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G USB : 스마트폰과 PC를 연결해주는 LEEF Bridge USB!
사이트 : http://leef.co.kr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LEEF Bridge OTG USB 입니다.
LEEF Bridge OTG USB는, PC 와 스마트폰 및 스마트기기 간의 데이터를 자유롭게 사용 할수 있는 USB 입니다.
바로 설명 들어가도록 할께요. 느낌 아니깐~
제품포장 앞면과 뒷면 입니다.
현재 제품은, 16GB로,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기에는 여유있는 공간이죠.
뒷면에는 제조사와 사이트와 제품 사용설명서가 기재 되어 있습니다.
지원 OS : 안드로이드 4.1 이상 / 윈도우 8 / MAC
제품은 USB 2.0 규격 입니다. USB 3.0에 비하면 전송 속도는 많이 느립니다.
이 제품에 대한 AS를 받을수 있는 곳 입니다.
사이트 : www.leef.co.kr / Warranty : www.2leef.com/wng
제품 보증(AS) 기간은 5년으로 제한 보증이라고 합니다.
ASTRO 와 제휴하여, QR코드를 확인하면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LEEF OTG USB를 사용하는데 꼭 ASTRO 프로그램은 필요한건 아닙니다만, 회사측에서는 제휴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다만, 국내에서 A/S를 받으려면, 해외에서 직구한 제품은 AS를 받을수 없습니다.
제품 개봉은, 하단의 스티커를 제외하면 위처럼 박스를 열 수 있습니다.
저는 무식하게, 박스를 뜯으려고 했네요 ㅎ_ㅎ;;
QR코드가 있어서 제조사 사이트를 바로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LEEF Bridge 제품의 앞면 입니다.
leef 라는 로고가 큼지막하게 적혀 있습니다.
LEEF Bridge 제품은, 단자 개방형으로, USB 와 Micro5핀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가운대 부분을 앞 뒤로 밀어서 PC에서 사용할때는 USB, 스마트기기에서 사용할때는 Micro5Pin 쪽으로 밀어서 사용합니다.
LEEF USB의 특징인건지 모르겠는데, 나뭇잎 모양(?) 로고 인쇄되어 있습니다.
PC 또는 스마트기기에 연결하면, Micro5pin쪽에 있는 램프에 불이 들어옵니다.
정상적으로 연결되기 전에는 램프가 깜박깜박 여러번 하는데, 3~4초 지나면 계속 LED에 불이 들어옵니다.
크기는 중지 손가락 3마디정도 됩니다.
USB 마다 하나씩 있는, 고리끈도 기본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PC에 연결하면, 위처럼 LEEF BRIDGE 드라이브로 사용이 가능하며, 연결시에는 대용량 내장 메모리로 인식을 합니다.
제 갤럭시노트2에 경우는 자동으로 USB드라이브를 볼 수 있도록 내 파일에서 USB DriveA 로 인식하여 연결 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OTG USB와 일반USB 와 비교하여 보았습니다.
OTG USB 치고는 비교적 크기는 큰 편 입니다.
LEEF 라는 브랜드는 국내에서는 익숙치 않은 브랜드이고, 처음 보는 브랜드라 생소한 느낌도 있습니다.
디자인 면에서는 괜찮은데 ^_^ 연결커넥터가 개방형이라, 실수로 물이라도 튀면, 끔찍할것 같습니다.
OTG USB, Micro5핀 커넥터를 비교해보았습니다.
Micro5Pin 과 USB 부분에 내구성은 튼튼하게 잘 만들어 놓았습니다.
다만, 램프등 부가적인 요소에 신경쓰다보니, 크기는 어쩔수 없이 제일 큽니다.
USB 하면, 첫 번째로 용량... 그 다음은 속도 입니다.
속도는 일반 OTG USB 평균 정도 입니다. TLC 메모리라서 쓰기 속도가 많이 느리지만 ^_^
최근에 나오는 저렴한 OTG USB는 다 저정도 속도 입니다.
PC에서 LEEF USB로 1GB 복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2분 30~40초 정도 됩니다.
읽기 속도는 빨라서, 스마트기기에서 동영상 혹은 음악 재생시에 끊키고 느려지는 증상은 없었습니다.
LEEF Bridge USB를 사용후 느낀점!
LEEF 라는 브랜드가 해외에서는 유명한가 봅니다.
국내에 정식으로 들어온지 얼마 안된 브랜드 네요.
기존 국내 USB와 는 다른 독특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개성면에는 톡톡 튀는것 같습니다.
다만, 단자 개방형으로, 단자를 보호해줄 캡 또는 보호할수 없는 상태이기에, 제품을 더 많이 주의하셔서 사용하셔야 됩니다.
5년 부분 보증하는 제품으로, 1:1교환을 해주고 있습니다. 국내에 유통사가 있기 떄문에 A/S 편할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크기... 독특한 제품의 디자인도 좋지만, 크기를 작게 만드는게 유행인, 현 시점에서는...
사이즈를 작게 이쁘게 나오는게 포인트 인 것 같습니다.
일반, USB 제품은 독특한 디자인으로 유명한 제품인데, OTG USB 디자인은 조금 애매모호 했던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독특한 디자인을 중시한 제품으로 ^_^ 독특한 디자인 제품에 관심 있다면, LEEF Bridege 어떠신가요 ?
이 사용기는 주식회사 12스토어&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