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JUPAZIP : 9V 초고속충전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케이블 4종 주파집!

멋쪄  2017. 2. 22. 09:58

JUPAZIP : 9V 초고속충전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케이블 4종 주파집!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안드로이드 충전 및 데이터 케이블 입니다.

 

주파집(JUPAZIP)이라는 브랜드를 달고 나왔습니다. 현재 네이버에 검색 하면 가성비 안드로이드케이블로 많이 나오네요.

 

이번에 체험단을 통해 4종 케이블을 받았습니다. 각각 길이가 다른 4종류의 케이블을 받았습니다.

 

약 1달간 사용한 사용후기 이므로 어느정도 정확하다고 판단이 됩니다. ^_^

 

그럼 주파집 안드로이드 충전 케이블 사용기 시작 하겠습니다.

 

 

 

 

총 4가지 케이블 입니다.

 

3m 케이블은, 둘둘 말려 있으며, 30cm, 1.2m, 1.8m 케이블은 스마트폰 정품 케이블처럼 깔끔하게 정리 되어 있습니다.

 

빠르게 제품을 보내주셨는데 다양한 종류를 보내주시다 보니 케이스가 다 똑같았습니다.

실제로 제품을 구매하면 각 제품 마다 제품박스는 차이가 있을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하단의 FAST&SAFE 빠르고 안전하게 라는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충전속도는 어댑터 와 스마트기기 마다 다르겠지만, 최대 9V, 3.5A 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제품박스 옆면에는 "기술력에 진정성을 담다!" 표어가 적혀 있습니다.

 

가격을 보면, 그렇게 느껴집니다. ^_^

 

 

 

 

케이블 포장은, 스마트폰 정품케이블처럼 포장이 잘 되어 있습니다.

 

포장상태가 깔끔합니다.

 

 

 

 

주파집 3M 안드로이드 케이블 입니다.

 

주파집 케이블은, USB / 안드로이드 충전 케이블 앞에 ▼ 로 표시 되어 있어서 주파집 케이블인지 알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케이블이 참 많은데, 주파집 케이블인지 구별하기가 쉬워서 좋네요. (초고속충전 지원 케이블)

 

 

 

 

3M 케이블 길이 참 깁니다.

 

케이블 길이가 길어질수록 충전속도가 저하 될 수 있으나, 주파집 케이블은 3M 케이블도 동일하게 빠른속도로 충전이 가능 합니다.

 

 

 

 

3M 케이블 길이를 어떻게 보여드릴까 하다가...

 

사무실 벽면에 테이프로 고정해봤습니다.

 

스마트폰을 항시 사용할 때.. 충전하면서 게임을 하거나 장기간 사용 할 때 딱 안성맞춤 입니다.

 

일반 장거리 케이블과 다르게, 케이블이 부드럽지는 않습니다. 대신 케이블에 주석도금으로 케이블이 뻣뻣하지만 대신 내구성이 더 좋습니다.

 

기술적으로 주석도금을 체택하고 20awg 입니다. (삼성이 23awg 숫자가 낮을수록 동선이 많이들어가 있습니다. )

 

 

 

 

주파집 4종 안드로이드 케이블의 길이를 대략 벽에 표시 해봤습니다.

 

30cm, 1.2m, 1.8m, 3m 케이블 입니다. 정말 3m 는 정말 깁니다. ^_^

 

 

 

 

주파집 케이블의 특징은, 일반 충전 케이블보다 조금 두껍고 뻣뻣 합니다.

 

주석도금을 체택하고, 삼성 충전 케이블보다 더 동선을 많이 넣어서 뻣뻣하지만 길이가 길어도 충전 손신율이 적은것 같습니다.

 

길이가 길면, 초고속충전(9V)이 되지 않는 케이블이 많은데, 주파집 4종 케이블은 모두 초고속충전(9V)을 지원 합니다.

 

 

 

 

1.8m, 3m 주파집 충전 케이블은 30cm / 1.2m 케이블 보다 두껍습니다.

 

선이 길면 중간에 에너지 손실이 발생하기 떄문에 두껍게 쉴드를 해놓은것 같습니다.

 

그럼, 주파집 안드로이드 케이블 4종으로 충전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테스트를 진행 하기전, 충전에 사용한 스마트폰은 갤럭시S6엣지 입니다.

 

충전기는 5v 1A / 5v 2A / 9v 1.58A  3개로 충전을 진행 했습니다.

 

위에서 보시듯이 아무리 케이블이 좋아도, 충전기가 좋지 않으면 속도가 원활하게 나오지 않습니다.

 

- 5v 1A 충전기로 75% 일때 남은 충전시간이 1시간20분 ~ 1시간30분이 소요 됐습니다.

 

- 5v 2A 충전기로 11% 일때 남은 충전시간이 1시간 25분 ~ 1시간29분이 소요 됐습니다.

 

- 9v 1.58A 충전기로 10% 일때 남은 충전시간이 1시간 13분 ~ 1시간 18분이 소요 됐습니다.

*스마트 고속충전은,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과 충전기, 그리고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케이블이 있어야 가능 합니다.

 

30cm, 1.2m, 1.8m, 3m 케이블 모두 비슷한 시간을 보여주었습니다.

 

 

 

 

삼성 충전기로, 갤럭시S6엣지 스마트 고속 충전만 주파집 케이블 4개로 골고루 테스트 했습니다.

 

10%에서 92% 까지... 총 58분이 걸렸습니다.

 

0%에서 100%까지 대략 1시간 10~15분정도 걸리는것 같습니다.

 

정확하게 캡쳐를 하지 못했지만 1달 동안 주파집 케이블만 사용해본 입장으로서 30cm 케이블 부터 3m 케이블까지 스마트 고속충전 기능이 잘 되는걸 보니 케이블하나 저렴하게 잘 만든것 같습니다.

 

 

주파집(JUPAZIP) 케이블 사용후기!

 

http://storefarm.naver.com/jupazip

 

주파집 케이블은 정말 가성비가 갑인것 같습니다.

 

일단 가격이 가성비 갑 입니다. 네이버스토어에 4종 케이블 가격이 9830원 밖에 되지 않습니다.

 

성능은 현재 충전 방식중 가장 빠른 스마트 고속충전을 위 4개 케이블 모두 지원을 합니다.

 

주파집이라는 브랜드를 몰랐을때, 주변에서 스마트폰 케이블 구입을 한다고 하면 삼성케이블을 쓰라고 많이 권했습니다.

 

주파집 케이블을 접하고 나니, 이렇게 좋은 케이블이 없더군요.

 

체험단으로 제품을 받아서 하는 말이 아니라 정말 가격과 성능이 깡패 입니다.

 

케이블 내구성도 괜찮고, 삼성에서 23awg 주석도금을 하는데, 주파집에서는 그것보다 더 좋은 20awg 주석도금으로 제품을 만들걸 보면 대단 합니다.

 

인터넷에 20AWG Shielded Android 케이블을 검색하거나 해보시면, 위 가격이 나오질 않더군요.

 

20AWG 케이블 1개 가격이, 주파집 4종 케이블 가격보다 비싸네요.

 

충전 케이블이 고장났거나, 최근에 여분으로 구입 하려고 하시는분들 "주파집" 브랜드 참고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주파집에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 받고, 개인적인 주관으로 글을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