디언 링(Guardian-Ring) 제품 구성품 입니다.

내용물은 많지 않은데, 엄청 큰 박스에 배송되어 왔네요.

가디언 링, IceToolz 스티커 2매, 제품 소개 A4 용지1매 이렇게 왔습니다.

체험단이라서 그런거겠죠. ^_^

 

 

 

짜잔! 바로 요게 "가디언 링" 이라는 제품 입니다.

네이버에 "가디언" 이라고 검색 해보니 "수호자" 라고 나오는군요.

이 제품은, 자물쇠(?) 잠금장치 입니다. 얼핏 보기에는 등산용 "비너" 등산고리로 많이 불리는 제품과 유사하게 생겼습니다.

 

제품 상단에는 자전거 그림이 있으며, 대표적으로 자전거 잠금장치에 주로 사용 되는 것 같습니다.

 

 

Guardian-Ring

 

크기가 어느정도 인지 제 손을 통해 어느정도 크기 인지 짐작 되시리라 믿습니다.

 

얼핏 아이폰3G 크기와 비슷해 보이더군요. 휴대용 잠금장치로는 좋을것 같은데, 자전거 잠금장치로는 너무 작지 않나 싶습니다.

 

 

 

가디언 링의 각 부분 소개 입니다.

가장 중요한건, Reset Button 이겠죠. 비밀번호를 바꾸는 잠금장치 이기 때문이죠.

제품 박스 뒷면에 초기 비밀번호는 0-0-0-0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비밀번호 바꾸는 방법은, 초기비밀번호 0000을 맞춰놓습니다.

왼쪽에 있는 레버를 오른쪽으로 툭 밀어놓습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변경후에 다시 레버를 오른쪽으로 밀어 놓으면 됩니다.

 

비밀번호 변경후 레버를 오른쪽으로 다시 원상복귀 하지 않으면, 잠금이 되지 않기 때문에 확인 꼭 하셔야 합니다.

 

 

 

가디언 링은 요렇게 생겼습니다.

작다면 작을수도 있지만, 조그만한 자물쇠에 비하면 엄청 큽니다. 주먹 사이즈 정도 될까요...

벽돌에 퉁퉁 쳐보기도 하고, 망치로 툭툭 쳐보기도 했는데 튼튼 합니다.

하긴 문제는 절단기에 어느정도 견뎌주냐겠죠. 자전거 훔치는 사람들은 절단기를 사용할테니깐요.

너무 무서운 얘긴가요. ^_^;;

 

 

 

잠금장치 연결 고리 부분 입니다.

제법 튼튼하게 생겼습니다. 비밀번호를 잃어버렸다면, 참 난감할 정도로 튼튼하더군요.

 

 

가디언 링 제품의 체험단을 하게 되면서, 어떤 방법으로 활용하면 좋을까? 고민을 참 많이 했습니다.

근데 막상 할려고 보니, 잠금장치를 할 만한 곳이 없더군요. 그래서 여러 곳을 찾아보았으나, 실용성이 떨어지는 관계로

당장 많이 찾지는 못했지만, 필요도에 따라서 사용처가 많아질수도 있겠습니다.

 

 

 

 

사무실에 있는 캐비넷에 잠금장치로 활용해 보았습니다.

정말 중요한 캐비넷 처럼 보이겠네요.

사용하면서 느꼈지만, 사람 골탕 먹일때, 상대방의 캐비넷을 잠궈 버린다면 화가 무지 날것 같더군요. ㅎ

 

 

 

1년간 방치되어 있는 자전거 입니다.

자전거 잠금장치로 많이 사용한다고 해서 한 번 활용해보려고 합니다.

자전거를 잠그기에는 사이즈가 너무 작진 않을까,,, 걱정이 되는군요.

 

 

 

저의 우려대로, 앞바퀴는 잠금장치가 되지 않았지만, 뒷 바퀴에는 잠금장치가 되더군요.

저 조그만한 가디언 링 하나로 자전거를 잠근다는게 조금 신기하긴 했습니다.

장시간 자리를 비울때는 기둥에 묶어야 안전한 느낌인데 가디언 링으로 하면 조금 불안한듯 보이긴 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자전거 안장 및 고리에 연결하여, 물통 및 자전거 모자 등을 걸어둘 수 있다고 합니다.

가디언 링을 여러 곳 찾아보니, 가장 많은 사용처가 자전거 였으며, 위 방법으로 많이들 사용한다고 하더군요.

휴대가 간편하며, 자물쇠의 기본기능인 튼튼한 잠금장치 기능을 해주기 때문이겠죠.

 

 

여러 사이트를 찾아보니, 여행시에 큰 캐리어에 조그만한 가방 같은걸 잃어버리기 쉬우니. 가디언 링으로 큰 캐리어에 작은 가방을 묶어서 분실의 대비할때 사용 하면 좋겠다고 하더군요. 기발하십니다... 

 

생소한 잠금장치 때문에, 어떻게 활용을 할까 고민을 많이 해봤지만, 제 머리의 한계 일가요.

많이 생각나지 않더군요. 두고 두고 보면서, 어디에 활용할지... 고민해봐야겠습니다. ^_^;;

제품의 가격대는 만원대로 일반적인 고리 기능으로 생각하면 비싸지만, 잠금장치가 있기 때문에 괜찮은 편인 것 같습니다.

잠금장치를 자주 쓰지 않기에 ^_^ 자세하게는 모르겠지만, 휴대성의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Guardian-Ring 제품은 에누리닷컴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리뷰를 본인이 직정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