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Mobile

갤럭시노트2 : 뚱뚱하게 부푼 배터리 무상 교환!

멋쪄  2014. 10. 2. 09:00

갤럭시노트2 : 뚱뚱하게 부푼 배터리 무상 교환!

 

 

 2년 동안 잘 사용해오던 스마트폰이 어느 순간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되고(광탈), 3G, LTE 가 안되는 등 기기의 오작동 등이 잘 일어났습니다.

 

 물론, 증상이 계속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 배터리 충전을 해주면 괜찮다가도, 어느 순간 또 그러고...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배터리를 2개를 구입시 지급 받습니다. 특정 배터리에만 끼면, 방전도 빨리 되고, 이상하다 싶었던 차.

 

스마트폰에서 배터리를 빼니, 배터리가 터질것처럼 부풀어 올라 있는게 아닌가요?

바닥에 둔 상태에서 누르면 좌/우로 흔들거리는 정도로 부풀어 올라와있어서 AS센터에 연락을 하였습니다.

 

"갤럭시노트2 사용중인데, 배터리가 너무 부풀어 오르고, 방전도 빨리 됩니다."

 

"배터리 분리후 제조사가 "(주)이랜텍으로 되어 있으신가요?"

 

"네, 맞습니다."

 

가까운 대리점 연락처 2~3군대를 알려달라고 하여, 갤럭시노트2 배터리 재고가 있는지 문의후 방문하면

 

바로 1:1로 교체가 된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1대당 2개의 배터리가 교환된다고 합니다.

 

 

 

삼성서비스센터 가니, 스마트폰 일련번호를 적고 바로 새 배터리로 교환을 해주더군요.

깔끔하게 비닐에 싸여진 상태로. 참~ 새 배터리로 교환받으니 참 좋더군요.

 

 

 

새로 교체 받은 갤럭시노트2 배터리의 제조사는 아이티엠반도체 였습니다.

새배터리로 갈아끼우니, 새 스마트폰 처럼 쌩쌩하게 돌아가더군요.

 

참고로, 갤럭시S3 제품도 이엠텍 제품이면 무상교환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혹시 본인이 사용하는 제품중에도 이엠텍 배터리가 있다면, 서두르세요~

 

보통 대리점의 연락없이 방문시에는 배터리가 없을수도 있으니 발품 팔지 않게, 삼성고객센터에 연락하여 근처 센터 연락처를 받아서 문의후 방문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