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WHISTHLE : 젠더 없이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USB Memory!

멋쪄  2013. 12. 17. 16:54

 VOLIT OTG USB : 디자인과 실용성 있는 OTG USB!

 

 

사이트 : www.volit.co.kr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VOLIT OTG USB 입니다.

최근, 스마트폰 및 태블릿기기를 활용하면서, 기본메모리 용량으로는 부족함을 느끼시는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 또한 32GB 의 내장메모리중 실제 사용가능한 저장공간은 22GB 정도 뿐이 안될겁니다.

 

 처음부터 고용량의 스마트기기를 샀으면 용량이 넉넉했을까요?

점점 더 화질이 좋은 동영상을 보고, 음질이 좋은 MP3를 사용하고 있는 이 추세에...

 

스마트폰에서 PC에 있는 데이터를 케이블 없이 바로 스마트폰에서는 볼 수 없을까?

스마트폰 USB는 어떠신가요? 그게 바로 OTG USB 입니다.

 

OTG USB를 구매한다면, 나에게 맞는 디자인 제품을 구매하면 좋겠죠!

 

 

 VOLIT OTG USB 제품과 함께 제공된 원톡 거치대 입니다.

VOLIT OTG USB에는 거치대 기능이 있지만, 최근 나오는 5인치 스마트폰을 거치하게 계획된게 아니기에 추가로 원톡 거치대 제품을 보내주었습니다.

 

 

 

제품 포장의 앞 뒷면 입니다.

플라스틱 포장으로,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앞 뒷면에는 제품 상세 설명과 제품스펙이 적혀있습니다.

 

 

제품명 : WHISTHLE 

용량 : 8G/16G/32G/64G 

크기 : 7 * 16 * 40mm 

색상 : White/Black 

중량 : 5g 

스마트폰 OS : Android 3.0이상 

컴퓨터OS : Windows8 지원

원산지 : 대한민국

 

 

 

 제품에서 강조하는 카피는, 젠더 없이 Smart Phone과 연동되는 USB Memory 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스마트폰은, 갤럭시S3로 4.8인치, 5인치 이하의 스마트폰은 위 사진처럼 거치대가 가능합니다.

5인치 이상에서 거치대 기능이 가능하려면, OTG USB 길이를 더 늘려야 하는데, 그럼 너무 길쭉해보이겠죠.

초기 제품구성을, 5인치이하의 스마트폰에 맞춰 있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제품 구성은, Whisthle 본체, USB보호 덮개, 제품사용설명서 와 추가로 함께준 원톡 거치대 입니다.

제품사용설명서 주의사항은 꼭 한번 보고 넘어가셔야 합니다.

 

*Micro 5 pin 회전부에 과도한 힘을 사용하거나 무리한 회전을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USB를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 분리시에 안전제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사용시 USB 개방형으로,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게, 고무덮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OTG USB를 보호하는 도구로서, 주머니나 가방에 넣었을때도 잘 벗겨지지 않고 전면부 USB를 잘 보호해줍니다.

 

 

 

보호캡을 사용했을때 앞면과 뒷면 입니다.

보호캡을 사용한 상태에서도, 아담하고 이쁘네요.

 

 

 

 제품 길이는, 기본 3.7mm 에서 Micro 5pin 과 USB를 쭈욱 내밀었을때 5.5mm 가 됩니다.

스마트폰에 연결하고, 사용하기에는 5.5mm 는 너무 귀찮을수 있지만, 이 제품의 장점은 지금부터 나옵니다.

 

 

 

Micro 5pin 과 USB 접촉부를 모두 꺼내보았습니다.

일반적인, OTG USB 와 별 다를건 없어보이지만, 회전형 Micro 5pin 은 처음 보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저 방식은, Micro5pin 보호와 동시에 부피를 축소시켜주는 부분이 참 매리트가 있네요.

 

 

 

제품의 좌/우/앞/뒤 면 입니다.

맥가이버칼처럼 사용하지 않을때는 부피를 작게 만들어서, 제품보호와 휴대성을 높였습니다.

 

 

 

이 제품의 단점이라고 생각했던 부분 입니다.

이음새 부분이 정교하지 못하다고 해야될가요? 회전형이다보니, Micro5pin 부분 마감이 깔끔하지는 못한 상태 입니다.

 

 

제품 내부 구성도 입니다.

 

제품을, 받고 2주정도 매일 출/퇴근시 사용하였는데, 틈이 벌어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추후에 나오는 제품에는 기능성도 중요하지만, 마감처리가 깔끔했으면 좋겠습니다.

OTG USB가 한 번, 두 번, 쓰고 버리는 제품이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까지는 계속 사용할 아이템이니깐요.

 

정밀한 제품으로, 수작업이기에 조금 더 튼튼 할것 같습니다.

 

 

 

 이제 제품의 본질인 USB 속도 테스트를 조금 해볼까 합니다. USB2.0 제품이기에 크게 기대를 갖고 있진 않습니다만, 궁금하네요.

VID와 PID 와 값은 VID = 0x090C , PID = 0x1000 입니다. 혹시 제품의 값이 궁금하실분을 위해 적어놨습니다.

 

 

 

이 제품의 속도는 복사 속도는 초당 5.5~6메가 입니다.

 

TLC 방식으로, 10GB 을 복사할때 걸리는 시간은 ?

메모리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최저 3 MB , 최고 6 MB 의 속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3MB 속도에서는 약 55분, 6MB 에서는 약 27분 정도의 복사 시간이 걸립니다.

 

WHISTHLE -OTG USB로 10GB를 복사 할때 예상 속도는 약 29분이 소요 됩니다.

TLC방식의 최저 속도보다는 꽤나 빠른 수준이네요.

 

요즘 나오는 저가 메모리 방식은 모두 TLC 방식으로 쓰기 속도가 많이 느립니다.

그 대신 읽기속도는 빨라서 스마트폰에서 동영상을 듣거나 음악을 들을때는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MLC 방식이 조금은 비싸도, MLC방식의 USB메모리가 빠르긴 빠릅니다.

 

최근, USB2.0 방식의 USB는 모두 TLC방식이라서 비교 대상은 되지 않지만, 최저 3MB 쓰기속도 보다는 빨라서 다행이네요.

 

 

원톡 거치대 앞 뒷면 입니다. 색상은 그린/핑크/주황/파랑/검정 이 있습니다.

긴 막대기에 양쪽의 날개처럼 있는 부분이 스마트폰에 부착하는 접착면 입니다.

 

 

 

 양날개 부분을 스마트폰의 부착한후에, 가운대 부분을 누르면 딸깍하고, 양쪽처럼 접힙니다.

바로 그부분을 이용하여 거치를 시키면 됩니다.

 

 혹시, 80년생분들 , 요술팔찌 기억 나시나요?

팔찌 형태로 되어 있으며, 손목에 탁 치면 스르륵 손목에 감기는 형식, 그게 바로 이 원톡의 제품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위처럼 거치시키면, 5인치 이상의 스마트폰도 쓰러지지 않고 거치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좌우 양옆의 모습을 보니 약간 새의 모습이 연상 되기도 하네요.

원톡 거치대의 아쉬운점은, 끈끈이의 접착력이 그리 쌔지 않고, 여러제품의 탈부착하여 오래 사용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본 제품은 에누리닷컴 체험단&디지털존의 제품을 제공받아 직접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