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PQI SU201 OTG USB : PC와 스마트폰 모두 사용 가능한 OTG USB 메모리!

멋쪄  2013. 10. 4. 13:43

 

사이트 : http://kr.pqigroup.com/

 

 

오늘은, 요즘 유행하는 메모리, PQI SU201 OTG USB 제품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OTG USB란 ?

 

OTG(On-The-Go) USB 라는 명칭으로, USB 2.0 규격의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자료를 주고 받을수 있는 USB 형식 입니다. USB 메모리에 PC와 스마트폰 연결용 단자가 모두 있어, 스마트폰 데이터를 저장 이동할수 있으며, PC에 있는 데이터를 저장하여 스마트폰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론은 여기까지 하고, PQI SU201 OTG USB 살펴보겠습니다.

 

 

제품 패키지에는 누구나 알 수 있게 그림으로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USB 인지 알아 볼수 있게 되어있네요.

스마트폰과 타블렛PC 등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스펙은,

모델 - U837

크기 - 30 x 15.6 x 6.4 mm

무게 - 4g +- 1g

환경 - USB 2.0

전압 - 5V

진원가능한 OS - 안드로이드, 윈도우 8 , 7 , Vista, XP, 2000 / Mac 10.x

 

 

제품은, 타이완에서 제조된 제품 입니다.

 

 

 

 

앞면에 붙어 있는 홀로그램 스티커를 제품의 부착하여야 정상적인 A/S 가능하다고 하네요.

너무 작은 OTG USB라서 어디에 붙일지 고민 했는데,,, USB에 PQI 라고 쓰여있는 공간 밑에 부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홀로그램 스티커를 제품에 부착하여야만 A/S가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AS는 칩스앤테크에서 전담하고 있습니다. A/S기간은 1년 입니다.

A/S : 1566-8002 (주) 칩스앤테크 www.ecnt.co.kr

 

 

 

 

뒷 면에는 제품 스펙과 설명 그리고 QR CODE 가 있습니다.

PQI 사이트 소개 (www.pqigroup.com) 와 PQI Connet+ 어플 QR CODE 가 있습니다.

 

(PQI Connet+ 어플을 설치하여 사용을 권하지만, 어플 없이도 사용 가능합니다.)

 

 

 

PQI SU201 OTG USB 입니다.

일반 USB 부분에는 마개없이 노출되어 있으며, Micro 5Pin 연결 부위는 뚜껑으로 보호하고 있습니다.

 

 

 

 

앞면 / 뒷면 / 좌측 / 우측 면 입니다.

일반 USB 중 가장 작은 미니에 속하며, 뚜껑과 본체에는 고리를 걸어 사용할 작은 홈이 있습니다.

 

기본 구성으로 고리줄은 제공되어 있지 않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Mini USB와 비교하여 보았습니다.

정말 USB중에도 미니제품인데, 크기도 작고, 무게도 가볍습니다.

정말 아담한걸 좋아하시는분에게는 딱! 이죠~

 

 

 

모든 USB를 끌어 보았씁니다.

순서대로, PQI OTG USB / 메모렛 미니 500 / ADATA C008 / ADATA N005 USB 3.0

 

USB 중 가장 작고, 가벼우며, 활용성 높은 USB는 단언컨대 PQI OTG USB 입니다.

 

 

 

 

다른 USB의 고리를 이용하여 연결해보았습니다.

뚜껑의 분실의 위험을 지켜주긴 합니다만, 영 느낌이 살지 않습니다.

미관상도 그렇고, 여러가지로 조금 불편해 보입니다.

 

PQI 측에서 저 해당 고리에 맞는 고리줄을 제공해주었으면 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

 

 

 

 

USB 연장케이블과 본체에 연결한 모습 입니다.

USB 연결부위가 깊숙히 들어가다보니, 크기가 매우 작습니다.

정말 대충 흔들어서 뽑으시면, 부러질것 같은 느낌도 드는군요. 크기가 작다 보니 뽑을때,,, 주의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근데 한 두번 연결후 빼보면, 그렇게 부실하지는 않는데,,, USB를 그냥 막 빼는분들한테는 약간 위험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크기는 3Cm로 최근, 찾아본 OTG USB중의 가장 작습니다.

용량도 최대 32GB 까지 있으니, 미니 사이즈 좋아하시는분들에게 딱 입니다.

작은게 귀엽고 예쁘네요.

 

 

 

 

QR CODE로 접속하시면, PQI Connet+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주소는 위와 같이 보이는대로 입니다.

구글스토어에서 PQI로 검색하시면 바로 보이실겁니다.

 

말씀드렸듯이, 꼭 해당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OTG USB메모리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다만, 전용어플이 있듯이 보기도 편하고, 사용해보시면 아마 알게 되실겁니다.

 

 

 

 

 어플 설치후에 PQI OTG USB를 연결하시면, 위와 같이 해당 어플로 실행할 것인지 묻는 창이 뜹니다.

확인을 누르면 PQI Connect+ 어플로 접속합니다.

(SU201 OTG USB 연결하면 항상 저 페이지로 이동하고 싶다면, 기본값 체크하고, 확인 하시면 됩니다.)

 

 

 

USB 내용안의 파일들을 "전체 / 이미지 / 음악 / 동영상 / 내 폴더" 등 으로 구별 되어 있습니다.

폴더 만들기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LOST.DIR 폴더가 생성 되어 있습니다.

내 폴더를 선택하여 내장 메모리 폴더 전체를 확인 할수도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노트2 기준으로, OTG USB를 연결하면 내파일이라는 기본 어플이 실행 됩니다.

모든 파일을 선택하면, 제가 사용하는 내장 메모리와 외장메모리를 보여줍니다.

 

 

 

내파일을 선택하면, 위처럼 내장메모리(sdcard0) 과 USBDriveA 과 있습니다.

그 중 USB DriveA 선택하고, OTG USB 메모리, 데이터를 어플 설치 없이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많으니, 사용자 기호에 맞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포맷시에는 64GB 이하는, FAT32 형식으로 포맷을 해야지만 PC와 스마트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NTFS 포맷을 하면, PC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에서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기본 FAT32로 포맷 되어 나오니, 잘모르시는분이면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FAT32 포맷형식에서는 4GB 이상의 단일 파일은 사용불가 입니다.

 

 

 

회사에서 정식으로 지원하는 스마트폰 입니다.

저기 써있는 폰 이상은 아마 다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 목록에 적혀 있어도, 안드로이드 OS 젤리빈이 아닐경우, 사용이 불가능할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마지막으로, 이 제품의 장점과 단점을 몇가지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장점 첫번째, 가장 큰 장점은, 크기 입니다.

일반 USB메모리 중에서도 가장 작은 사이즈로, USB 연결후 사용할때 간섭을 최소화할수 있죠.

그냥 사이즈 작은걸 선호하시는분들도 있습니다. OTG USB 중 이렇게 작은 크기 3Cm 는 처음 봤습니다.

 

장점 두번째는, OTG USB 답게, PC 와 스마트폰에서 모두 빠르게 읽히고, 렉이나 멈추는 증상 없이 재생되고 파일 실행도 잘 됩니다.

 

단점으로는, 복사 속도가 쪼금 느립니다.

USB 2.0 기준이다보니, 초당 복사 속도가 5 ~ 6MB 정도 나오는것 같습니다.

읽기 속도는 15 MB ~ 25 MB 정도 나오다보니, 동영상 재생이나, 카오디오 재생 할때는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복사시간이 길어질뿐.... 보통 큰 영화파일 2.5GB 기준 5~8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모든 제품은 물에 약합니다.

Micro 5핀 부분은 케이스 덮개로 보호가 가능하지만, USB 연결부위는 노출이 되어 물에 묻고, 바로 닦지 않으면 부식될 염려가 있기 때문에 주의 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작은 사이즈의 USB 제품을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강추 합니다.

그리고, OTG USB 라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를 사용하시는분들에게는 더욱 더 좋죠.

현재 8GB 제품을 리뷰를 보여드렸지만, 최대 64GB 제품까지 제공되어 있으니, 사이트 참조하여, 자신의 제품이 지원가능한지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에누리 체험단으로 제품을 제공받고, 직접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멋쪄 : http://sunjinsu.tistory.com/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