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TIP

최신 스마트폰 구매시, 꼭 알고 구매해야 하는것 1가지!

멋쪄  2013. 3. 6. 00:00

최신 스마트폰 구매시, 꼭 알고 구매해야 하는것 1가지!

 

 

 

분명히 매장에서 달달이 나오는 금액은, 이전폰 쓸 때와 가격은 비슷하게 나옵니다.

공짜폰을 샀는데도, 구매 하기전이랑 가격이 똑같으니 공짜폰이다(?). 이건 아닙니다!

 

세상에 공짜폰은 없다, 다만 할부를 "빛"으로 생각하지 않고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공짜 처럼보일뿐.

한마디로, 할부+할부이자 이건 공짜가 아니거든요. 빛인거죠~ 다만 그 사실을 한달에 얼마만 내면 된다라는 식으로 자세히 얘기를 안해주었거나, 자세히 새겨 듣지 않았던거겠죠.

 

1달에 얼마를 납부하느냐도 중요합니다. 다만 그중 가장 중요한건 [스마트폰 할부원금] 이 가장 중요하다!

 

스마트폰의 할부원금이 왜 중요하냐면, 나중에 스마트폰을 분실 또는 중간에 새로운 스마트폰을 샀을때, 남은 빛이 얼마 남았느냐에 따라 부담이 가중되느냐, 아니냐에 달려 있다.

 

구매시 할부원금이 얼마인지를 꼭 기억하자! 혹은 [페이백] 인지 확실히 알고 하자!

(페이백은, 50만원짜리 갤럭시노트2 를 10만원에 구매한자도 가정할시에, 원금그대로 50만원에 구매하고, 대리점에서 40만원을 추가로 통장으로 입금해주는 방법 입니다.) 최근 페이백 사기가 많다고들 하죠!

 

온라인/오프라인 어디서 사던 사용자에게 맞게 구매하자!

 

자주 매장을 들러서 혜택을 받는 고객들은, 오프라인이 더 좋을수도 있다.

액정필름/케이스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서비스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만약 오프라인에서 구매했는데 이런 혜택을 안주는 매장이 있다면, 두번 다시 거기서는 구매하지마세요!

 

하지만, 오프라인 매장, 구매 할때 잠깐 들리고, 거의 갈 일이 없다, 그럴경우 온라인이 더 좋겠죠~

 

월유지비 = 요금제값 + 부가세(요금제 10%) - 요금제약정할인 + 할부원금에 대한 할부금 + 할부이자

 

다 필요없이, 그래서~ "할부원금"은 얼마인가요???    매장/온라인 "할부원금은 ○○○,○○○ 입니다."

오프라인이, 온라인보다 싼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다만 여러가지 혜택이 있다면 오프라인 구매도 좋습니다.

다만, 정확하게 내가 사는 가격이 현재 시세보다 비싸다 싶으면 안되겠죠~

온라인 쇼핑몰에서 스마트폰 평균 시세를 알아가면 더 좋은 가격에 구매하실수 있으실겁니다.

 

스마트폰 가격은 정말 수시로 변하는 가격이니 ^_^ 잘 알아보시고 가셔야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