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갤럭시노트2 : 젤리빈 4.3 업데이트 시작!

멋쪄  2013. 12. 5. 14:04

갤럭시노트2 : 젤리빈 4.3 업데이트 시작!

 

 

 

 그동안 기다려왔던, 갤럭시 노트2 의 젤리빈 4.3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4.4 킷캣으로 달려가고 싶지만, 킷캣은, 내년 초나 중순쯤 되지 않을가 싶네요.

 

주요 변경사항은, Android OS 4.3 Jellybean 의 마지막 버전 적용.

갤럭시기어와 연동가능, KNOX 보안 기능추가, 그외 갤럭시S4 와 갤럭시노트3 UI 와 Group Play 기능등 특수기능들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 외 추가 기능설명은, 다음 포스팅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업데이트는 현재 지원되지 않고 있으므로, Samsung Kies 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대체적으로, 바로바로 업데이트를 안하지만, 저 또한 업데이트 해보니, 좋네요.

 

 

 

 

일단, 젤리빈 4.3 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더이상 Kies 2 로는 접속이 불가능 합니다.

 

 

 

 

Samsung Kies 3 : http://local.sec.samsung.com/comLocal/support/down/kies_main.do?kind=kies

홈페이지에서 새로 Kies 3 설치하여야 이용 가능합니다.

KIES 3는 갤럭시노트3 나온 다음에 생긴 업데이트 버전이었습니다.

 

 

 

Kies3 버전에서는, 조금의 차이점이 생겼습니다.

스토어 메뉴가 사라졌습니다. 요리 조리 찾아봤지만 안보이네요.

여러가지 많이 메뉴가 바뀌었더군요.

 

 

 

 

왼쪽이 Kies3, 오른쪽이 Kies2 버전 입니다.

연락처, Podcast, Story Album, 뮤직스토어 Podcast... 등 메뉴가 사라지고 깔끔해졌습니다.

 

 

 

 

많은 메뉴가 사라졌지만, 데이터복원 기능에는 더 많은 복구항목이 생겼습니다.

스마트폰 초기화 이후에 기타 설정은 복원되지 않았던점 등 디바이스의 Wi-Fi 설정까지도 백업이 가능합니다.

 

초기에는 조금 느려진 감이 있었는데,,, 사용하다보면 정말 많은 불편한점들이 해소가 되고, 갤럭시노트2에서 볼수 없는 기능들이 추가 되었네요.

 

대략 업데이트 시간은, 10분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지금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