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PC Case : 아이폴코리아 1865 USB 3.0 화이트!

멋쪄  2014. 10. 12. 22:34

PC Case : 아이폴코리아 1865 USB 3.0 화이트!

 

 

 오늘 소개 할 제품은, 아이폴코리아 1865 USB3.0 화이트, 미니 타워 케이스 입니다.

 

미니타워 사이즈로, 작고 아담한 사이즈를 좋아하시는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 입니다.

 

화이트 색상으로 깨끗한 느낌을 주는 케이스처럼 보이네요.

 

 

 

케이스 구매시 가장 먼저 고려해야할 제품은, *메인보드 입니다.

 

Micro-ATX 규격의 메인보드 인지 확인후에 케이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SSD 2개 + 3.5인치 HDD 2개 장착이 가능하며, 최대 290mm 길이의 그래픽카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제 기본 스펙 설명은 지났으니, 내부를 살펴볼까요?

 

 

 

 일반 케이스와 똑같이, 배송도중 파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비닐과 스티로폼으로 안전하게 포장 되어 있습니다.

 

 

 

 

 PC 케이스의 양 옆 모습 입니다.

 

크기는 작지만, 옆의 공기 유입구 와  뒷면의 공기배출구 까지 쿨링이 잘 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옆면의 20mm 정도의 두께가 있어서 선정리시에 여유있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 정면에는 USB3.0 x 1HD Audio , USB2.0 x 2 , 리셋버튼 , 전원 버튼 순서대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정면은 아크릴판으로 되어 있어서, 전원 작동시 컬러풀한 쿨러를 흐릿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밑단에 있는 부분은, CD-ROM 장착시 사용되는 부분이며, CD-ROM 사용하지 않을시에는 그대로 두면 됩니다.

 

 

 

Case 뒷면에는 80mm 쿨러가 장착 되어 있습니다.

 

나사가 조금 뻑뻑한 느낌 빼고는 전체적으로 괜찮았습니다. 제가 힘이 없는건지. 처음 나사를 풀 때는 드라이버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케이스 속은 "구멍 홀" 이 많이 뚤려 있어서, 선 정리 할 때 유용하며, 사제 CPU 쿨러 장착시에도 편리 합니다.

 

현재 케이스 속의 120mm 쿨러는 탈착후에 앞에 탈면 최대 290mm 의 그래픽카드도 설치가 가능한 미니 케이스 입니다.

 

 

 

기본 장착 쿨러는 총 2개로, 전면 120mm 쿨러와 후면 80mm 쿨러가 기본 장착 되어 있습니다.

 

전면 120mm 쿨러는 LED쿨러로 파란불빛이 납니다. 기본 튜닝옵션이라고 해야 될까요 ㅎ_ㅎ

 

 

 

케이스 마감부분은, 케이스 조립시 상처가 나지 않게 깔끔하게 잘 처리 되어 있습니다.

 

끝처리도 둥글게 해서 손이 베이지 않게 마감처리가 좋습니다.

 

 

 

 전면포트에는 USB3.0 x 1HD Audio , USB2.0 x 2 , 리셋버튼 , 전원 버튼 포함되어 있으며, 잘 고정 되어 있습니다.

 

장시간 사용시 가장 먼저 고장나는 부분이 전면포트 부분인데, 꽤 튼튼하게 잘 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하단 베이는 CDROM 베이 입니다.

 

 

 

 PC Case 를 추가 구매하여 Case 변경시에는 꼭 메인보드가 맞는지 여부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제가 집에 있는 PC는 Micro ATX 용이 아니라서, 이렇게 메인보드만 케이스에 버금가는 사이즈라서 교체가 안되니 ^_^ 주의!

 

 

 

 

제가 가지고 있는 PC는 큰 제품이라서, 삼성PC를 아이폴코리아 케이스로 이전해보려고 합니다.

 

구형 제품이라서, USB3.0 포트도 없지만 일단 장착 해보겠습니다.

 

 

삼성PC를 아이폴코리아 CASE로 이전 공사를 마무리 했습니다.

 

상세하게 아직 파워까지는 고정하지 않았습니다만, 저처럼 선정리를 못하는 사람도, 위 처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구멍 홀"이 많다보니 정리가 한결 편했습니다.

 

 

 

이제 PC의 모든 케이블을 연결 하고, 전원을 켜 보았습니다.

 

구형PC라서 후면 쿨러 꼽는 핀과 USB3.0 포트 없는거 빼고는 모두 다 연결한 상태 입니다.

 

동봉 된 "케이블 타이" 로 선을 좀 더 타이트하게 묶으면 지금 보시는 화면 보다 더 깔끔하게 선 정리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해당PC가 제 PC가 아니라서 깔끔하게 선 정리는 하지 못했네요.

 

전면에 120mm 쿨러 LED는 자체 튜닝 효과를 내줍니다. ^_^

 

 

 

 케이스 옆 면으로 나온 선들도, 케이블 타이로 위 아래 두 번 정도 묶어주면 정말 깔끔해진답니다.

 

이 케이스의 장점은 구멍이 많다는거, 그리고 마감이 깔끔해서 손이 베일 염려가 없다는거, 좋네요.

 

 

 

 추가적으로, 미니 규격의 Case 를 구매할때에는 넓은 확장서를 포기하는 용이기 때문에, 3.5 HDD 3개를 설치할 자리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SSD 를 2개 설치할 공간은 있으니, 기존 여유 하드가 많고, 다양한 HDD를 연결하려면 미들타워 정도의 케이스를 구매하시길 권해드리며, 미니 타워케이스는, 작은 사이즈에도 그나마 여유 있게 설치 할 수 있는 공간이 있기에 본인에 맞는 CASE 를 생각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제품 조립시에, 꼭 파워 먼저 장착하고 메인보드 장착하시길 바랍니다. HDD 베이 때문에, 메인보드 장착후 에 파워 장착 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PC 조립시 케이블 공간은, 메인보드와 커버 사이의 20mm 의 공간이 있어서 선 정리가 매우 용이 합니다.

미니타워 제품이라 크기는 작지만, 3.5인치 하드 2개 , SSD 2개 설치 할 공간으로 확장성이 작은 크기임에도 좋습니다.

또 한 전면과 뒷면의 기본 쿨링팬으로도 좋은 쿨링성을 보여줍니다.

 

이 사용기는 (주)아이폴코리아 와 다나와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 받아 직접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