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띵스 스마트밴드2 : 무진동 기능이 있는 가성비 스마트밴드!

멋쪄  2017. 5. 23. 14:05

 

 

오늘 소개 하는 제품은 Things Smart Band2(띵스 스마트 밴드2) 입니다.

 

스마트 밴드는, 스마트폰과 연동 해서 운동 / 수면 모니터링 / 알람(문자,카톡등) 을 알려주는 IT 기기 입니다.

 

저는 샤오미의 미밴드를 통해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요. 미밴드2 처럼 액정화면도 있는 제품 입니다.

 

저도 액정이 있는 스마트 밴드 사용은 처음이라서, 1주일 동안의 사용기를 작성 해봤습니다.

 

 

 

 

띵스 스마트 밴드2 기능은?

 

- 푸시알림, 메세지 및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라인, 네이버밴드 등 알림을 받을수 있습니다.

알림과 함께 간단히 메세지까지 스마트 밴드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 수면분석, 수면음 움직임을 파악해서 얼마나 잠을 잘 자고 있는지 측정 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100% 정확하지는 않습니다만, 자면서 움직이거나 본인의 수면 패턴 정도를 체크 하는 정도로는 유용 합니다.

 

- 걸음수 측정, 일종의 만보기 기능으로 최신 스마트폰에 있는 헬스기능과 유사 합니다.

 

- 소모 칼로리 측정, 걸음수 측정으로 이동한 걸음수로 칼로리를 계산 해줍니다.

 

- 알람, 스마트폰 알람과는 별도로 스마트 밴드 어플로 알람설정을 하면 그 시간대에 맞춰서 진동알람이 발생 합니다.

전용 앱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아침에 잠을 잘 못깨시는분에게는 유용 합니다. 진동~~~

 

- 방수, 방수등급은 스마트밴드를 차고 세면대에 손을 씻는 정도로 생각 하시면 됩니다.

IP67등급으로 살짝 튀기는 물방울 정도만 괜찮은것 같습니다. 절때 물에 빠트리지는 마세요.

 

- 전화알림, 스마트폰에서 저장되어 있는 이름으로 발신자 체크가 가능하고, 받기 싫은 전화는 스마트밴드에서 전화 거절이 가능 합니다.

 

띵스 스마트 밴드 전용앱은 각각의 스마트폰 스토어에서 Zeroner Health 로 검색해서 설치 가능 합니다.

 

 

 

 

띵스 스마트 밴드2 구성품 입니다.

 

본체 와 사용자 메뉴얼 2개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케이스는 샤오미 밴드 케이스와 비슷한 형식으로 되어 있네요.

 

사용자 메뉴얼에는 제품스펙과 사용방법이 기록 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제품 스펙 입니다.

코어 사이즈 - 49 x 19 x 10mm / 무게 21.3g
버튼 정전식 터치 패널
호환사양 iOS 8.0 이상 블루투스 4.0 이상 / Android 4.4 이상, 블루투스 4.0 이상
충전방식 표준USB 내장
밴드총길이 252mm TPU 재질
스크린 0.96 inches OLED Screen
방수등급 IP67
모델명 TSB-02(기본)  / TSB-02HR(맥박체크가능)

AS문의 1522-8145 하시면 됩니다.

 

 

 

 

띵스 스마트 밴드2 액정 보호필름에는 간단한 사용방법 그림이 붙어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액정을 꾸욱 누르면 [선택] , 아래로 손을 내리면 다른  [메뉴이동] 2가지 기능만 아시면 됩니다.

 

전원을 켜는 방법이 화면을 3초 꾸욱 누루고 있으면 전원이 켜집니다.

 

정전식 터치 방식으로, 일반 스마트폰과 터치감은 비슷 합니다.

 

 

 

 

기본 번들은 블랙이 포함 되어 있으며, 추가 구성으로 네이비 / 퍼플 스트랩은 따로 구매 하시면 사용 가능합니다.

단 밴드 클립(잠그는기능)은 추가로 구매 해야 한다고 합니다.

 

 

 

 

 본체를 충전 할때는 뒷면에 OPEN 부분을 눌러서 빼시면 됩니다.

 

다시 연결 할때도 불편함 없이 연결 하기 쉽습니다.

 

 

 

 

띵스 스마트 밴드2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 되는 부분 입니다.

 

USB포트 내장으로 충전 할 때 추가로 어댑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미밴드가 배터리는 참 오래가서 좋지만, 충전 어댑터가 필요해서 분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띵스 스마트 밴드2는 USB포트 내장으로 그럴필요가 없어서 참 좋습니다.

 

밴드 스트랩에 USB포트까지 깊숙히 들어가다 보니, 사용하는 도중에 밴드에서 본체가 빠지는 일이 거의 없을것 같습니다.

 

밴드 자체를 분실하면 모를까? 밴드에서 본체가 빠지는 일은 없을것 같네요.

 

 

 

 

팔에 착용 하면, 대략 이런 모습 입니다.

 

밴드 전면액정 전체가 LCD는 아닙니다. 위에 보듯이 [배터리] 모양 표시부터 하단의 날짜표기까지만 LCD 입니다.

 

스마트폰의 베젤이라고 하죠, 상단 하단 부분의 여유 베젤이 조금 많습니다.

 

 

 

 

꼭 필히 스마트밴드2를 구매 하시면,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셔야 됩니다.

 

추후에 나오는 제품은 펌웨어가 최신버전으로 되어서 나올수도 있지만, 현재는 위 방법으로 업데이트를 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은, 펌웨어 업데이트 하기전에 배터리 넉넉하게 채우고 펌웨어 하실때 스마트폰으로 계속 보고 계시면 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하는 시간이 길게는 2~3분 정도 걸리니, 잠깐만 보고 계시면 됩니다.

 

 

 

 

띵스 스마트 밴드2의 전용 어플 입니다.

 

Zeroner health 를 설치 하고, 펌웨어 업데이트 한 후에 PRO 버전을 다운로드 페이지가 연결 되서 현재는 프로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 어플의 기능은 거의 비슷한것 같지만, 이왕이면 PRO 로 설치 했습니다.

 

 

 

 

앱을 설치하면, ID를 만들어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등록 후 로그인 하면 됩니다.

 

 

 

 

로그인 후, 기기를 연결 하면 됩니다.

 

보통 Bracel.... 으로 시작하는 블루투스 신호 이름이 띵스 스마트밴드2 입니다.

 

 

 

 

띵스 스마트밴드2 앱 로그인을 하시면 볼 수 있는 화면 입니다.

 

기본설정은 따로 안하셔도 됩니다. 앱과 동기화를 해야만  띵스 스마트밴드2의 배터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띵스 스마트밴드2와 등록 하고 동기화는 계속 안하셔도 됩니다.

 

다만 정보를 확인하고 싶을때 동기화 하면 그동안 사용했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분당맥박수는 띵스 스마트밴드2 HR 버전의 기기를 구매 하신 사용자들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밴드2 HR 은 뒷면에 맥박센서가 있어서 분당맥박수를 체크 할 수 있습니다.

 

 

 

기기상태에 들어가보면, 진동방식과 / 날짜표기 / 24시간제, 12시간제 등 설정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정지시간 알림이란 기능이 있습니다.

 

내가 특정 시간대에는 알림을 받고 싶지 않은 경우, 그 시간대를 정하면 그 시간대에 알림을 끌수 있습니다.

 

이 기능 참 맘에 들더군요. 밤시간대에 알림이 오면 스마트밴드를 풀고 자는 경우가 생겨서 수면시간을 체크을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기능 참 맘에 드네요.

 

그리고 24시간제는, 오후5시30분을, LCD에 17:30으로 표기 또는 5:30 으로 표기 할 지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도 선택 할 수 있는 점에서 좋았습니다.

 

 

 

 

띵스 스마트밴드2에는 총 5가지의 메뉴가 있습니다.

 

시계 / 운동모드 / 메세지 / 기능메뉴 / 스케쥴 총 5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시계는 총 4가지의 기능으로 디자인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단 4가지 이외에 추가기능은 없는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동기화 하기 전에는 날짜와 시간이 맞지 않을수 있습니다.

 

 

 

 

운동모드는, 타이머를 맞추고 내가 운동한 거리와 칼로미소모 등을 체크 할 수 있는 헬스 기능 입니다.

운동을 마치고, 내가 얼마나 운동을 하고 칼로리를 소모 했는지 밴드 LCD로 확인 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메세지, 총 8개까지 보관이 되며 확인이 가능 합니다.

최근 8개의 알림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문자/카톡/네이버밴드/페이스북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지원 하지 않는 앱도 [기타 앱 알림]으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기타 앱은 어떤 앱에서 알림이 오는지 말머리는 표시 되지 않습니다.

 

기본지원 하는 앱은 [SMS], [kakaotalk] 등으로 표시가 됩니다.

 

 

 

 

[기능모드]에는 총 6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3초가 액정을 누르면 메뉴 실행이 됩니다)

 

-Find Phone, 스마트폰과 연결 되어 있는 상태에서 볼 수 있는 메뉴로 스마트폰에 소리를 내어 스마트폰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집안에서, 회사에서 스마트폰을 어디에 두었는지 몰랐을때 쓰는 기능이죠.

 

-No Disturb 기능은 진동을 끄는 기능 입니다.

대신 알림이 오면 액정에 내용을 표시하되, 진동만을 끄는거죠.

 

-Dial 기능이 위에 보였던 메인시계 디자인을 바꾸는 모드 입니다.

총 4가지 시계 디자인이 있습니다.

 

-Information 블루투스 이름과 버전, 그리고 밴드의 맥주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Restore set 말그대로 초기화 입니다. 초기 상태로 복원하는 기능 입니다.

 

-Power off 기능 입니다.

 

 

 

 

스케줄 기능은, 전용 앱에서 설정하는 기능으로 날짜와 시간을 맞추면 그 시간대에 알림을 해주는 기능 입니다.

 

특정 시간대에 약을 먹어라, 특정 시간대에 무엇을 해라, 처럼 규칙적으로 하는 습관이 생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 입니다.

 

 

 

 

위에도 말씀을 드렸지만, 이 제품은 여러가지 진동으로 선택이 가능 합니다.

 

진동없는 무진동은 없지만, 진동을 1회부터 ~ 30회 사이로 조절이 가능 합니다.

*진동을 없애는 기능은 [기능모드]에 있습니다.

 

진동모드도 총 7가지 모드도 있어서 본인이 편한한걸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전화거절 기능, 모르는 번호 또는 받기 싫은 번호는 스마트밴드에서 바로 거절도 가능 합니다.

 

전화가 왔을때, 스마트밴드를 꾸욱 누르면 해당 전화는 거절 됩니다.

 

제가 사용해봤던 밴드가 샤오미 미밴드1 밖에 없다보니, 미제품과 비교하면서 썼네요.

 

 

 

 

제품을 충전 중일때는 상단의 배터리 표시마크가 바뀝니다.

 

배터리 잔량체크는 앱에서 가능 합니다.

 

 

 

 

Things Smart Band2 사용후기!

 

띵스 스마트밴드2를 일주일동안 들고 다녀보니 여러가지 장점이 많았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샤오미의 미밴드와 유사 하지만, 전화/문자/카카오톡/네이버밴드 알림등을 폰을 보지 않고 사용 할 수 있는 점이 참 좋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누구에게 문자 또는 카카오톡이 왔다는 알림만 대는 스마트밴드가 많은데, 내용을 다 볼 수 있어서 좋았네요.

 

다른제품과 다르게 진동을 끄는 옵션이 있다는 것도 너무 괜찮았습니다.

 

위에 설명을 했지만, 밤이나 방해받기 싫을때가 있는데, 그때 밴드를 풀지 않고, No Distub Mode 로 진동을 끌 수 있다는게 좋았습니다. 타밴드에는 없는 기능이였거든요.

 

배터리는, 1주일은 가는것 같습니다.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줄어들긴 하겠지만 1주일, 충전방식도 USB포트 내장이라서 언제든지 잠깐 빼서 충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단점으로는 IP67 방수 등급이라 물에 취약 하다는점, 실수로 샤워 할때 풀지 않고 들어갔다가는 ^_^ 고장 날것 같습니다.

 

모든 스트랩 밴드의 단점은, 시계를 차지 않던 분들은 좀 답답 합니다.

손목에 안차던 습관 때문에 그렇죠, 그리고 땀도 조금 찹니다. 하지만 그 외 다른 기능을 위해서 쓰기 떄문에 감수해야할 부분이죠.

 

UI 간결하고 좋습니다. Fuction [기능] 메뉴에서 뒤로가는 메뉴가 없습니다 ㅠ

잠깐 설정 하려고, 지나치면 다시 처음부터 돌아와야 됩니다. 추후에는 뒤에 있는 메뉴로 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샤오미 미밴드보다 좋았습니다.

 

 미밴드2도 LCD가 있는데, 특정 스마트폰하고 앱 호환도 안되는 부분이 많다고 합니다.

물론 미밴드가 배터리가 괴물이라 가성비가 좋지만, 국내에서 AS되고 지원이 되는 제품이 사후호환에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미밴드2 와 가격차이는 약 1만원정도 차이가 납니다.

간단한 앱 알림과 전화알림용으로는 충분히 제 성능을 할 것 같습니다.

 

배터리가 1주일 가는게 조금 아쉽다면 아쉽지만, USB포트 내장으로 충전이 간편하다는 점과 스트랩에서 본체가 빠질 걱정이 없다는점 또한 미밴드2와 차이점이 아닐까 싶네요.

 

 

공홈에서 아이폰과 연동관련 이슈가 있어서 공유 드립니다.

 

아이폰 연결 오류관련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ZeronerHealth Pro 어플에서 연결 해제 해주시고

아이폰 설정 -> 블루투스목록 -> 나의기기 목록 ⓘ ->
삭제 -> ZeronerHealth Pro 어플 실행 후 연결 -> 쌍으로연결문구가 생성되면 확인 

 

 

 

제품에 관심 있으신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 하시면 됩니다.

http://storefarm.naver.com/thingsplus/products/697488307

 

이 제품은 "웨어러블 디바이스 포럼" 에서 무료로 제품을 제공 받아 직접 리뷰를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