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WSKEN X-CABLE 안드로이드 마그네틱 자석 충전 케이블

멋쪄  2015. 8. 7. 16:50

X-Cable : 안드로이드 마그네틱 양면 자석 충전 케이블!

 

 

제품구매 사이트 : Shop Ohi http://www.theohi.co.kr/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안드로이드 마그네틱 양면 자석 충전 케이블 입니다.

 

이름 한번 거창 하죠 ^_^ 모든 기능을 한 번에 말하려고 하니 ^_^ 이름이 좀 길어졌네요.

 

제품의 정확한 영어 명칭은, Magnet 5pin USB connector 입니다.

 

안드로이드 충전 케이블인데, 생김새가 조금 다른 케이블 입니다. 애플, 맥북을 사용해보신분이라면 이해가 빠르실텐데요.

(애플, 맥북 어댑터를 MacSafe 맥세이프 라고 합니다)

 

충전 케이블의 방향에 상관 없이, 어댑터와 기기를 연결 하려고 하면, 자석처럼 기기에 달라 붙어서 자동으로 충전 되는 방식 입니다.

 

WSKEN 에서 X-Cable 이라는 명칭으로 나온 제품 입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Micro 5핀 제품만 있지만, 차후에는 애플 라이트닝 제품도 나오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Xcable은 2.4A까지 버텨준다고 하니, 퀄컴 퀵차지 2.0 기능을 지원 하는군요. (최대 12V까지 유동적으로 사용)

 

그럼 초고속 충전도 지원하는 X-Cable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Xcable 제품박스 입니다.

 

진한 연두색으로 누가 봐도 중국에서 만든 제품이구나, 하고 알 수 있을 정도로 한문이 많이 표시 되어 있네요.

 

전면에는 그림으로 제품설명과 뒷면에는 QR코드로 www.wsken.com 사이트 접속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WSKEN, 정식으로 ohi 계약하고 마케팅을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나온 고속충전 기능, 갤럭시S6, G4 등에 탑재된 퀄컴 퀵차지2.0 기능은 스마트폰 / 충전기 / 케이블 3가지 모두 지원을 하는 제품을 사용해야 스마트폰 / 충전기 / 케이블에 무리가 없습니다.

 

 

 

제품박스를 열면, 사용설명서와 제품 케이블등이 있습니다.

 

케이블 중의 가장 고급스러운 포장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제품 포장이 깔끔 합니다.

 

 

 

 

옆면에는 제품 사용팁과, 샤오미 처럼 회색부분을 긁으면 복권처럼 코드가 나와서, AS시 정품인증 코드를 등록하여 AS를 받을수 있습니다. 숫자 20개를 회원가입후 등록하면 AS 가능합니다.

 

중국에는 비슷한 B급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아마 저렇게 정품구입 사용자를 가려내는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스티커 인줄 알고 떼어내려고 했는데 ^_^ 손톱으로 하니, 복권처럼 긁히더군요.

 

 

 

 

제품 사용설명서 입니다.

 

대부분 한문으로 되어 있지만,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기 때문에, 불편함은 없습니다.

 

 

 

 

 

WSKEN X-Cable 구성품 입니다.

 

사용설명서, Xcable, 플라스틱 헤라, 메탈 플러그 2세트 그리고 케이블을 감싸주고 있는 벨크로 찍찍이 까지 5개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플라스틱 헤라, 보관을 잘하셔야 됩니다. 메탈 플러그 분리 할 때 사용되니, 주의하세요.

물론, 플라스틱 헤라 없이도 분리는 가능하지만, 스마트폰의 상처 없이 분리 하기 힘들수 있습니다.

 

 

 

 

X-cable 은 참 독특하게 생겼습니다.

 

맥북 어댑터와 모양의 꽤 흡사하죠. 제품 기능도 비슷해서 그런지 맥북 어댑터가 생각이 납니다.

 

X-cable 이라고 쓰여져 있는쪽은 자석처럼 철에 달라 붙습니다. 그래서 맨 위의 있는 사진처럼 딱 붙네요.

 

바로 그 기능이 X-cable 의 주 된 기능이니깐 잘 봐두세요.

 

 

 

 

세심하게 신경 쓴 티가 나는 부분 입니다.

 

대부분 충전 케이블을 사용 하고 나면, 다시 감아놓은 경우가 태반인데, 케이블에 벨크로 찍찍이를 붙여놔서, 케이블 감기도 편하게 해놨습니다.

 

 

 

 

X-cable 에 앞면과 뒷면의 차이점은, 뒷면에는 불이 들어옵니다.

 

PC 에 연결 하거나, 충전기에 연결만 하면 저렇게 LED에 불이 들어오죠. 스마트폰 충전이 다 끝나도 저렇게 불은 계속 들어옵니다.

 

처음 보는 형식의 케이블이라 그런지, 왠지 고급스러운 느낌 입니다.

 

케이블에 붙어 있는 투명스티커를 제거 하지 않아서 조금 지저분해 보이지만, 떼어내면 깨끗합니다.

 

 

 

 

X-cable 의 핵심적인 부품이죠.

 

Micro 5핀 메탈 플러그, 손이나 가방에 넣어두면 잃어버리기 쉽겠죠?

 

하지만, 메탈 플러그는 스마트폰이나, 외장배터리 등은 기기의 연결 하여 고정 시켜두는 제품이라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럼,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S6 엣지에 X-Cable 를 연결 해보겠습니다.

 

물론, 스마트폰 케이스를 끼운 상태로 말이죠.

 

 

 

두 손으로 힘껏 밀었는데, 꽉 껴지지 않습니다.

 

어? 이상하다... 제품불량이 왔나? 혹시 케이스 때문에 안되나 싶어서 케이스를 분리하고 다시 해봤습니다.

 

 

 

 

일반 Micro USB케이블은 끝까지 연결이 되는데, X-Cable 만 안되니 이상하더군요.

 

 

 

 

 

결국 문제는, 제가 갤럭시S6 엣지를 너무 조심히 다뤄서 힘을 쌔게 주지 못했나봅니다.

 

바닥에 두고, 꾸욱 눌렀더니 잘 연결 되네요.

 

혹시 저처럼 스마트폰을 사랑해서 힘을 주지 못하시는분은 꾸욱 눌러서 기스 안나니 ^_^ 힘껏 하셔도 됩니다.

 

 

 

 

거짓말 처럼, 갤럭시S6 엣지에도 잘 연결 됐습니다. X-Cable 를 연결하니 조금 다른 느낌이 나네요.

 

 

 

 

갤럭시S6 엣지에 Xcable, 메탈플러그를 연결 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 케이스도 연결한 상태에서 말이죠. 조금 튀어 나오긴 하지만, 크게 튀지 않아서 만족 합니다.

 

 

 

 

사진처럼, Micro 5핀 메탈플러그를 스마트폰에 연결 해두고, X-Cable을 연결 하면, 자석처럼 훅~ 하고 연결 됩니다.

 

앞/뒤 상관 하지 않고, 연결 해도 충전이 됩니다.

 

안드로이드 충전케이블의 단점이 그거 였죠 ^_^ 어두운 상태에서 충전케이블을 연결 하려면 앞/뒤 안되서 돌려본 경험은 다 있으실겁니다. 일단 그 불편함이 해소가 되죠.

 

그리고, Micro 5핀 슬롯을 계속 막아주니깐, 이물질이 들어갈 염려도 없습니다.

 

 

 

 

물론, 어댑터에서 충전 하지만, 충전 속도도 괜찮습니다.

 

비정품 케이블을 쓰거나, 그러면 충전은 잘 될지 모르나, 스마트폰의 무리를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그걸 어떻게 확인하나? 모 다른기기는 없구요.

 

충전시에 스마트폰 발열이 많이 나면, 문제 있을수 있는데 충전시에 발열은 없었습니다. 갤럭시S6엣지가 좋아서 그런건지도 ^_^

 

 

 

 

그럼, Micro 5핀 메탈 플러그를, 분리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겠죠?

 

그럴때 사용하라고 준게, 플라스틱 헤라 입니다.

 

플라스틱으로 해야, 분리할때 기기 자체에 상처를 방지 할수 있겠죠.

 

 

 

 

메탈플러그를 분리 하는 방법은 간단 합니다.

 

물론 처음에 잘 안되면 당황하실수도 있으나, 당황하지 마세요.

 

하단부에, 플라스틱 헤라를 넣고, 살짝 살짝 깊게 집어 넣어서 공간을 조금 벌립니다.

 

다음에 작은 면에 연결 한 다음에 지렛대 원리 아시죠? 반대쪽을 누르면 호로록~ 하고 튀어 나옵니다.

 

제품이 작기 때문에 지렛대 원리로 너무 팍 누르면, 저 산으로 날라갈수 있기 때문에 천천히 눌러주면 됩니다.

 

제품 사용설명서에도 분리방법이 설명 되어 있으나, 이 방법이 저한테는 가장 편한 방법 이네요.

 

 

 

 

메탈플러그를 2개가 있어서 하나는 어떤 용도로 활용할까 싶었습니다.

 

그래, 하나는 휴대용보조배터리에 연결해서 고정 해두면 되겠다 싶어서 연결해봤더니 딱 맞네요.

 

X-cable로 충전 하면, 정말 간편하긴 하네요. 그리고 메탈플러그를 저렇게 꽈악 연결 해두면 억지로 뺄려고 해도 잘 안빠집니다.

 

물론, 칼이나 다른도구로 하면 빠지겠죠 ^_^

 

 

 

 

이왕 설명한 김에, 보조배터리의 연결된 메탈플러그도 분리 해봤습니다.

 

스마트폰 보다 더 편하더군요. 방법은 동일 합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어떤 방식으로 되어 있나 궁금하신분들 위해서 스캔을 했습니다.

 

근데, 해상도가 나빠서, 그렇게 선명하지는 않습니다.

 

제가 하는 방식이랑은 시작부터가 다르네요. ^_^ 본인 방식에 맞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쁜 여성분이 X-Cable 을 사용하는 동영상 한 번 보세요.

 

참고로, 53초 부터 나온답니다. ^_^

 

X-Cable 제품 사용후기!

 

새로운 제품을 보면, 항상 호기심이 먼저 듭니다. 어떤 방식일까 ^_^ 정말 편리하긴 한걸까?

 

X-Cable은 애플제품을 사용해보신분 이라면 다 아실겁니다.

 

애플 라이트닝 케이블 그건 앞면과 뒷면은 따로 구분하지 않죠. 앞이든 뒤든 연결이 가능하고, 충전이 되죠.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항상 앞/뒤 구분을 잘 해야 됩니다. 그래야 스마트폰 하단의 기스가 안날테니깐요.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 입니다. 기능성도 좋고, 편리 합니다.

 

다만, X-Cable을 사용 하려면, 최소 2개 이상 구매를 해야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회사에 하나, 집에 하나 연결 해두면 [메탈플러그] 분리 없이 계속 껴놓고 사용해야 편리해서, 메탈플러그를 매번 분리하는것도 힘들진 않지만, 분실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제품 가격대만 맞다면 2~3개가 있을때 정말 편리한 ^_^ 충전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