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AndReaderOTG : MicroSD Reader 기능이 추가된 OTG케이블

멋쪄  2015. 5. 31. 23:37

AndReaderOTG : MicroSD Reader 기능이 추가된 OTG케이블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기능성 OTG USB 입니다.

 

제품명은, 크라이저 AndReaderOTG  입니다. OTG USB 에 Reader 기능을 추가한 케이블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에서는 사용이 불가 합니다.

 

그럼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크라이저 AndReaderOTG 제품박스 입니다.

 

제품박스 뒷면에 적혀 있는 제품사양과 주의사항 입니다.

 

OTG USB 기본 기능과 포함해서 3 in 1 기능이 추가 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MicroSD 카드가 있어야지만, USB메모리 기능이 됩니다. OTG USB메모리를 구입하시려는분은 참고 바랍니다.

 

 

 

 

기본 구성품은, andReader 케이블 / 사용자설명서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를 보셔도 되지만, 주의할점은 전자제품 특성상 먼지,습기,물 만 조심 하시면 됩니다.

 

 

 

 

케이블 길이는 OTG USB 답게, 15.5cm 입니다.

 

스마트폰에 연결 해서 메모리 기능을 이용하기에, 짧죠~  저는 조금 더 짧게 10cm 는 어떨가 싶습니다.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들고 다닐때 길면 거추장스럽거든요.

 

 

 

 

제가 가지고 있는 OTG USB와 AndReaderOTG 비교 입니다.

 

케이블 길이는 기존 OTG USB메모리에 비해 길이가 깁니다.

 

 

 

 

AndReaderOTG 핵심 기능인, Micro SD 충전 및 데이터 변환 스위치 가 있습니다.

 

좌측으로 밀면, MicroSD 메모리 기능 / 우측으로 밀면, 충전 및 데이터전송 기능 입니다.

 

USB 뒷면에 Micro SD 카드를 연결 하면, 이제 USB메모리기능이 됩니다.

 

 

 

 

MicroSD 카드를 연결 하면, 아래의 USB메모리 기능이 됩니다.

 

PC에서 USB메모리 기능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연결해도 USB메모리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AndReaderOTG 케이블을 연결했습니다.

 

MicroSD 카드를 연결해서, MicroSD 메모리 기능이 작동 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USB드라이브로 연결 됩니다.

 

음악/동영상/사진 등을 저장 할 수 있습니다.

 

 

 

 

PC 에서는 이동식 디스크 드라이브로 인식되며, 스마트폰에서는 UsbDriveA 또는 B로 인식 됩니다.

 

스마트폰에 연결하면, LOST.DIR 폴더를 생성하지 않아도 자동 생성 됩니다.

 

 

 

 

 구형 스마트폰에 연결 되어 있던 MicrSD 카드를 연결해서 속도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최근에는 Class 6 / 10 제품이죠. 제껀 Class 2 라서 속도가 많이 안나옵니다.

 

MicroSD 카드 뒤에 Class 는 Write 쓰기속도를 말합니다.

Class2  2메가 ~ 5메가  Class4  4메가 ~ 9메가 Class6  6메가 ~ 12메가 Class10  10메가 ~ 16메가

 

최소 Class6 제품 사용을 권장드리며, Class10 제품을 쓰는것이 쓰기속도가 좋습니다.

 

 

 

 

USB케이블을 연결하고,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하며, 스마트폰 에도 연결이 가능 합니다.

 

충전속도는 PC에 연결할때 일반 케이블과 비슷합니다.

 


 

 

크라이저 andReader OTG 케이블 사용후기!

 

8천원대의 가격으로 3 in 1 기능을 하는 안드로이드 OTG 케이블.

 

Micro SD 카드를 자주 사용하시는분들에게는 좋을듯 싶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등에서 MicroSD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죠.

 

물론, MicroSD 리더기가 있어서 PC에 연결 한 후 사진을 빼거나, WIFI 로 특정 웹하드에 업로드후에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andReader 제품만 있으면, MicroSD 카드에 내용을 바로 스마트폰으로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죠.

 

1. PC용 USB메모리 기능. 2. 안드로이드 USB메모리 기능. 3. 스마트폰 충전 및 데이터 기능

물론, 자체 메모리는 없지만, MicroSD 카드 스마트기기를 사용하시는분이라면 1개쯤은 가지고 계실거라 생각 됩니다.

 

일주일간 사용해보면서 느낀거지만, 내구성 튼튼 합니다. 오래 써봐야 더 자세한 내구성은 알 수 있겠지만... 물에만 빠트리지 않으면 잘 고장은 안날것 같습니다. 그리고 플랫케이블로 케이블 고장도 잘 안날것 같구요.

 

1년 A/S 보장으로,  제품불량시 www.krizer.com 사이트 또는 크라이저 고객지원 센터 T. 1599-1607 로 연락하면 됩니다.

 

메모리의 속도는 MicroSD 카드의 Class 속도를 잘 보시고 체크 하시면 됩니다.

 

"이 사용기는 크라이저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직접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