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Microsoft Edge

Microsoft Edge : 엣지 브라우저 시작페이지 변경방법!

멋쪄  2017. 4. 7. 10:01

Microsoft Edge : 엣지 브라우저 시작페이지 변경방법!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윈도우10 기본 브라우저 (Microsoft Edge)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 입니다.

 

 기존 Internet Explorer 에 익숙한 사용자분들은 Edge 브라우저를 보고 당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 상단 도구바가 없지? 시작페이지는 어떻게 변경을 하지? 등으로 익숙하지 않음과 불편함을 얘기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메뉴만 변경이 된 것인지, 기능들은 다 존재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가장 쉬운 Edge 시작페이지 변경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Microsoft Edge 이하 "엣지 브라우저"라고 칭하겠습니다.

 

최신 Windows10 RS2 버전에 엣지를 첫 실행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상위 사이트 및 제안된 콘텐츠" 화면이 첫 페이지로 표시 됩니다.

 

MSN 페이지 정보를 보기 싫어도 첫페이지는 항상 위 메뉴를 봐야 합니다. 그렇다면 변경하는 방법은 없을까?

 

 

 

 

엣지 브라우저에 상단바 메뉴는 [...](설정) 메뉴에서 부터 시작 됩니다.

 

시작페이지를 변경 하려면 [...] 메뉴를 누르고, [설정] 메뉴를 선택 합니다.

 

 

 

 

설정메뉴에 들어오면 상단메뉴에 "다음 프로그램으로 Microsoft Edge 열기" 메뉴가 있습니다.

 

기본설정은 [시작 페이지]로 되어 있으나, [특정 페이지]로 변경 합니다.

 

그래야 원하는 사이트를 시작페이지에 표시 할 수 있게 지정 할 수 있습니다.

 

 

 

 

특정페이지를 선택 하고, 주소를 쓰고 [디스켓]모양의 저장 버튼을 클릭 하면 됩니다.

 

1개, 2개, 3개 여러 페이지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윈도우10 Microsft Edge 브라우저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 입니다.

 

 

 

그렇다면, 저 시작페이지의 MSN 정보는 이제 안뜨는걸까요? 아닙니다.

 

시작페이지를 원하는 페이지로 변경 해도 저 화면은 (MSN 정보) 사라지지 않습니다.

 

 

 

 

지금 보는 화면은, [설정] 메뉴, 새 탭 열기에서 "상위 사이트 및 제안된 콘텐츠 메뉴"를 변경 해주셔야 됩니다.

 

"상위 사이트" 메뉴는 위 화면에 보시는 "주요 사이트" 만 보이는 화면 이고, "빈 페이지"를 선택 하면 위에 보이는 웹 주소 검색 창만 표시 됩니다.

 

저는 빈 페이지를 선택하고 적용 해보겠습니다.

 

 

 

 

빈 페이지로 설정을 하면, 위 화면처럼 + [새탭] 을 누르면 뉴스나 광고 없는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Microsft Edge 도 가볍고, 사용하기 편리 합니다.

 

다만 윈도우에서는 Internet Explorer 익숙하고, 국내 환경상 ActiveX 가 많다 보니 엣지 브라우저를 잘 안쓰게 되는데요.

 

간단한 메뉴 정도만 알아두면, 사용하기 편리 합니다.

 

이상 윈도우10 엣지 브라우저 시작페이지 및 새탭 페이지 변경 방법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