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ument/웹사이트&이벤트

유해사이트 :: 실수로, 무심코 들어갈수 있는 네이버.cm

멋쪄  2012. 5. 29. 00:00

:: 유해사이트 :: 실수로, 무심코 들어갈수 있는 네이버.cm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간혹 유해사이트가 있습니다. 접속만으로도 내 PC의 정보를 가져가는 사이트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제는 PC에 설치되어있는 백신도 웹방어용 모듈을 하나씩 다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단, 속도가 느려진다는 이유... 거치장 스럽고 불편하다는 이유로 사용을 하지 않고 "중지" 하거나 삭제하는 분들이 있는데 ^_^ 조심하세요. 요세는 파일보다 웹사이트가 더 위험한것 같더라구요. 수상한 사이트는 조심하셔야 하고 ^_^ 최신 보안 업데이트는 꾸준히 하셔야 됩니다.

 

 자주 인터넷 서핑을 합니다. 그 중 자주 사용하는 곳은 타이핑을 직접 다해서 접속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네이버,다음,네이트 등... 어느 정도는 공감을 하실수도 있는데, 직접 타이핑을 하다보면 간혹 오타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키보드가 잘 눌리지 않아 오타가 나는 경우도 있구요. 그중 "네이버" 접속 시도중 "com" 에서 o 자가 빠져서 "cm"으로 접속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더니 위와 같이 웹 보안모듈에서 차단을 해주었습니다.

 만약 위 처럼 차단을 해주지 않았다면, 물론 현재 어떤 피해가 생겼다거나 하지 않아서 자세히는 몰르겠습니다. 해당 사이트가 어떤 피해를 주는지는, 백신이 설치되지 않는 PC 또는 웹 보안모듈이 없는 백신을 사용중이시거나 할때는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글 끄적여 봅니다.

 

^_^ 네이버 cm 괜히 신경 쓰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