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P60NS51 : 울트라북과 스마트TV에 Play 되는 LG외장형 CD/DVD ROM!
오늘 소개할 제품은, LG전자의 슬림 포터블 시디롬(GP60NS51) 입니다.
(LG SLIM PORTABLE DVD WRITER CDROM_GP60NS51)
주 된 특징은 끈 김 없는 영상감상을 도와주는 Jamless Play 기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DVD타이틀에 지문이나 스크라치가 있으면 특정 화면에서 화면이 멈추거나 작동이 되지 않지만 Jamless Play는 멈춤 없이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의 다양한 기능과 성능에 슬림 포터블 시디롬을 살펴보겠습니다.
제품포장 앞면/뒷면 입니다. 메인 카피는 Slim Portable DVD Writer 입니다.
제품 이미지와 지원하는 운영체제(윈도우/맥) 와 제품 소개와 사용방식이 설명 되어 있습니다.
LG GP60NS51 제품의 큰 특징은 3가지로 간추려 볼 수 있습니다.
1. USB 전원이 부족하여 추가로 연결하는 AC 어댑터가 필요 없습니다.
2. 천년 동안 보관이 가능한 M-DISC 읽기/쓰기가 가능합니다.
3. 스마트TV(Smart TV) 또는 모니터(TV) 에서 DVD-ROM 사용이 가능합니다.
LG GP60NS51 구성품 입니다.
포터블DVD 본체, USB전원 케이블, 사용설명서 및 설치CD 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제품은 안전하게 배송 충격에도 걱정 없을 정도로 잘 포장 되어 있습니다.
LG GP60NS51 제품의 앞면과 뒷면 입니다.
정면에는 트레이 버튼과 LED램프와 비상 홀이 구성 되어 있습니다.
(비상 홀, 트레이 버튼을 눌러서 CD-ROM 트레이가 고장으로 열리지 않을때, 핀을 삽입하여 수동으로 트레이를 여는 홀)
후면에는 USB전원 단자부만 있습니다.
저전력으로, 구형PC에서도, 추가 전원 없이 사용이 가능 합니다.
뒷면에는 제품의 모델명과 시리얼넘버와 주의사항이 붙어 있습니다.
(주의 : 레이져빔을 직접 보지 않도록 하고 제품의 충격을 주지 마세요.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노트북에 연결하고, CD/DVD 를 넣으면 위 처럼 램프에 불이 들어옵니다.
스스슥~ 하면서 CD/DVD 를 읽어줍니다. 동영상 재생 시에도 참 조용합니다.
구형제품은 스스스슥~ 소리가 매우 거슬렸는데 ㅎ_ㅎ 역시 신제품은 다르군요.
LG GP60NS51 주 용도는 노트북 입니다.
최근 노트북(울트라북)에는 노트북의 두께를 줄이기 위해 CD롬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CD/DVD 를 사용할 때 유용합니다. 아직 CD/DVD를 버릴순 없거든요.
노트북에 연결하여 사용할 때에는 USB 전원케이블만 연결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슬림 한 하얀색 디자인이 한층 고급스러움이 느낌이 납니다. 최근 나온 LG Gram(900g) 노트북에 사용하면, 세트 느낌이 납니다.
다른 구형 외장형 CD롬과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두께는 사진으로 보는 것 보다 조금 많이 차이 났습니다. 역시 LG 제품이 슬림 하네요.
그리고 전원연결은, 저전력 설계로 추가 전원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포트 크기도 작게 줄어들었습니다.
가로 - 144mm / 세로 - 137.5mm / 두께 - 14mm 으로 크기가 매우 슬림 합니다.
LG GP60NS51 제품의 저전력 설계로, 정말 구형PC 에서도 USB전원으로 정상 작동 합니다.
구형PC에는 CD-ROM이 고장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만큼 오래 되었기 때문이겠죠.
구형PC에 윈도우 설치하거나 외장 ODD가 필요할 때! 전력이 모자라서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DDR1 급의 메모리를 쓰는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점, 큰 매리트가 있네요.
윈도우 태블릿에서 테스트는 못해봤지만, 저전력설계로 태블릿PC에서도 연결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LG GP60NS51 외장형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CD에는 Label 제작 프로그램과 CD/DVD 굽는 프로그램과 LG제품 펌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수록 되어있습니다.
꽤나 만족스러운 유료 프로그램으로, 설치 시 자동으로 CD-KEY 가 입력 됩니다.
최신 삼성 아티브 노트북에서 설정할때는 부팅 순서를 바꿔주셔야 CD-ROM 부팅이 됩니다.
가장 기본적인, 외장형 CD-ROM 으로 울트라북에 윈도우7 설치 작업을 진행 해보았습니다.
초기 설치에는 윙 하면서 읽습니다. 조금 시간이 지나자 조용해 지더군요.
LG GP60NS51 제품은, 울트라북에도 좋지만, 화이트색상 잘 어울리는 LG 텝북에 더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화이트색상의 제품이 없어서, 세트 스러움을 못 보여드려 아쉽네요.
맥에서도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맥북에어 와는 정말 환상의 짝꿍이 될 것 같네요.
또 다른 LG GP60NS51 만의 기능이 있습니다. "TV 연결 기능"
바로, 스마트TV 또는 모니터 와 연결하여 사용 할 수 있는 기능 이죠.
기본적으로, CD인식은 하지 못합니다. "TV 연결 기능"을 사용하려면 CD/DVD를 입력하기 전에 사전 작업이 필요 합니다.
CD/DVD 트레이가 열린 상태에서 사출(Open) 버튼을 2초간 꾸욱 눌러주어야 합니다.
램프에 불이 계속 들어와 있는 상태에서 CD/DVD를 넣고 쭈욱 밀어주면 스마트TV 또는 모니터에서 인식이 됩니다.
LG 제품 외에도 삼성/LG 제품등 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TV겸용 LG 모니터에 연결하여 보았습니다.
바로 인식 되더군요. ^_^ 사진/음악/영상을 재생 할 수 있습니다.
USB메모리처럼 인식이 됩니다.
삼성 Smart TV에서 위 방법으로 연결하면, 위 TV 화면 처럼, "새 장치 연결됨" 으로 바로 연결 됩니다.
동영상을 클릭하면 동영상 플레이어로 전환이 되고, 사진을 선택하면 사진모드 전환, 음악은 음악플레이어 화면으로 전환 됩니다.
만약 위 화면을 놓치셨다면, TV/외부입력 버튼에서 USB 란을 클릭하여 재생할 동영상/사진/음악을 클릭하면 플레이가 됩니다.
삼성이든 LG든 모든 연결이 잘 됩니다.
단, 위 처럼, "알 수 없는 기기" - 연결된 장치에 오류가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복구한 후에 다시 시도하세요.
오류 문구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PC 또는 노트북에는 모든 CD/DVD가 잘 되지만, TV에 연결할 때 는 영화CD 또는 오디오CD는 호환성에 이유로 연결이 잘 안되더군요.
[데이터CD]로 만든 영화나 오디오 등의 잘 연결이 되지만, DVD플레이 기능이 아니기 때문에 모두 호환은 되지 않습니다.
본 제품은, 정품DVD 타이틀을 TV에 재생하는 DVD 플레이어가 아닙니다. PC에서는 정품 DVD 타이틀 재생이 가능합니다.
최근, 데스크탑 , 노트북 에서 CD-ROM을 점점 찾아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CD-ROM 보다는 USB메모리로 모든 데이터들을 사용하면서 사라지고 있지만, 아직도 CD-ROM을 사용해야 될 범위가 많이 있습니다.
마무리하면서, 제품의 상세스펙 입니다.
제조사⁄브랜드 : LG전자⁄LG전자
제품분류 DVD멀티, 형태 외장형, 용도 노트북용, DVD-RAM지원, M-DISC지원, 스마트TV지원, Jamless Play, Silent Play
LG 외장형 DVD MULTI GP60NS51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심플과 기능성 이였습니다.
제 데스크탑PC에는 CD-ROM 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2년안에 PC를 조립한 지인들은 CD-ROM을 구입하지 않더군요.
하지만, 종종 CDROM이 필요할때, 난감한적이 많이 있습니다.
요즘은, CD에 있는 내용들을 웹사이트에도 많이 올려놓지만, 예전 프로그램들이나 백업해두었던 CD들을 사용할때가 간혹 있습니다. 미리 하드디스크나 웹에 백업해놓지 않았다면, 난감하죠.
Jamless Play, Silent Play 기능으로, CD/DVD에 기스가 많이 나 있어서 재생이 잘 되지 않는 영화 / 음악 들도 플레이가 가능하며, 영상 재생시 소음을 최대한 줄여주는 기능도 큰 장점 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1000년 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M-DISC 또한 LG제품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미,NASA에서 인증하였다는데, 이론적으로 1000년이지만, 100년만 안전하게 보관되도 ^_^
물리적으로 각인 하여, 천년동안 보관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요즘, 예식촬영 등은 다 DVD로 받는걸로 알고 있는데...
평생 추억을 남겨야 되는 건 M-DISC 로 만들면 좋을듯 합니다.
M-DISC 1P당 5천원정도의 가격이 되며, 현재 네이버 최저가로 3,100원으로 되어 있네요.
천년 보관할 DVD라면, 5천원이 아깝진 않겠죠. ^_^
그리고 스마트TV 나 모니터에 USB포트가 있는 곳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서, 매번 필요하진 않지만 없으면 허전한 구석을 채워줄수 있는 제품 인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매번 CD-ROM 이 필요하진 않지만, 없으면 허전한게 CD-ROM 아니겠습니까?
DVD 플레이어로 사신다면, 정품DVD는 PC 와 노트북에서는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TV 연결 기능"으로 플레이가 되지 않으니, 이점 유의하시고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사용기는 LG전자마케팅 대리점 (주관사:주)솔로몬닷컴)&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직접 받아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