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네트워크USB허브 : 새로텍 초소형 USB LAN + USB HUB!

멋쪄  2016. 8. 5. 17:07

새로텍 : 초소형 USB 유선랜카드 + USB 허브!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새로텍(Sarotech) 에서 만든 USB 3.0 허브 + 기가비트 이더넷을 장착하고 있는 제품 입니다.

 

랜카드도 되고, USB허브 기능도 하는 신기한 제품이죠. 그럼 빨리 살펴보겠습니다.

 

 

 

 

제품박스에는 제품사양이 적혀 있습니다.

 

제품 이름은, 초소형 USB3.0 Gigabit Ethernet & 3Port USB3.0 HUB 라고 적혀 있습니다.

 

USB3.0 제품이며, USB2.0, 1.1 모두 호환이 가능 합니다. 유선랜은 기가비트 지원으로 1000MB/s 지원 합니다

 

윈도우XP 이상 / Mac OS X 10.6 이상 / Linux Kernel 3.9 이상 / 크롬 OS 를 지원 합니다.

 

저는 현재 윈도우만 사용하고 있어서, 윈도우에서만 테스트를 진행 했습니다.

 

 

 

 

Gigabit Ethernet & 3Port USB3.0 HUB 구성품은 3가지 입니다.

 

UHL-331G 본체 / 메뉴얼 / 드라이버CD 입니다.

 

USB HUB 기능은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사용 가능하지만, 유선랜 포트는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합니다.

 

인터넷이 연결 되어 있는 PC 중 윈도우7 이상은 자동업데이트로 설치 되지만, 인터넷이 안되는 환경에서는 직접 드라이버를 설치 해야 됩니다.

 

 

 

 

드라이버 CD 안에는 윈도우 / 맥 드라이버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http://www.asix.com.tw/download.php?sub=driverdetail&PItemID=131

 

드라이버CD를 분실하였거나, 윈도우10 은 위 사이트에서 드라이버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물론, 3DP LAN 드라이버로 설치 가능 합니다.

 

LAN 카드가 고장 또는 최신 울트라북에는 유선랜이 없는 제품이 있습니다. 그럴 때 사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드라이버는 미리 다운로드 받아놓은 상태에서요 ^_^

 

 

 

 

제품의 모델명은, 새로텍 UHL-331G 입니다.

 

제품 설명할때 모델명으로 부를게요. USB3.0 타입이고, USB랜카드를 포함한 제품 입니다.

 

USB케이블도 USB3.0 이네요.

 

데스크탑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거의 노트북용이 아닐가 싶습니다. 케이블 길이 때문에요.

 

 

 

 

 

제품 AS 기간은 1년 입니다.

 

1년간 무상 수리 가능합니다. 사용자의 과실이 없을때 말이죠.

 

차후에 AS 보낼때 S/N 중요할수도 있으니, 제품 구입 하신분은 사진을 찍어놓으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PC 에 USB를 연결 하면, 새로텍 글자 밑에 LED 불이 들어옵니다.

 

그 밖에 다른 변화는 없고, PC에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하기 시작 합니다.

 

 

>USB HUB 기능

 

 

USB 허브 기능은 어떤지, 노트북에 연결 해봤습니다.

 

USB3.0 포트에 연결 했고, 포트 3개에 모두 연결 했습니다.

 

보통, 무전원 USB허브는 인식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잘 연결이 되네요.

 

 

 

 

USB메모리는 문제 없이 ^_^ 잘 인식 됩니다.

 

파일복사도 잘 됩니다.

 

 

 

 

이제, 더 많은 용량을 저장하는 외장하드를 테스트 해봤습니다. 물론 전력도 더 필요하죠.

 

좌측은, 저전력외장하드 / 우측은, 구형외장하드 입니다.

 

저전력 외장하드는 잘 인식이 되는데, 구형 외장하드는 인식 자체가 안됩니다.

 

어댑터가 없는 USB허브를 사용 하실떄 주의할점은, 외장하드는 주의 하셔야 됩니다.

 

혹, USB외장하드가 인식이 된다고 해도. 사용이 된다고 해도 추후에 고장날 위험이 있거든요.

 

USB전원이 불안정해서 디스크에 무리를 줄 수 있다고 하네요.

 

 

 

 

E드라이브로 인식된 장치가, 저전력 외장하드 입니다.

 

구입한지 3년 넘은 외장하드는 LED에 불도 안들어오네요. ^_^

 

이건 USB허브 문제가 아닙니다. ^_^

 

 

 

 

이 제품은, 경량형 울트라북에서 사용하면 좋은 제품 입니다.

 

최근, 삼성 노트북의 경우 위에 보는 것처럼 랜카드 어댑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두께를 줄이기 위해, LAN 포트를 분리 했습니다. 다만 분실이 자주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통 노트북의 경우 3개 포트 밖에 없기 때문에, 포트가 부족하죠.

 

무선마우스 / USB메모리 / USB키보드 등을 자주 쓰시는 분이라면 하나 챙겨 두시면 좋을듯 합니다.

 

단, 외장하드는 노트북본체에 바로 연결해서 사용하세요.

 

 

 

>USB LAN 기능

 

 

인터넷이 연결 되지 않은 상태 에서는, USB 허브만 설치 됩니다.

 

윈도우에 기본 포함된 드라이버들 이라서 추가 설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http://www.asix.com.tw/download.php?sub=driverdetail&PItemID=131

 

USB 랜카드 드라이버는, 위에 설명 하듯이 사이트 주소 또는 CD로 설치 진행 하시면 됩니다.

 

 

 

 

 노트북이라면, 무선랜만 연결 되어 있다면 자동 (Windows Update 자동검색)으로 설치가 됩니다.

 

*단, 인터넷 연결이 안되어 있을때, USB 랜카드를 먼저 연결 했다면, 설치가 진행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PC 재부팅을 하거나, 무선랜으로 인터넷을 연결한 상태에서 장치관리자에서 AX88179 를 삭제 하고, 새로고침을 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드라이버를 다 설치 하면, USB 유선랜으로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_^

 

참 간단하죠 ^_^

 

 

 

새로텍 네트워크 USB 허브 사용후기!

 

자세하게 말하자면, 제품명칭은, "네트워크 USB 허브" 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 제품은, 추가 전원 어댑터가 없는 제품 입니다.

 

따라서 전력소모가 많은 외장하드 제품군은 피하시는게 서로 서로 좋습니다.

 

이 제품은 데스크탑 / 노트북 / 맥북 에서 사용 가능 합니다. 윈도우 / 리눅스 / Mac 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노트북 사용하시는분이라면, USB포트 부족으로 불편하실겁니다. 저도 많이 불편했거든요.

 

경량형, 울트라북이라고 하는 1KG 미만의 노트북에 유선랜이 요즘 많이 빠져 있습니다.

 

무선이 빨라졌다고 하지만, 그건 집에 좋은 공유기를 사용할때 얘기고, 회사는 아직도 느려터진 802.11b 를 쓰고 있으니 속도가 나오지도 않죠.

 

USB허브 + USB LAN, 외장하드를 주로 쓰시는분이 아니라면, 이 제품도 참 괜찮네요.

 

물론 유전원 제품이 더 좋지만, 용도에 따라서는 이 제품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쉬운점은 좋은 유선랜 칩을 사용해서, 기본으로 LAN 이 안잡히는 부분은 좀 아쉬웠습니다.

근데, 이 부분은 새로운 칩셋이라서 ^_^ 기술적으로 어쩔수 없는 부분인걸 알지만 ^_^

 

 

‘이 사용기는 새로텍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