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Verbatim OTG USB : 버바팀 초소형 OTG USB 3.0 !

멋쪄  2014. 4. 15. 23:46

Verbatim OTG USB : 버바팀 초소형 OTG USB 3.0 !

 

 

 

http://www.verbatim.com/

 

 오늘 소개 하는 제품은, 버바팀 Tiny OTG USB 3.0 입니다. 

                                      (Verbatim Tiny OTG USB 3.0)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 두가지 이상 제품에서 연결 하여 사용할 메모리 입니다.

 

 

OTG USB란?

   On The Go 라는 뜻으로
   PC 없이 "기기"간 데이터 이동이 가능한 USB 제품을 말합니다.
  (PC에 연결하지 않고,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버바팀이라는 회사가 세계 미디어 회사중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브랜드 라고 합니다.

백화점 가전기기 코너에 가면 버바팀이 자주 보이긴 했지만, 사용해본 경험이 없어서 몰랐네요.

 

 그리고 중요한건 국내에는 처음으로 OTG USB 3.0 제품을 만든곳이 버바팀 이라고 하네요.

 

버바팀에서 OTG USB 3.0 도 모자라, 이번에는 초소형 OTG USB 3.0 제품을 들고 나왔습니다. 무게는 3g 으로 정말 가볍고 작게 만든것 같습니다.

 

이제, 잡담은 그만하고, 본격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제품 포장 앞/뒷 면 입니다.

앞면에는 OTG Tiny Drive 와 USB 3.0 제품을 강조하고, 뒤에는 수많은 국의 언어로 설명과 QR코드가 있습니다.

 

 

 

 

 뒷면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위 처럼 지원가능한 스마트폰 기종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정말 왠만한건 다 되는데, 옵티머스 LTE2 는 안되더군요.

 ^_^ 전 갤럭시 노트2 사용하고 있어서 잘 됩니다.

 

폰 구매년도가 2년이상이 되었다, 그렇다면 OTG호환 목록을 잘 살펴 보셔야 됩니다.

 

 

 

 

 

 기본 구성품은, USB본체 / 뚜껑 / 고리줄 / 스마트폰 이어폰마개 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버바팀(Verbatim) TINY OTG USB 3.0 의 크기는 위 크기에도 나왔습니다.

크기는 12.36mm / 4.56mm / 37.35mm 로 손가락 2마디도 안되는 초소형 입니다.

무게는 3g 으로, 정말 가볍습니다.  10원짜리 동전 무게 정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고급스러워 보이는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 있다는 겁니다.

반짝 반짝 은빛 나는 USB. 현재는 제가 오매물망 아껴서, 그런지 기스도 잘 안나는것 같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뚜겅이 분실 되지 않게 고리를 걸 수 있는 점 입니다.

 

 

 

 

Verbatim 64GB 알루미늄에 각인 되어 있습니다.

뚜껑 부분이 처음에는 뻑뻑해서 잘 벗겨지지 않습니다.

 

한 7일 정도 사용하다보면, 잘 벗겨지더군요.

가볍게 한손으로는 잘 벗겨지지 않아, 뚜껑 분실 위험이 적은 부분도 한몫 하네요.

 

 

 

 

 Micro 5핀 부분 접촉도 이음새가 잘 맞고, 뚜껑 부분도 잘 맞네요.

OTG USB 를 여러개 사용하다보니, 처음에는 플라스틱 부분이 조금 불안해 보였는데, 은근 튼튼하더군요.

 

 버바팀 OTG USB는 Micro 5핀 부분이 휘어지거나, 손상을 대비해서 양 옆의 플라스틱으로 고정 시켜주었습니다.

 OTG USB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5핀 부분이 살짝 살짝 흔들려서 고장날수 있는 부분을 보안 한 것 같네요.

 

 

 

 

 제가 사용하는 USB 3.0 메모리 입니다.

크기 비교 되십니까? USB 3.0 제품들은 보통 크기가 저렇게 거대하죠.

버바팀 타이니 OTG USB 3.0 의 크기를 보면 아기 USB 처럼 보이네요.

 

 

 

 

 

 제가 사용하는 OTG USB 중에도 "초소형 USB" 가 있습니다.

 

 그러나, USB 2.0 이죠! USB 2.0 에는 저만한 크기에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버바팀 USB 3.0 제품은 아직까지는 초소형 USB 3.0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OTG USB 2.0 과 OTG USB 3.0 을 구별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USB 접촉 단자 부분이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지 보면 됩니다.

 

버바팀 OTG USB 처럼, 파란색으로 되어 있다면 그게 바로 USB 3.0 제품 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들과 비교해보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USB 2.0 제품과 OTG USB 제품들과 성능 비교 들어갑니다~

 

 

 

 처음 PC에 연결하면, 위 처럼 자동으로 소프트웨어가 설치 됩니다.

Plug & Play 기능으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PC마다 다르겠지만, 5~10초 이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 USB 이름은 VERBATIM 으로 되어 있네요.

총 용량은, 62GB, 윈도우 표기 용량으로는 57.6GB 표시 됩니다.

 

 

 

 

 

 제가 사용중인 OTG USB 메모리 속도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비교 하시라고, 버바팀 USB 3.0 제품은 가장 마지막에 체크 하였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USB 2.0 제품을 테스트 하였습니다.

 

Read 속도는,  파일을 읽는 속도, USB 에서 -> PC로 복사할때 속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Write 속도는, USB로 복사하는 속도, PC -> USB 로 복사할때 속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USB 2.0 OTG USB 는, 읽기 22~23MB / 쓰기 4.5~8MB 정도 속도 체크가 되었습니다.

(쓰기속도(Write) 가 높아야 빠른 USB 입니다.)

 

 

 

 

버바팀 TINY OTG USB 3.0 속도체크를 해 보았습니다.

 

읽기속도(Read) 는 평균적으로 150~153MB 정도 체크 되었습니다.

쓰기속도(Write) 는 평균적으로 36~38MB 정도 체크 되었습니다.

 

USB2.0 제품과 USB3.0 제품 이론적으로 10배지만, 쓰기속도는 거의 그정도로 차이가 났습니다.

 

 


 

 


 

파일 복사속도를 보고는 정확하게 감이 안오시죠?

그래서 바로 체감 할수 있고, 느낄수 있는 윈도우에서 파일 복사속도를 체크 해보았습니다.

 

 

 

 Verbatim OTG USB 3.0 에서 (5.14GB) 복사속도는 처음 50MB/초 가 나옵니다.

 1분내에 파일복사가 되네요. 역시 USB 3.0 이 빠르긴 빠릅니다.

 

 

 

 

보통 USB 복사속도는, 첫 복사속도가 계속 유지되는 경우는 없죠.

최대 속도는 50MB 에서 40MB ~ 33MB 떨어지지만

속도는 역시나 USB 2.0 과는 비교할수 없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OTG USB 와 비교하니, 참 안타깝네요.

이제 앞으로는 버바팀 TINY OTG USB 3.0 제품만 사용할것 같네요. ^_^

 

 


 

 

 

 

제품 사용후 느낀점

VERBATIM OTG(On The Go) USB메모리

 

 

 

버바팀 OTG USB의 가장 큰 장점은, 심플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알류미늄 재질과, Small & Slim 작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휴대가 간편한 점 인것 같습니다. [ 12.36mm / 37.35mm / 4.56mm ] 크기 정말 매력적이네요.

 

OTG USB중 첫 접한 USB 3.0 제품의 속도가 매우 만족할만 수준 입니다.

물론, 외장하드가 더 저렴하지만,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큰 매력적이네요.

 

용량이 적은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음악파일과 동영상 파일을 저장 할 수 있는점! 용량이 적은 스마트폰을 쓰시는분이라면 공감하실것 같습니다.

 

이번 제품의 체험단을 하면서, 처음으로 간식까지 보내주신 관계자분들 정말 맛나게 먹었습니다. 정말 매력적인 OTG USB 3.0 제품 사용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제품은 에누리닷컴 체험단&플로피(공식수입사) 에서 제품을 제공 받아 직접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TINY OTG USB 3.0
                   

제품명

   버바팀 TINY OTG USB 3.0

색상

   실버

사이즈

   12.36 x 4.56 x 37.35 mm

용량

   8G, 16G, 32G

인터페이스

   USB 3.0 (하위버전과 호환가능)

포맷형식

   FAT 32

지원 OS
(PC)

   Window 7, 8, Vista, XP, Mac OS x 10.4 이상,
   Linux 2.4.0 이상, 안드로이드 4.0 이상

지원 OS
(스마트폰)

   삼성 - Galaxy S2, S3, S4, R, Note, Note 2, Note 8, S2 HD, S2 HD LTE
   LG - Optimus G Pro
   팬텍 - Vega R3, S5, Racer2, No.6
   노키아 - N8, N810, Racer2, No.6 / 도시바 - Archos G9, TG01
   KT 테크 - Take HD / 소니 - Xperia Z
   HTC - Butterfly

인증번호

   MSIP-REI-BZP-MINIOTG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