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Bless ZIO SMC-50 : 블레스 지오 5포트 멀티충전기!

멋쪄  2015. 8. 19. 09:00

Bless ZIO SMC-50 :  블레스 지오 5포트 멀티충전기!

 

 

사이트 :http://www.zio.co.kr

 

오늘 소개할 제품은, USB 멀티충전기 입니다.

 

5개의 USB포트에 스마트폰, 태블릿, 보조배터리 등을 동시 충전 할 수 있는 스마트 충전기 입니다.

 

ZIO 에서 7가지의 최신 보호장치로 안정적인 설계로 충전기를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과충전/과방전보호, 정전압보호, 출력전류보호, 쇼트보호, 입력고전압방지,온도보호,입력보호)

 

스마트IC기술로 기기별 맞춤충전이 가능 합니다. 불필요한 전력소비를 줄이고, 배터리 셀을 보호합니다.

가장 중요한 보급형 멀티충전기 답게 2만원 초반대에 구입 할 수 있으며, 디자인이 깔끔 합니다.

 

그럼, Bless ZIO SMC-50 멀티충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제품 포장은, SMC-50 본체와 하단 부수기재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32W 5-Port USB 멀티충전기로 다소 W수가 부족해 보이지만, 스마트IC 칩으로 균등하게 전류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충전에는 무리는 없습니다.

 

 

 

 

제품 뒷면에는 자세한 제품소개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품 스펙

제품명 

 5-Port USB Charger

모델명 

 SMC-50

 사이즈

 96.5 * 61.5 * 30.5mm

 무게

 200g

 Input

 AC 100-240V 50/60Hz

 Output

 5v 6.5A

 호환 기기

iOS기기, 스마트폰, 테블릿 PC, 외장베터리 팩, 카메라, MP3/MP4 플레이어, 기타 5V 전원 Input을 지원하는 제품 

 Certifications

FCC, CE, KC 

 구성품

제품본체, AC전원 코드, 사용자메뉴얼 

 

제품소개는 홈페이지, www.zio.co.kr 에서 확인 가능하고, 제품에 문제가 있을시에는 A/S센터 070-4659-2948 문의 후 접수하시면 됩니다.

 

 

 

 

ZIO SMC-50 구성품은, 본체와 AC전원케이블과 사용자 설명서 및 제품보증서 입니다.

 

가장 중요한 주의사항 이겠죠.

 

1.제품을 사용하면서 이상한 소리가 나거나, 연기 또는 냄새가 날 경우에는 즉시 전원코드를 제거하십시오.

2.제품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전원코드를 뽑아놓습니다.

 

제품 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 입니다.

제품에 이상이 있다고 생각하면,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A/S센터에 연락하세요.

 

 

 

 

ZIO SMC-50 멀티충전기의 앞면과 뒷면 입니다.

 

이 제품의 장점인 디자인 입니다. 앞/뒤 디자인 없이 심플 합니다. 색상은, 블랙, 블루, 옐로우, 블랙&화이트 4가지 색상으로 구성 되어 있어 멀티충전기 중의 가장 다양한 색상을 가지고 있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ZIO SMC-50 옆면에는 제품박스에서 제품정보와 스펙이 각인 되어 있습니다.

 

최근, 샤오미 배터리처럼 옆면의 깔끔한 각인으로 전체적인 디자인도 깔끔해서 참 좋습니다.

 

아마 스티커로 붙어 있는 부분이 제품의 S/N가 아닐까 추측해보게 되네요.

 

 

 

 

ZIO SMC-50 본체의 양 옆면에는 5개의 USB포트와 AC전원케이블 포트가 있습니다.

 

멀티충전기 중 10중의 7은 위 처럼 AC전원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개의 USB포트는 220V 코드를 연결할수 있는곳이라면 ^_^ 1개의 ZIO SMC-50 멀티충전기로 5개 IT기기 충전이 가능 합니다.

 

 

 

 

전면부에는 ZIO 라는 글씨는 보이지만, 전체적인 회사 로고와 하단의 글씨가 흐릿하게 보입니다.

 

이게 장점인지, 단점인지는 구분이 안되네요.

총 4가지의 제품색상 모두 회색으로 회사로고를 각인해서 그런지 ZIO 만 구별이 가고 밑에 있는 글귀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 덕분에 깔끔해보이는 면도 있습니다.

 

ZIO 밑 하단에 있는 내용은 - Millennium Network Frontier 입니다.

 

 

 

 

가볍게, 스마트폰 3대를 충전 해봤습니다.

 

온도보호 기능이 있지만, 아무리 그래도 ^_^ 충전열이 많이 나긴 하네요.

 

심플한 디자인이 장점이라면, 단점은 "환풍구가 없다" 이 부분이 단점이 아닐가 싶습니다.

 

환풍구가 없으면, 가전기기는 발열에 취약하기 때문에 ㅎ_ㅎ 그래도 온도보호 회로가 있다니 믿어야겠죠.

 

 

 

 

마침, 다양한 종류의 기기가 생겨서 충전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일단 제가 가지고 있는 기기는, 아이패드 미니1 / 아이폰5 / ZMI보조배터리 / LG 뷰3 / 갤럭시S6 엣지 테스트에 사용한 기기는 총 5개 입니다.

 

ZIO SMC-50에 IT 기기들을 연결 하면 동시에 5개의 기기들 모두 충전이 됩니다.

 

만약에 위에 있는 5개를 각각의 어댑터에 충전하려면, 정말 복잡하겠죠. 그리고 5개의 콘센트가 필요하겠죠.

 

 

 

 

5개의 기기를 모두 충전 하다보니, 내부의 충전열이 많이 생깁니다.

 

스마트폰 충전하면, 배터리 부분에 열이 발생하죠? 그것 보다 조금 더 열이 많이 발생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뜨거워서 손이 데일 정도는 아닙니다. 위에 사진에서 보셨듯이 여러개 동시에 충전할때 유용합니다.

 

각 기기의 맞는 전류, 스마트IC탑재가 맞는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미니1은 5V 1A 제품 이다 보니, 정말 늦게 충전이 되네요.

 

 집에 아이패드 에어1 충전기가 있다보니, 그걸로 아이패드 미니1을 충전을 할때가 많습니다. 그럴때면 5V / 2.4A 충전이 되서 빠르게 충전이 되지만, 배터리는 과전압으로 오래 사용을 못하겠죠. 이 부분의 장점이자 단점 입니다.

 

멀티충전기는 빠른 충전도 가능하지만, 주된 목표는 연결된 기기를 안전하게 충전하는 목적으로, 여러 보호회로를 장착해 IT기기를 잘 보호하는것 같습니다. 대신 원래 기기가 지원하는 전압보다 더 빠르게 충전은 불가능한 단점도 있습니다.

 

ZIO SMC-50

 

ZIO SMC-50 을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은, 비싼 멀티충전기 처럼 유별한 기능은 없습니다.

 

하지만,  외부기기의 고장을 방지하기 위해 채택한 7가지 보호회로로 SMC-50으로 충전하는 기기를 보호하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2만원대 제품중 심플한 디자인과 깔끔함, 다양한 색상을 지원하는 멀티충전기 중에는 쓸만한것 같습니다.

 

최근, 저렴한 제품이 많이 나오기에 다양한 제품과 경쟁을 하려면, SMC-50만의 독특한 기능성이 있으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A/S에 대해 너무 깐깐한 부분은 구매자로 인해 반감을 살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제품을 구입할때는, 제품이 고장났을때 사후처리에 대해 더 좋은서비스를 해준다면 비슷한 가격대의 경쟁업체보다 더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물론 기업입장에서는 원활한 제품지원을 위해 가이드라인을 정해주는것도 좋겠지만, 유선상으로 전화하기전에 지정한 택배회사 또는 A/S접수시 제품 보내는 방법 등 자세한 가이드 내용을 홈페이지에 적어 주시면 더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블레스정보통신 & 쿨엔조이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