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Program File

Folder Highlight :16가지의 색으로 폴더색을 마음대로 바꾸기

멋쪄  2010. 5. 12. 23:32

Folder Highlight :16가지의 색으로 폴더색을 마음대로 바꾸기

 

폴더색 바꾸기.zip

 

오늘 소개 하는 프로그램은 Folder Highlight 프로그램 입니다.

제목그대로, 폴더의 하이라이트 강조 해주는 폴더색을 바꿔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폴더를 특정폴더로 지정해주면 눈에 확 띄죠. 단 단점은 다른사용자에게 확 튀죠. ^^

 

 

▶ 첫 실행 화면 입니다.

eriversoft 회사에서 만든 제품이네요. ( 사실 방금 알았다는 ... )

 

 

▶요즘 설치경로가 어떻게 되는지 물어보는분이 많으셔서 설치경로는 프로그램 이름 과 동일합니다.

 

 

▶설치완료를 하면 해당 프로그램 설명이 실행 됩니다. ( 귀찮다면 체크 해제후 Finish )

 

 

 

▶설치후 폴더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타납니다.

▶옵션 메뉴중 FolderHighlight 선택하시면 오른쪽에 보이는 옵션을 선택하셔서 바꾸실수 있습니다.

▶폴더를 원상태로 되돌리시려면 가장 상위에 있는 Default 을 선택하시면 기본폴더로 복원하실수 있습니다.

 

 

▶기본폴더 포함 총 17개폴더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약간 엇비슷한 폴더도 보이네요. )

 

 

▶요즘 설치는 잘 되지만, 제거가 정확히 되지 않는 프로그램이 많아 제거 방법 첨부합니다.

[시작]-[설정]-[제어판]-[프로그램추가/제거] 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제거] 클릭합니다.

 

 

▶삭제할것인지 다시 한번 묻습니다.

삭제하려고 하는것이니 [ 예 ] 클릭합니다.

 

 

▶삭제를 완료하려면 재부팅을 해야 된다고 나옵니다.

[ 예 ] 를 눌러서 재부팅을 합니다.

혹은 사용중이던 작업이 있다면 [ 아니오 ] 를 누르고 작업을 마무리한후 재부팅을 합니다.

 

▶지금까지 Folder Highlight 프로그램 소개였습니다.

 

▶폴더가 그리 깔끔하지는 못하지만, 폴더의 하이라이트 효과를 주는것처럼 여러폴더로 관리하기는 좋을것 같습니다.

압축파일안에 과자도 있으니 사용법은 ^^ 눈치코치로~

 

마지막으로 공지사항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